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대부분의 선수가 front extra hard, rear hard를 선택한데 비해 로렌조는 rear medium을 선택했네요. 스토너는 다친 오른발 쪽에 부츠가 좀 다르네요. 아마 특별히 보완한 부츠인듯 합니다.
스피스가 1코너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입니다. 페드로사에게 직선에서 추월당했다가 1코너에서 만회했습니다. 하지만 4랩만에 끝내 페드로사가 앞서나가네요. 갭도 빠르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스피스 엔진 트러블입니다. 머플러에서 흰 연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이게 뭔 일입니까. 진정 2012 불운의 아이콘이네요.ㅠ.ㅠ(추가 : 엔진 트러블을 일으킨 엔진은 어제 크래쉬했던 엔진이었다고 합니다. 상당히 심한 하이사이드 였는데 엔진에 대한 점검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었나 봅니다. 팀의 2nd 라이더로 홀대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올 시즌에 대해서는 아센의 타이어 문제는 명백하게 야마하의 문제가 아니었고 카타르나 지난 라구나세카, 이번 인디아나폴리스에서의 머신트러블에 대해서도 야마하를 탓하지 않는다고...뮤젤로에서의 식중도까지.....단지 자신이 불운했다고 침착하게 인터뷰하네요. 어쨌든 누가 봐도 스피스에겐 너무나도 아쉬운 레이였고 계속해서 그런 시즌이어왔습니다.)
크러치로우가 마지막코너에서 슬립한 가운데 로씨는 7위를 달리고 있습니다만 주말 내내 강세를 보였던 요니 에르난데스와 에스파르가로가 불과 3초 차이의 갭으로 뒤를 쫒고 있습니다.
페드로사와 로렌조의 갭은 서서히 벌어지고 있습니다. 스토너와 로렌조의 갭은 7초 정도 차이인데 로렌조의 미디움 타이어가 레이스 후반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패스티스트 레이스랩을 갱신해나가고 있는 페드로사가 이변이 없는한 시즌 2승이 유력할듯 보입니다.
8랩을 남겨둔 현재 도비지오소가 스토너에 뒤에 아직도 바짝 붙어있습니다! 만약 도비가 이 포디움 싸움에서 이긴다면 정말 인상적일듯 합니다. 스토너의 랩타임이 점점 떨어지고 있고 끝내 도비가 추월에 성공합니다.
7랩을 남겨둔 현재 페드로사와 로렌조는 벌써 백마커를 만났네요...;;
스토너는 지금 최고속 337km/h를 기록했습니다.ㅎㄷㄷ
백마커인 어택 퍼포먼스의 스티브 랍은 도대체 왜 로렌조에게 길을 내주지 않는지 모르겠네요. 어이없네요...;;
마지막 랩인데 도비가 스토너와 격차를 꽤 벌렸습니다. 시즌 다섯 번째 포디움이 눈 앞에 있네요.
페드로사는 콜린 에드워즈 까지 4대의 CRT를 추월하며 우승합니다~~시즌 2승과 함께 로렌조와의 격차를 18점으로 줄입니다. 로렌조는 리타이어한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1, 2위를 기록해왔는데 이 번에도 2위를 차지합니다. 이렇게 꾸준한 경기를 하기도 정말 힘든데 대단합니다. 도비는 또 한 번 포디움을 기록하네요. 스토너는 발목 골절과 인대 부상을 딛고 4위로 포인트 획득에 만족해야겠네요. 피트로 돌아와서 상당히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크에서 내리기도 힘들어 보입니다. 로씨는 바티스타, 브라들에 이어 27초 이상 갭 차이로 7위를 차지합니다.(로씨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4~5랩 만에 리어가 그립을 잃기 시작해서 선두권에서 멀어졌고, 두 번 정도 프론트 슬립할 위기를 겪으면서 라구나처럼 크래쉬하지 않기 위해 안정적인 페이스를 유지하는데 그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아브라함은 CRT들 보다는 빠른 8위로 들어오며 체면치례는 했습니다.
