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Gresini와 Aprilia??

개인적으로 너무 바빠서 블로그질에 많이 소홀했습니다.

레이스 만큼이나 흥미로운 2015 시즌 계약 루머들이 계속되네요..

그래서 루머 하나는 전해드리려구요!ㅎㅎ


Gresini가 HRC 팩토리 머신 RC213V를 포기할 수도 있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고 하네요.

Honda와의 오랜 관계(무려 18년이라고 합니다.)를 생각하면 쉽지 않은 일일듯 합니다만....

어쨌든 Fausto Gresini로서는 상당한 리스비용(알려진 바로는 팩토리 바이크 1대에 500만 유로)을 감당하는데 비해 성적을 내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죠.

계속해서 Aprilia의 2015 시즌 조기복귀 가능성이 회자되는 가운데 한정된 그리드 슬롯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역시 문제인데 Gresini가 그 답이 될 수도 있는 분위기 입니다.

그렇다면 팩토리 Aprilia 라이더 후보로는 Melandri와 함께 Bautista(지난 달 부터 Aprilia와 계약설이 나오고 있죠.)와 Eugene Laverty도 가능성이 있겠네요.

(추가 : 위 사진은 이탈리아 언론의 헤드라인을 캡쳐한 것인데 Aprilia-Gresini를 기정사실화 하고 있고 내용을 보니 Melandri와 Bautista로 조합될 가능성이 더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바티스타의 오랜 RCV 경험을 통한 피드백이 아프릴리아 팩토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듯 합니다. 뭐 이미 전부터 계약을 했다는 루머가 나오고 있었으니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만약 현실화 된다면 Honda와 계약관계인 Redding은 Gresini를 떠나 새로운 팀을 찾아야하는데 LCR이 두 대의 팩토리 RC213V 비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MotoGP 진출을 노리는 Marc VDS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레딩이 제2의 고향과도 같은 Marc VDS팀에서 RC213V 팩토리 바이크를 타게 될 수도 있겠네요.



Honda와 관련해서는 Miller의 LCR행이 여전히 확정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Aspar의 빈 자리를 놓고 Brno를 방문했던 Rea(유력?)와 Laverty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Laverty는 여러 팀에서 이름이 거론되고 있네요.


이번주 Silverstone에서 어느정도 윤곽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도 레이스 관련 포스팅은 패스할 듯! ^^;; ㅎㅎㅎ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영국GP는 Donigton에서!  (2) 2014.09.03
Marquez 시즌 11승  (2) 2014.09.01
Circuit of Wales, MotoGP와 계약  (2) 2014.08.14
Smith Tech3와 재계약  (2) 2014.08.13
2015년 선수 계약 현황  (2) 2014.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