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의 아니게 QP를 이 시간까지 다 봐버렸네요..ㅋㅋ
Rossi는 좀 심각합니다. 프로토타입 중에 가장 느렸고 Lorenzo와 무려 2.179차이, Hayden과도 1초 이상 차이고 CRT중 가장 빨랐던 Edwards와는 불과 0.831차이입니다.
Crutchlow 역시 FP3의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모든 야마하가 6위안에 들었습니다. Stoner에 이어 3위. Spies는 마지막 2분여 남기고 크래쉬-정말 인상적인 장면이었습니다-했지만 4위로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했네요. 역시 Yamaha의 초강세네요. Ducati는 Hayden이 5위로 선전했습니다. Dovizioso 6위, Pedrosa 7위
LOR - STO - CRU - SPI - HAY - DOV - PED - BAR - BRD - ABR - BAU - ROS - EDW - RDP
자세한 내용은 아침에 이어가겠습니다.
MotoGP QP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327.1 | 1'54.634 | |
2 | 1 | Casey STONER | AUS | Repsol Honda Team | Honda | 331.9 | 1'54.855 | 0.221 / 0.221 |
3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328.0 | 1'55.022 | 0.388 / 0.167 |
4 | 11 | Ben SPIES | US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326.1 | 1'55.512 | 0.878 / 0.490 |
5 | 69 | Nicky HAYDEN | USA | Ducati Team | Ducati | 334.2 | 1'55.637 | 1.003 / 0.125 |
6 | 4 | Andrea DOVIZIOSO | IT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328.9 | 1'55.858 | 1.224 / 0.221 |
7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330.8 | 1'55.905 | 1.271 / 0.047 |
8 | 8 | Hector BARBERA | SPA | Pramac Racing Team | Ducati | 337.1 | 1'55.983 | 1.349 / 0.078 |
9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334.0 | 1'56.063 | 1.429 / 0.080 |
10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Ducati | 333.5 | 1'56.198 | 1.564 / 0.135 |
11 | 19 | Alvaro BAUTISTA | SPA | San Carlo Honda Gresini | Honda | 334.3 | 1'56.521 | 1.887 / 0.323 |
12 | 46 | Valentino ROSSI | ITA | Ducati Team | Ducati | 338.1 | 1'56.813 | 2.179 / 0.292 |
13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314.8 | 1'57.644 | 3.010 / 0.831 |
14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309.6 | 1'58.266 | 3.632 / 0.622 |
15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312.1 | 1'58.520 | 3.886 / 0.254 |
16 | 68 | Yonny HERNANDEZ | COL | Avintia Blusens | BQR-FTR | 303.6 | 1'58.795 | 4.161 / 0.275 |
17 | 51 | Michele PIRRO | ITA | San Carlo Honda Gresini | FTR | 311.1 | 1'59.085 | 4.451 / 0.290 |
18 | 54 | Mattia PASINI | ITA | Speed Master | ART | 311.5 | 1'59.195 | 4.561 / 0.110 |
19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 | 296.8 | 1'59.664 | 5.030 / 0.469 |
20 | 22 | Ivan SILVA | SPA | Avintia Blusens | BQR-FTR | 306.1 | 2'00.493 | 5.859 / 0.829 |
21 | 77 | James ELLISON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309.9 | 2'00.757 | 6.123 / 0.264 |
Records:
Fastest Lap: | Lap: 21 | Jorge LORENZO | 1'54.634 | 169.0 Km/h |
---|---|---|---|---|
Circuit Record Lap: | 2008 | Casey STONER | 1'55.153 | 168.2 Km/h |
Best Lap: | 2008 | Jorge LORENZO | 1'53.927 | 170.0 Km/h |
Stoner는 리어휠 채터가 심하다고 하는데 TC때문인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가 있건간에 빠릅니다. Pedrosa도 세팅에 어려움이 많다고 하네요. Crutchlow는 처음으로 그리드 제일 앞 줄에서 스타트합니다. 지금까지 최고는 예선 6위.