Avintia BQR의 요니 에르난데스는 처음으로 top CRT를 기록했습니다. 9위 에스파르가로는 리타이어한 푸니에와 챔피언쉽 포인트를 6점 차이로 벌리며 CRT 1위를 수성합니다. 엘리슨은 두 명의 와일드카드 선수 보다는 빨랐네요.ㅎㅎ
Indianapolis, Sunday, August 19, 2012
Pos. | Point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Gap |
---|---|---|---|---|---|---|---|---|
1 | 25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151.8 | 46'39.631 |
2 | 20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151.2 | +10.823 |
3 | 16 | 4 | Andrea DOVIZIOSO | IT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50.9 | +17.310 |
4 | 13 | 1 | Casey STONER | AUS | Repsol Honda Team | Honda | 150.7 | +19.803 |
5 | 11 | 19 | Alvaro BAUTISTA | SPA | San Carlo Honda Gresini | Honda | 150.6 | +22.556 |
6 | 10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150.2 | +30.072 |
7 | 9 | 46 | Valentino ROSSI | ITA | Ducati Team | Ducati | 148.7 | +57.614 |
8 | 8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Ducati | 148.2 | +1'08.442 |
9 | 7 | 68 | Yonny HERNANDEZ | COL | Avintia Blusens | BQR | 148.0 | +1'11.106 |
10 | 6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147.9 | +1'14.079 |
11 | 5 | 24 | Toni ELIAS | SPA | Pramac Racing Team | Ducati | 147.3 | +1'26.305 |
12 | 4 | 22 | Ivan SILVA | SPA | Avintia Blusens | BQR | 146.5 | +1'40.274 |
13 | 3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146.0 | 1 Lap |
14 | 2 | 77 | James ELLISON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145.5 | 1 Lap |
15 | 1 | 15 | Steve RAPP | USA | Attack Performance | APR | 145.3 | 1 Lap |
16 | 20 | Aaron YATES | USA | GPTech | BCL | 142.5 | 1 Lap | |
Not Classified |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49.7 | 19 Laps |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147.0 | 20 Laps | ||
11 | Ben SPIES | US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150.7 | 22 Laps | ||
51 | Michele PIRRO | ITA | San Carlo Honda Gresini | FTR | 135.6 | 27 Laps | ||
54 | Mattia PASINI | ITA | Speed Master | ART | 0 Lap |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 | 0 Lap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5º| Humidity: 36%| Ground: 39ºRecords:
Pole Lap: | Dani PEDROSA | 1'38.813 | 153.6 Km/h | |
---|---|---|---|---|
Fastest Lap: | Lap: 15 | Dani PEDROSA | 1'39.088 | 153.2 Km/h |
Circuit Record Lap: | 2012 | Dani PEDROSA | 1'39.088 | 153.2 Km/h |
Best Lap: | 2012 | Dani PEDROSA | 1'38.813 | 153.6 Km/h |
--------------------------------------------------------------------------------------------------------------------
warm up에서 스피스가 39.275로 가장 빨랐네요. 어제 사고와 부상에도 불구하고 홈레이스에서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골절과 인대부상에도 불구하고 스토너도 웜업에 참여했습니다.
--------------------------------------------------------------------------------------------------------------------
QP
정말 다이나믹한 QP였습니다. 세션이 시작되자마자 Stoner가 엄청난 하이사이드로 크래쉬하며 무릎과 발목 골절이 의심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일어나려다가 주저 앉았스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반에 기록한 랩타임이 6위입니다. 그에 이어 Speis와 Hayden도 모두 같은 14번 코너에서 하이사이드 사고가 났습니다. 헤이든은 잠시 의식을 잃은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검사결과 약간의 뇌진탕 증상이 있었고 오른 손바닥에 검지와 중지와 연결된 뼈에 골절 등으로 경기는 불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손바닥 뼈 골절은 다음 라운드인 Brno까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Spies 역시 큰 사고였지만 바로 걸어서 트랙을 빠져 나가는 모습에 괜찮은 줄 알았는데 등과 골반, 어깨 인대 등의 복합적인 부상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헤이든의 사고로 레드플래그가 발령되며 QP에 복귀할 수 있었지만 포지션은 4위 그대로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섹터1,2에서 가장 빠른 타임을 기록했네요. 스토너의 사고도 아찔했는데요, 검사결과 경기 참여는 가능할듯 하다고 합니다. 골절은 아니고 인대쪽 부상이라고 합니다. 아직도 병원에서 여러가지 검사를 받고 있고 참가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스토너는 지난 라구나 세카와 작년 미국에서의 두 경기를 우승하며 미국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왔는데 내일 레이스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사고 장면을 보고 결과를 알기 전까지 혹시 시즌 아웃이 된다면이라는 가정하에 대체선수(Bradl?!) 등 여러가지 생각을 해봤는데 큰 부상이 아니어서 다행이네요.
