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RCV1000R 공식데뷔

CRT와 같은 조건으로 24리터의 연료량과 연간 12개의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일명 Open Class용 RCV1000R이 공식 데뷔했습니다.

알려진데로 120만 유로이고 2년차 업그레이드 비용 55만 유로의 2년 계약입니다.

엔진의 메인터넌스도 HRC가 맡아서 하구요, 팀 자체적으로 엔진 모디파이를 할 수 없다고 하네요.

HRC의 나카모토의 발표에 의하면 테스트 결과 같은 날 같은 라이더라는 조건 하에 0.3초 정도의 차이가 나는 정도라고 했고 CRT에게 공급되던 소프트 타이어를 사용하면 0.1초 정도 갭이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스토너만 그렇고 실제론 더 차이가 날 듯!ㅋㅋ

Aspar의 Gino Borsoi 역시 갭은 0.7초 정도 나지 않겠냐고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력은 팩토리스펙 대비 15~20마력 정도 낮을 것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1/3 정도 가격에 이런 스펙의 바이크라면 좋은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HRC가 월요일 테스트를 위해 두 대의 RCV1000R을 준비해왔군요. 헤이든과 레딩 그리고 아직 발표되지 않은 Aspar의 두 번째 라이더가 일요일 발표되고 아마 함께 테스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Aspar에 Hayden과 한명, Gresini의 Redding 그리고 Cadion AB의 Abraham 이렇게 4대가 확정되었습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Valencia test 월요일  (0) 2013.11.11
MotoGP Rd.18 Valencia  (8) 2013.11.09
Jeremy Burgees 은퇴설  (5) 2013.11.07
Suzuki, Honda Sugo circuit 테스트  (2) 2013.10.29
MotoGP Rd.17 Motegi  (4) 2013.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