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Valencia test 화요일

Valencia test 화요일

어제 포스팅에 이어 붙이려다가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요일별로 나누려구요.

어제 테스트는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Yamaha 팩토리는 13, 14년식 M1을 번갈아가며 계속 테스트했고 로씨는 새로운 섀시와 엔진에 일단 만족한다고 하는군요.

크러치로우가 주행 후 미캐닉들과 대화에서 not bad~not bad를 연발했는데, 비교적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고(뭐 공식적으론 다 그렇게 말하긴 합니다만ㅋㅋ) 랩타임도 도비지오소와 0.1초 차이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로씨나 도비지오소의 두카티 데뷔에 비해서 어제 노면과 날씨가 좋았던 측면은 있지만 어쨌든 크러치로우의 데뷔를 좀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시선도 있군요.

에스파르가로는 특별한 셋업의 변화 없이 많은 랩을 시도하는 정도로 하루를 보냈다고 하고, RCV1000R을 테스트한 레딩은 역시 왼손 부상이 문젭니다. 당초 예상과 달리 오늘도 계속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오야마는 뭐 여전히 CRT 때와 큰 차이가 없어보이고 아스파팀은 오늘부터 헤이든의 테스트가 시작되기 때문에 RCV1000R의 진짜 포텐셜은 오늘 확인이 가능할 듯 하군요.

Suzuki의 불참은 좀 아쉽습니다. 뭐 덕분에 PBM은 푸니에라는 좋은 테스트 라이더와 함께 할 수있겠지만요. 아직까지 푸니에는 내년 스즈키 테스트 라이더 말고는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본인은 테스트 라이더 계약보다는 풀타임 레이스를 하면서 올 해 처럼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다고 하는데 내년 계약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오늘 스즈키에서 공개한 짧은 MotoGP 바이크 소개 영상을 보다 문득 든 생각은 Davide Brivio도 있겠다 2015년 로씨를 태워보는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2015년 팩토리 야마하와 계약하지 못하고 그럼에도 은퇴하고 싶지 않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너무 조건이 까다로운가요?ㅎㅎㅎ

물론 37세의 나이에 경쟁력이 입증되지 않은 바이크를 선택할리는 없겠죠?ㅎㅎㅎ

예전에 로씨는 SBK에 진출에 대한 질문에 한두번 와일드카드로는 나가보고는 싶지만 풀타임으로 참전하고 싶지는 않다고 한 적도 있고 2015년이면 SBK도 룰이 바뀌기 때문에 그에겐 더 매력이 없어질듯 합니다. 그래서 그가 모터사이클 레이싱 커리어를 연장할 방법이 뭐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다보니...ㅋㅋ

아마도 Le Mans 24 같은 자동차 내구레이스 쪽과 랠리 쪽에 대한 도전이 더 가능성이 있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잡설이 너무 길었군요!


일단 오늘은 NGM Forward의 FTR Yamaha 사진으로 시작합니다.(에드워즈 옹이 올린 사진)


오늘 FTR Yamaha는 에스파르가로가 먼저 테스트하고 에드워즈는 오후에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오후 세션을 준비하는 에드워즈


오늘은 HRC의 마르케스와 페드로사도 테스트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어제 테스트를 걸렀던 Tech3의 스미스와 PBM의 푸니에와 마이클 라버티도 참여하고 서킷이 분주하네요.

특히 내일은 비 예보가 있어서 새로운 바이크를 처음 접한 선수들에겐 오늘 테스트가 상당히 중요하겠네요.


Ducati의 첫 번째 눈에 띄는 변화는 프론트 페어링입니다.

크러치로우는 어제 인터뷰에서 가속력과 심리스 기어박스에 대한 좋은 평가를 했지만 역시 D16을 상당히 까다롭게 느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냥 제 느낌이...뭐 그렇다는 겁니다.ㅎㅎㅎ

헤이든의 RCV1000R

마틴 히스의 사진입니다. 역시 라이브 화면 캡쳐로는 도~~~~~~저히 담을 수 없는 멋진 사진이네요.^^


허브 폰차랄의 에스파르가로에 대한 평가는 일단 만족스러운듯 합니다. 아직 오전 세션이지만 어제에 비해 확실히 빨라진(1초 정도) 랩타임을 기록하고 있군요.


Avintia의 BQR-FTR Kawasaki 디 메글리오는 넘버도 없네요.


PBM 피트. PBM+Aprilia+Puniet



마르케스의 챔피언 기념 스페셜 헬멧인가 봅니다. 올 시즌 결과를 필름처럼 구성했네요!


화요일 최종

PosNoRiderBikeTimeDiffDiff previous
193Marc MarquezHonda1:30.536  
299Jorge LorenzoYamaha1:30.7680.2320.232
326Dani PedrosaHonda1:30.9480.4120.180
46Stefan BradlHonda1:30.9900.4540.042
519Alvaro BautistaHonda1:31.2080.6720.218
638Bradley SmithYamaha1:31.3970.8610.189
746Valentino RossiYamaha1:31.4140.8780.017
84Andrea DoviziosoDucati1:31.6611.1250.247
940Pol EspargaroYamaha1:31.8361.3000.175
1029Andrea IannoneDucati1:31.8441.3080.008
1135Cal CrutchlowDucati1:32.1141.5780.270
1251Michele PirroDucati1:32.4731.9370.359
1369Nicky HaydenHonda RCV1000R1:32.5762.0400.103
1468Yonny HernandezDucati Open1:32.8002.2640.224
1541Aleix EspargaroFTR Yamaha1:32.8472.3110.047
165Colin EdwardsFTR Yamaha1:33.1492.6130.302
1770Michael LavertyPBM1:33.6723.1360.523
1814Randy De PunietAprilia ART1:33.8333.2970.161
1945Scott ReddingHonda RCV1000R1:34.5414.0050.708
2063Mike Di MeglioFTR Kawasaki1:34.6184.0820.077

 


야마하 팩토리는 화요일로 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팀들은 남아 있겠지만 내일 수요일 비예보가 있습니다.

스미스는 크러치로우가 시즌 후반 사용했던 바이크(연료탱크가 수정된)를 테스트했는데 확실히 그런 작은 부분도 큰 차이가 있나보네요. 같은 팀 소속이지만 팩토리에서 제공해주는 업데이트의 차이도 역시 크다는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씨의 은퇴여부 결정 까지 남은 시간  (2) 2013.11.27
Valencia test 수요일  (0) 2013.11.13
Valencia test 월요일  (0) 2013.11.11
MotoGP Rd.18 Valencia  (8) 2013.11.09
RCV1000R 공식데뷔  (2) 2013.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