페드로사, 로렌조, 도비지오소 등 대부분의 선수들이 경기를 치루는 18개의 서킷중 최악이라며 노면과 안전성에 대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로씨 역시 리어 그립이 좋지 않았다고 했고 큰 사고가 일어났던 14번 코너에서 아슬아슬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Pedrosa가 작년 스토너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압도적인 섹터 기록은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모두 빨랐습니다. 2위는 Lorenzo. 3위는 Dovizioso. 로렌조는 발렌시아, 아라곤과 인디아나폴리스에서만 폴을 잡아보지 못했는데 인디아나폴리스 폴은 다음 기회로 미뤄야겠네요. FP3까지도 셋업을 찾지 못하며 고전했는데 역시 로렌조였습니다. 도비지오소의 모습을 보면 야마하에 남는게 좋을거 같은데...좀 아쉽기도 하고 그러네요.
Espargaro와 Puniet의 FP나 QP초반의 좋은 페이스를 보며 ART가 빠르게 좋은 셋업을 찾아가는 모습에 Rossi가 시즌이 끝나기 전 CRT에게 QP에서 지는 모습을 상상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상상히 실현되는게 생각보다 많이 빨랐습니다.
로씨는 푸니에 0.3초 뒤지며 11위로 QP를 끝냈습니다. 12위 에스파르가로와는 불과 0.04초 차이입니다. 로씨는 FP보다 좋지 않은 기록이었습니다. 아브라함과 엘리아스의 부진은 그렇다쳐도 로씨까지 CRT 보다 느린 예선 기록이라는 점은 CRT의 미래를 밝다고 해야하는건지 로씨의 남은 시즌이 어둡다고 해야하는건지...;;
Indianapolis, Saturday, August 18, 2012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335.5 | 1'38.813 | |
2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335.5 | 1'38.913 | 0.100 / 0.100 |
3 | 4 | Andrea DOVIZIOSO | IT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334.0 | 1'39.235 | 0.422 / 0.322 |
4 | 11 | Ben SPIES | US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333.1 | 1'39.279 | 0.466 / 0.044 |
5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334.2 | 1'39.437 | 0.624 / 0.158 |
6 | 1 | Casey STONER | AUS | Repsol Honda Team | Honda | 334.6 | 1'39.465 | 0.652 / 0.028 |
7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331.0 | 1'39.549 | 0.736 / 0.084 |
8 | 69 | Nicky HAYDEN | USA | Ducati Team | Ducati | 333.3 | 1'39.748 | 0.935 / 0.199 |
9 | 19 | Alvaro BAUTISTA | SPA | San Carlo Honda Gresini | Honda | 334.0 | 1'40.072 | 1.259 / 0.324 |
10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317.8 | 1'40.437 | 1.624 / 0.365 |
11 | 46 | Valentino ROSSI | ITA | Ducati Team | Ducati | 333.3 | 1'40.763 | 1.950 / 0.326 |
12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318.6 | 1'40.803 | 1.990 / 0.040 |
13 | 68 | Yonny HERNANDEZ | COL | Avintia Blusens | BQR | 312.3 | 1'41.197 | 2.384 / 0.394 |
14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Ducati | 333.1 | 1'41.295 | 2.482 / 0.098 |
15 | 54 | Mattia PASINI | ITA | Speed Master | ART | 311.9 | 1'41.370 | 2.557 / 0.075 |
16 | 51 | Michele PIRRO | ITA | San Carlo Honda Gresini | FTR | 315.7 | 1'41.449 | 2.636 / 0.079 |
17 | 24 | Toni ELIAS | SPA | Pramac Racing Team | Ducati | 332.9 | 1'41.866 | 3.053 / 0.417 |
18 | 77 | James ELLISON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310.0 | 1'41.978 | 3.165 / 0.112 |
