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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tchat

2012년 MotoGP 규정 요약

Carmelo Ezpeleta (Dorna, Chairman), Ignacio Verneda (FIM Executive Director, Sport), Herve Poncharal (IRTA) and Takanao Tsubouchi (MSMA) in the presence of Javier Alonso (Dorna), Mike Trimby (IRTA) and Paul Butler (Secretary of the meeting)

*Dorna : MotoGP주관사
*FIM : International Motorcycling Federation
*IRTA : International Road Racing Teams Association

*MSMA : Motor Sports Manufacturer Association 

상기 단체와 그 대표자들이 지난 12월 14일 마드리드에 모여서 2012년 규정에 대해 회의를 하고 바뀐 규정들과 클래스별 규정을 요약해서 소개합니다.

테스트규정 : 모터쥐피 계약된 라이더에 한해서, 팀당 240개의 타이어(120세트)를 배정하고 선수당 120개(60세트)로 제한.

한 시즌 엔진 6개의 제한 규정(*CRT는 12개)을 넘길 경우 피트레인 스타트 하던 것을 출발 후 10초후 피트레인 스타트로 바뀌었네요.

그리드에서 타이어 워머의 사용 : 출발 3분전 제네레이터 아웃, 1분전 워머 탈거

타이어 온도와 공기압 센서 사용가능

Rain condition에서 후방 red light 의무화(F1 같은 형태의 붉은색 라이트 점등) 
브레이크레버 보호대(?) 의무 장착

Moto2와 3의 비유럽출신 신인선수에 한해 시즌중 그랑프리가 개최되는 유럽서킷 또는 자국내 서킷에서 열리는 다른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는 조항이 신설되었습니다.

이상이 신설 및 변경된 내용에 대한 간단한 정리였습니다.

클래스별 아주 기본적인 규정입니다.
MotoGP
선수당 엔진 6개, 연료량 21리터
휠사이즈 (F)4.0"X16.5", (R)6.25"X16.5"
 
2011년까지 800cc 머신의 최소무게 150kg에서 2012년 157kg으로 2013년 160kg으로 상향
800cc머신의 경우 계속 150kg으로 참가 가능.

*CRT
연간 12개의 엔진 사용과 24리터의 연료(프로토타입은 6개의 엔진과 연료 21리터)
와일드카드 선수를 위한 2개의 엔진 추가 가능 

양산 바이크의 1000cc엔진(최대 보어 81mm)에 프로토타입 섀시를 사용(Moto2와 같은 형태)  

Moto2
official engine 체제 유지
휠사이즈 (F)3.75"X17", (R)6.0"X17"만 사용 가능 
최대 16,000rpm
머신의 최소무게 140kg

Moto3
4스트로크 250cc 단기통 엔진 최대 보어 81mm
휠사이즈 (F)2.5"X17", (R)3.5"X17"만 사용 가능
최대 14,000rpm 제한 및 공식 ECU 사용
선수당 연간 엔진 8개
선수+머신의 최소무게 148kg


그외 이런저런 MotoGP규정들

나이 제한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Moto2, 3 만 16세 이상, MotoGP 만 18세 이상
MotoGP와 Moto2 계약 선수는 50세까지!! Moto3는 28세까지!!
단, 와일드카드의 경우 Moto2 28세 미만, Moto3는 25세 미만

경기당 총레이스 거리 최소95km ~ 최대130km

소음규제
5,500rpm 머플러 끝에서 50cm, 45' 각도에서 측정
Moto2 , Moto3 115dB/A 
MotoGP 130d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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