Bautista는 좀 실망스럽습니다. 여전히 RC213V을 밀어붙일 만큼 프론트의 피드백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Bradl의 페이스와 비교해도 많이 뒤쳐지고 있네요.
Ducati...Hayden은 "하드타이어로 56.1을 기록. 여전히 채터와 언더스티어가 심하고-특히 마지막 섹터-최상위권 두 명과 갭이 너무 크지만 지금까지 타온 두카티 중 가장 GP12가 빠르게 탈 수 있는 바이크"라고 합니다. Rossi 역시 "헤이든과 마찬가지로 6위 안에 드는게 목표였다. 세팅에 아주 작은 변화를 시도했는데 너무 안좋게 작용했다. 헤이든과 다른 셋업을 선택했었는데 헤이든의 데이터를 참고해서 좋은 방향을 찾아보겠다"고 합니다. CRT의 기록 비교의 대상이 로씨가 됐다니...참 안타깝습니다. Desmosedici가 career killer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보여주고 Melandri의 우려대로 끝날지.....아직 18번의 레이스가 남았습니다.
몇몇 팩토리 바이크와 페트루치와는 최고속이 거의 40km/h나 차이가 나네요. Hernandez의 경우 로씨와 35km/h차이가 나는 걸음마를 뗀 신생 바이크로 로씨와 불과 2초 차이라는 점은 인상적입니다. Puniet, Pasini, Petucci, Silva는 크래쉬로 많은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특히 Puniet는 애매하게 20여분을 남기고 사고가 나서 제대로된 마지막 소프트 타이어 어택을 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사고가 많은 선수...여전히 CRT 선수들은 전자장비의 세팅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Edwards는 자신의 바이크에 대해 "레이스 전체를 소화하기엔 힘들 것이다. 괴물이다. 마치 드랙레이스 차량을 F1차로 바꾸는 것과 같다. 4~5랩만 타도 팔이 아프고 매우 타기 어렵다."라고 말합니다.
속도의 차이는 내년 개정될 룰로 어느정도 줄어들것 같고, 섀시와 엔진의 조화도 이번 시즌을 거치며 발전을 이룬다면 여러 어드밴티지를 갖게될 CRT도 해 볼 만한 경쟁이 되지 않을까하는 이른 기대를 해봅니다.
내일 경기는 타이어 관리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Moto2 QP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12 | Thomas LUTHI | SWI | Interwetten-Paddock | Suter | 271.8 | 2'00.187 | |
2 | 93 | Marc MARQUEZ | SPA | Team CatalunyaCaixa Repsol | Suter | 270.3 | 2'00.259 | 0.072 / 0.072 |
3 | 29 | Andrea IANNONE | ITA | Speed Master | Speed Up | 276.2 | 2'00.296 | 0.109 / 0.037 |
4 | 40 | Pol ESPARGARO | SPA | Pons 40 HP Tuenti | Kalex | 274.8 | 2'00.597 | 0.410 / 0.301 |
5 | 63 | Mike DI MEGLIO | FRA | S/Master Speed Up | Speed Up | 277.0 | 2'00.625 | 0.438 / 0.028 |
6 | 76 | Max NEUKIRCHNER | GER | Kiefer Racing | Kalex | 271.8 | 2'00.658 | 0.471 / 0.033 |
7 | 80 | Esteve RABAT | SPA | Pons 40 HP Tuenti | Kalex | 274.7 | 2'00.793 | 0.606 / 0.135 |
8 | 71 | Claudio CORTI | ITA | Italtrans Racing Team | Kalex | 270.2 | 2'00.874 | 0.687 / 0.081 |
9 | 30 | Takaaki NAKAGAMI | JPN | Italtrans Racing Team | Kalex | 274.0 | 2'00.898 | 0.711 / 0.024 |
10 | 3 | Simone CORS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FTR | 276.6 | 2'00.986 | 0.799 / 0.088 |
