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tchat

각종 소식

우선 브르노 경기 이후 월요일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두카티는 미사노의 프라이빗 테스트로 불참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주말 예선이나 결선 레이스 보다 특별하지 않은 기록들이었습니다.

로렌조는 2013년에 사용할 섀시를 테스트 했지만 결과는 특별히 좋은 점이 없었다고 합니다. 기록민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에 이어질 아라곤 테스트에서 좀 더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하지만 그랑프리 커미션에서 Safety Advisor를 담당하고 있는 Capirossi가 오랜만에 슈트를 입은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휴가 가가 전에 말씀드린 카피로시의 복귀가 바로 이번 테스트였네요. 카피로시는 브릿지스톤 타이어의 문제 등을 비롯 새로운 1000cc 바이크에 대한 이해를 도울겸 테스트에 참가했습니다. 혼다와 야마하 프로토타입과 CRT 바이크등 여러 기종의 바이크를 두루 테스트 했습니다.

Edwards는 이번에도 ART 머신을 테스트했는데 여전히 랩타임은 최하위권입니다. 아침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Suter-BMW엣 ART로 변경은 확실해 보입니다. 시즌은 아직 6경기가 남아있습니다. 에드워즈는 ART의 파워딜리버리가 부드럽고 마치 작년 M1같은 느낌이라며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1. Cal Crutchlow GBR Yamaha Tech 3 (YZR-M1) 1m 56.461s (Lap 43/47)
2. Andrea Dovizioso ITA Yamaha Tech 3 (YZR-M1) 1m 56.578s (30/31)
3. Jorge Lorenzo ESP Yamaha Factory (YZR-M1) 1m 56.699s (46/54)
4. Dani Pedrosa ESP Repsol Honda (RC213V) 1m 56.703s (17/45)
5. Stefan Bradl GER LCR Honda MotoGP (RC213V) 1m 57.156s (52/69)
6. Alvaro Bautista ESP Honda Gresini (RC213V) 1m 57.161s (32/62)
7. Ben Spies USA Yamaha Factory (YZR-M1) 1m 57.474s (6/15)
8. Jonathan Rea GBR Repsol Honda (RC213V) 1m 59.595s (60/61)
9. Yonny Hernandez COL Avintia (FTR-Kawasaki CRT) 1m 59.743s (37/40)
10. Ivan Silva ESP Avintia (FTR-Kawasaki CRT) 2m 0.667s (18/83)
11. Michele Pirro ITA Honda Gresini (FTR-Honda CRT) 2m 0.863s (9/33)
12. Loris Capirossi ITA Forward Racing (Suter-BMW CRT) 2m 2.049s (3/5)
13. Colin Edwards USA Speed Master (ART CRT) 2m 3.143s (19/29)

Official Brno MotoGP records:
Pole position: 
Jorge Lorenzo ESP Factory Yamaha 1m 55.799s (2012)

Best 2012 Brno MotoGP race laps:
Yamaha: Jorge Lorenzo ESP Factory Yamaha 1m 56.274s
Honda: Dani Pedrosa ESP Repsol Honda 1m 56.346s
Ducati: Valentino Rossi ITA Ducati Team1m 57.363s
Aprilia (ART): Randy de Puniet FRA Aspar 1m 58.781s
Suter-BMW: Colin Edwards USA Forward Racing 1m 59.633s
FTR-Kawasaki: Yonny Hernandez COL Avintia 1m 59.980s
FTR-Honda: Michele Pirro ITA Honda Gresini 2m 0.017s
Ioda-Aprilia: Danilo Petrucci ITA IodaRacing 2m 1.801s

두카티의 미사노 테스트는 섀시와 스윙암의 변화가 주를 이룰듯 합니다. 시즌 초반 엔진의 파워딜리버리를 개선하는데 집중했다면 중후반 부터는 섀시의 개선을 통해 특정한 경우 빠른 타이어 마모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세팅으로 극복할 수 없는 차량의 밸런스도 여전히 문제지만요.


Stoner는 수술을 잘 끝마치고 호주로 돌아가서 쉬고 있다고 합니다. 수술 경과는 좋다고 합니다.


선수들의 계약이 대부분 확정되면서 2013년 이적 시장은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네요.

HRC - Pedrosa와 Marquez, Yamaha Factory - Lorenzo와 Rossi, Ducati - Hayden, Dovizioso, Tech3 - Crutchlow, Smith, LCR - Bradl은 확정되었습니다.

이중 Cruthclow, Hayden은 1년 재계약이고 Brdl은 2년 계약중 1년이 남았습니다.

2014년 Suzuki 복귀가 확정적인 가운데 내년 시즌의 이적시장도 꽤나 뜨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거물급들은 모두 2년 계약으로 묶여있지만 새로운 매뉴팩쳐러의 진입으로 늘어나는 프로토타입 티오는 이적 시장이 더욱 활기찰 것으로 예상되네요. 

Suzuki는 우선 2013년 5~6차례의 와일드카드 참전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즈끼는 스피스에게 연봉 80만 유로(WSBK BMW Itaia와 같은 금액)를 제시했다고 하는데 의외로 적은 연봉이네요.

현재 2013년 선수 계약이 확정되지 않은 팀은 Gresini와 Pramac입니다. Cadion AB은 Ducati 와 계약 연장을 하지 않는 것으로 확정되었구요.

Gresini는 Spies와 Moto2의 Redding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Redding은 두카티에 이어 그레시니까지 관심을 갖고 있으니 프라막이든 그레시니든 내년에 MtoGP에서 볼 가능성이 상당히 크겠네요.


지난 인디아나폴리스 우승으로 시즌 6승 및 통산 23승을 차지한 Marquez가 10대 최다승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합니다. 종전 기록은 페드로사의 21승 입니다. 인디아나폴리스 저 이후 기록이고 1승을 추가한 현재 23승입니다.

Grand Prix wins while still a teenager:
1. Marc Marquez 22 (wins)
2. Dani Pedrosa 21 
3. Valentino Rossi 17 
4. Jorge Lorenzo 15 
5. Marco Melandri 14 
6. Maverick Viñales 9 
7. Loris Capirossi 8 
=8. Haruchika Aoki 7 
=8. Manuel Poggiali 7 
=8. Hector Barbera 7

아직 17살에 불과한 비냘레스가 얼마나 승수를 더 추가할 수 있을지도 관심을 갖고 지켜보면 좋겠네요.

'Chitch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ugello test 마지막날  (0) 2012.09.07
Spies 2013년 Desmosedici 탄다!  (0) 2012.09.06
휴가!  (2) 2012.08.21
Rossi와 Eddie Lawson  (0) 2012.08.14
Loris Capirossi 복귀!!  (0) 2012.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