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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GP/MotoGP

Marquez의 전자식 스로틀


라이드 바이 와이어라는 형태의 스로틀은 이미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형태지만 Mqrquez의 RC213V에는 유일하게 potentiometer가 들어간 완전 전자식 스로틀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퀼스로틀에는 일반적인 캐이블이 아닌 전자식 와이어 하나 만 연결되어 있습니다.

Pedrosa도 그렇고 다른 MotoGP 바이크들도 모두 캐이블이 2개인 일반적인 형태의 스로틀인데 비해 마르케스의 것은 캐이블이 하나만 연결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뭐 물론 이것도 다 같은 라이드 바이 와이어 시스템입니다.

SKY Moto3 팀매니저이자 전 Ducati 테스트 라이더를 출신의 Guareschi에 의하면 이런 완전 전자식은 스로틀을 감는 느낌에 있어서 느낌의 차이가 커서 선수입장에서 스로틀 컨트롤하는 느낌 자체가 상당히 까다로울 수 있고 대부분 선수들이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르케스는 그냥 새로운 것들에 막 적응해버리는 그런 녀석인건지...;;

팀보스인 Nakamoto는 무게차이는 20그램 정도에 불과하고 기능면에서도 똑같다며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떤 엔지니어는 이런 형태가 정교한 컨트롤에는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하더군요.


페드로사

바티스타

로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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