11 | 60 | Julian SIMON | SPA | Blusens Avintia | FTR | 273.1 | 2'00.992 | 0.805 / 0.006 |
12 | 38 | Bradley SMITH | GBR | Tech 3 Racing | Tech 3 | 272.2 | 2'01.015 | 0.828 / 0.023 |
13 | 45 | Scott REDDING | GBR | Marc VDS Racing Team | Kalex | 274.0 | 2'01.031 | 0.844 / 0.016 |
14 | 36 | Mika KALLIO | FIN | Marc VDS Racing Team | Kalex | 274.1 | 2'01.111 | 0.924 / 0.080 |
15 | 15 | Alex DE ANGELIS | RSM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274.5 | 2'01.181 | 0.994 / 0.070 |
16 | 77 | Dominique AEGERTER | SWI | Technomag-CIP | Suter | 276.7 | 2'01.374 | 1.187 / 0.193 |
17 | 24 | Toni ELIAS | SPA | Mapfre Aspar Team | Suter | 272.8 | 2'01.618 | 1.431 / 0.244 |
18 | 19 | Xavier SIMEON | BEL | Tech 3 Racing | Tech 3 | 267.2 | 2'01.718 | 1.531 / 0.100 |
19 | 5 | Johann ZARCO | FRA | JIR Moto2 | Motobi | 270.2 | 2'01.910 | 1.723 / 0.192 |
20 | 44 | Roberto ROLFO | ITA | Technomag-CIP | Suter | 276.5 | 2'02.018 | 1.831 / 0.108 |
21 | 4 | Randy KRUMMENACHER | SWI | GP Team Switzerland | Kalex | 272.9 | 2'02.097 | 1.910 / 0.079 |
22 | 47 | Angel RODRIGUEZ | SPA | Desguaces La Torre SAG | FTR | 272.5 | 2'02.142 | 1.955 / 0.045 |
23 | 88 | Ricard CARDUS | SPA | Arguiñano Racing Team | AJR | 268.8 | 2'02.500 | 2.313 / 0.358 |
24 | 49 | Axel PONS | SPA | Pons 40 HP Tuenti | Kalex | 273.5 | 2'02.535 | 2.348 / 0.035 |
25 | 72 | Yuki TAKAHASHI | JPN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271.6 | 2'02.637 | 2.450 / 0.102 |
26 | 18 | Nicolas TEROL | SPA | Mapfre Aspar Team | Suter | 274.5 | 2'02.811 | 2.624 / 0.174 |
27 | 8 | Gino REA | GBR | Federal Oil Gresini Moto2 | Moriwaki | 263.4 | 2'02.934 | 2.747 / 0.123 |
28 | 14 | Ratthapark WILAIROT | THA | Thai Honda Gresini Moto2 | Moriwaki | 269.1 | 2'03.031 | 2.844 / 0.097 |
29 | 95 | Anthony WEST | AUS | QMMF Racing Team | Moriwaki | 265.1 | 2'03.621 | 3.434 / 0.590 |
30 | 7 | Alexander LUNDH | SWE | Cresto Guide MZ Racing | MZ FTR | 264.8 | 2'04.130 | 3.943 / 0.509 |
31 | 10 | Marco COLANDREA | SWI | SAG Team | FTR | 268.0 | 2'04.424 | 4.237 / 0.294 |
32 | 82 | Elena ROSELL | SPA | QMMF Racing Team | Moriwaki | 270.5 | 2'05.183 | 4.996 / 0.759 |
33 | 96 | Nasser Hasan AL MALKI | QAT | QMMF Racing Team | Moriwaki | 265.6 | 2'05.591 | 5.404 / 0.408 |
Records:
Fastest Lap: | Lap: 3 | Thomas LUTHI | 2'00.187 | 161.1 Km/h |
---|---|---|---|---|