19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 | 296.9 | 1'42.553 | 3.740 / 0.575 |
20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315.0 | 1'42.599 | 3.786 / 0.046 |
21 | 22 | Ivan SILVA | SPA | Avintia Blusens | BQR | 314.0 | 1'42.768 | 3.955 / 0.169 |
22 | 15 | Steve RAPP | USA | Attack Performance | APR | 300.9 | 1'43.673 | 4.860 / 0.905 |
23 | 20 | Aaron YATES | USA | GPTech | BCL | 286.1 | 1'44.312 | 5.499 / 0.639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4º| Humidity: 39%| Ground: 48ºRecords:
Fastest Lap: | Lap: 25 | Dani PEDROSA | 1'38.813 | 153.6 Km/h |
---|---|---|---|---|
Circuit Record Lap: | 2011 | Casey STONER | 1'39.807 | 152.1 Km/h |
Best Lap: | 2012 | Dani PEDROSA | 1'38.813 | 153.6 Km/h |
------------------------------------------------------------------------------------------------
지금 FP3를 라이브로 보고 있는데요..역시 인디아나폴리스는 브레이킹이 관건이군요. Moto2에서나 볼 듯한 멋진 리어슬라이드 코너 진입 장면도 종종 보이고...Hernandez의 파워슬라이드는 정말 명장면이네요. Abraham은 부상 이후 여전히 컨디션이 좋지 않은듯 합니다. CRT선수들 보다도 뒤쳐지는 기록입니다. Barbera는 어제 크래쉬로 5, 6, 8번 척추 골절을 당했습니다. Elias가 대신 돌아왔지만 아브라함과 만찬가지로 CRT보다도 느리네요. 바버라는 다리 부상이 완쾌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참가하는가 싶더니 더 큰 부상을 입은건 아닌지 걱정되는군요. 와일드카드인 Attack Performance의 Rapp은 적어도 아직까지의 페이스는 이번 라운드에선 107%를 통과할듯 보이네요. 또 한 명의 와일드카드 Aaron Yates(GP Tech Suzuki) 역시 107%는 무난해 보이네요. 뭐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Stoner와 Pedrosa가 1,2위고 Spies와 Bradl이 선전했습니다. Lorenzo가 FP3에서 많이 부진했군요. 7위에 머물렀고 Rossi는 8위네요. QP는 새벽 3시에 이어집니다. 푹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봐야겠네요.^^
----------------------------------------------------------------------------------------------------
2주간의 휴가를 마치고 두 번 째 미국 라운드인 Indianapolis가 이번 주말입니다. Laguna Seca를 거른 Moto2, 3 선수들에게는 꽤 긴 휴가였겠네요.
아시다시피 쉬는 동안 로씨의 계약도 완료됐고 아마 이번 주말 Ducati와 Dovizioso의 계약 여부가 결정될 듯 합니다. 로씨의 인터뷰 중 두카티로 가게될 도비지오소에게 한 마디 해달라고 하자 "아우디의 경험과 자본이 함께하며 상황이 분명 달라질 것이고 행운을 빈다."고 했고 어드바이스를 해줄 수 있냐는 질문에는 "도비보다는 두카티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컴퓨터의 수치 보다는 라이더의 피드백에 대한 신뢰를 더 갖길 바란다."라고.
이 점은 과거 Stoner 역시 라이더가 원하는 방향으로 개발이 잘 되지 않았던 점에 대해 불만을 얘기했던 부분과 좀 통하는 면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또한 로씨는 인터뷰 내내 두카티에서 어려웠던 점에 솔직했고, 야마하 이적에 대한 질문에도 시종 겸손한 태도로 일관했습니다. 로렌조를 존중하는 태도 역시 그가 왜 최고의 자리에 최고의 인기 스타로 오래 남아있을 수 있었는지 보여주는듯 합니다.
이번 경기는 월요일 새벽 3시에 합니다!! 제가 새벽 3시 축구는 안봐도 이건 봅니다.ㅋㅋㅋ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agon과 Mugello 테스트 소식 (0) | 2012.09.05 |
---|---|
MotoGP Brno (0) | 2012.09.02 |
Dovizioso가 Ducati 계약? (0) | 2012.08.12 |
Rossi Yamaha 2년 계약 발표 (2) | 2012.08.10 |
Rossi, Ducati 결별 확정 (0) | 2012.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