Circuit Record Lap: | 2011 | Alex DE ANGELIS | 2'01.003 | 160.1 Km/h |
Best Lap: | 2011 | Stefan BRADL | 2'00.168 | 161.2 Km/h |
125cc 챔피언 출신인 Luthi가 Moto2에서 두 번 째 폴포지션을 잡았습니다. Marquez 역시 부상을 털고 부족했던 테스트 기간에 대한 걱정을 날려버리는 QP였습니다. Nakagami가 Top10에 들었고, Bradley Smith는 다소 부진했네요. Bradl의 우승으로 Kalex를 선택한 선수가 급격하게 증가했궈 상위권에도 많은 선수가 Kalex입니다. 하지만 최상위권은 역시 라이더들이 차이를 만들어내나 봅니다. Suter, Speed UP, Kalex 등의 혼조세. 올해 Moriwaki는 약체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저널리스트 들이 꼽은 관심있는 선수에 Rea나 West가 빠진 이유에 대해서도 Moriwaki를 타기 때문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니까요. 막상 뚜껑이 열려보니 실제로 그렇기도 하네요. 작년 GP125 챔피언 Terol과 Zarco가 4스트로크 적응을 빨리 한다면 챔피언쉽은 더 재밌어질듯 합니다.
Moto2에 관심있는 선수...포디움에 오를 만한 선수를 표시하라면 아마 절반은 형광펜을 칠할 수 있을 겁니다. 15위까지 폴포지션과 1초 미만의 차이를 보이구요. 정말 가장 재밌는 레이스 중에 하납니다.
Moto3 QP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11 | Sandro CORTESE | GER | Red Bull KTM Ajo | KTM | 222.6 | 2'08.188 | |
2 | 25 | Maverick VIÑALES | SPA | Blusens Avintia | FTR Honda | 216.2 | 2'08.204 | 0.016 / 0.016 |
3 | 96 | Louis ROSSI | FRA | Racing Team Germany | FTR Honda | 215.3 | 2'08.303 | 0.115 / 0.099 |
4 | 39 | Luis SALOM | SPA | RW Racing GP | Kalex KTM | 214.6 | 2'08.566 | 0.378 / 0.263 |
5 | 31 | Niklas AJO | FIN | TT Motion Events Racing | KTM | 222.2 | 2'08.734 | 0.546 / 0.168 |
6 | 5 | Romano FENATI | ITA | Team Italia FMI | FTR Honda | 214.0 | 2'08.799 | 0.611 / 0.065 |
7 | 63 | Zulfahmi KHAIRUDDIN | MAL | AirAsia-Sic-Ajo | KTM | 221.4 | 2'08.847 | 0.659 / 0.048 |
8 | 44 | Miguel OLIVEIRA | POR | Estrella Galicia 0,0 | Honda | 221.5 | 2'08.926 | 0.738 / 0.079 |
9 | 61 | Arthur SISSIS | AUS | Red Bull KTM Ajo | KTM | 218.4 | 2'09.001 | 0.813 / 0.075 |
10 | 10 | Alexis MASBOU | FRA | Caretta Technology | Honda | 220.3 | 2'09.107 | 0.919 / 0.106 |
11 | 19 | Alessandro TONUCCI | ITA | Team Italia FMI | FTR Honda | 216.0 | 2'09.119 | 0.931 / 0.012 |
12 | 52 | Danny KENT | GBR | Red Bull KTM Ajo | KTM | 216.6 | 2'09.126 | 0.938 / 0.007 |
13 | 42 | Alex RINS | SPA | Estrella Galicia 0,0 | Honda | 216.0 | 2'09.139 | 0.951 / 0.013 |
14 | 23 | Alberto MONCAYO | SPA | Bankia Aspar Team | Kalex KTM | 218.3 | 2'09.370 | 1.182 / 0.231 |
15 | 41 | Brad BINDER | RSA | RW Racing GP | Kalex KTM | 216.5 | 2'09.560 | 1.372 / 0.190 |
16 | 55 | Hector FAUBEL | SPA | Bankia Aspar Team | Kalex KTM | 217.2 | 2'09.869 | 1.681 / 0.309 |
17 | 53 | Jasper IWEMA | NED | Moto FGR | FGR Honda | 218.0 | 2'09.876 | 1.688 / 0.007 |
18 | 89 | Alan TECHER | FRA | Technomag-CIP-TSR | TSR Honda | 214.0 | 2'09.991 | 1.803 / 0.115 |
19 | 84 | Jakub KORNFEIL | CZE | Redox-Ongetta-Centro Seta | FTR Honda | 215.7 | 2'10.142 | 1.954 / 0.151 |
20 | 27 | Niccolo ANTONELLI | ITA | San Carlo Gresini Moto3 | Honda | 217.0 | 2'10.150 | 1.962 / 0.008 |
21 | 7 | Efren VAZQUEZ | SPA | JHK T-Shirt Laglisse | Honda | 216.3 | 2'10.577 | 2.389 / 0.427 |
22 | 21 | Ivan MORENO | SPA | Andalucia JHK Laglisse | FTR Honda | 215.1 | 2'10.760 | 2.572 / 0.183 |
23 | 77 | Marcel SCHROTTER | GER | Mahindra Racing | Mahindra | 206.0 | 2'11.055 | 2.867 / 0.295 |
24 | 26 | Adrian MARTIN | SPA | JHK T-Shirt Laglisse | Honda | 213.5 | 2'11.264 | 3.076 / 0.209 |
25 | 99 | Danny WEBB | GBR | Mahindra Racing | Mahindra | 208.3 | 2'11.317 | 3.129 / 0.053 |
26 | 8 | Jack MILLER | AUS | Caretta Technology | Honda | 217.3 | 2'11.461 | 3.273 / 0.144 |
27 | 32 | Isaac VIÑALES | SPA | Ongetta-Centro Seta | FTR Honda | 210.7 | 2'11.651 | 3.463 / 0.190 |
28 | 51 | Kenta FUJII | JPN | Technomag-CIP-TSR | TSR Honda | 217.1 | 2'12.845 | 4.657 / 1.194 |
29 | 15 | Simone GROTZKYJ | ITA | Ambrogio Next Racing | Oral | 205.5 | 2'12.960 | 4.772 / 0.115 |
30 | 3 | Luigi MORCIANO | ITA | Ioda Team Italia | Ioda | 201.3 | 2'13.024 | 4.836 / 0.064 |
31 | 9 | Toni FINSTERBUSCH | GER | Cresto Guide MZ Racing | MZ-RE Honda | 211.1 | 2'13.254 | 5.066 / 0.230 |
32 | 94 | Jonas FOLGER | GER | IodaRacing Project | Ioda | 199.1 | 2'13.695 | 5.507 / 0.441 |
Records:
Fastest Lap: | Lap: 13 | Sandro CORTESE | 2'08.188 | 151.1 Km/h |
---|---|---|---|---|
Circuit Record Lap: | 0 | Km/h | ||
Best Lap: | 2012 | Maverick VIÑALES | 2'08.160 | 151.1 Km/h |
프리시즌 테스트에서 KTM이 압도적 강세를 보였던 것과는 다르게 골고른 분포네요. Sandro Cortese가 Moto3 클래스의 첫 폴포지션. Vinales 역시 좋은 기록입니다. 가장 기대되는 선수죠. Hector Faubel의 부진을 제외하면 대체로 기대했던 선수들이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toGP Qatar (0) | 2012.04.09 |
---|---|
MotoGP Qatar (0) | 2012.04.09 |
2012 MotoGP Entry List (0) | 2012.04.05 |
WHAT’S UP, DUCATI? – RACING (0) | 2012.03.28 |
Jerez test "Race Simulation" 결과 비교 (0) | 2012.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