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Jerez test


4라운드를 치르고 5일 월요일 첫 공식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카타르와 북미, 남미를 거쳐 돌아온 스페인에 모두들 지쳐있었겠죠. 대부분의 팀들이 새로운 파츠를 테스트하는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Honda와 Yamaha Factory 역시 엔진 브레이크와 관련된 전자장비 셋업 위주의 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보이며 혼다는 새로운 런치 콘트롤도 테스트했지만 마르케스의 입맛에 맞지 않아 사용은 보류될 것으로 보입니다.

Rossi는 코너 탈출시 토크를 높여 가속력을 향상시키는데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뭐 이 역시 맵핑과 전자장비 관련이죠. 앞으로 이어질 Le Mans, Mugello, Catalunya 모두 야마하와 로씨에게 꽤 괜찮은 곳입니다.

Smith는 엔진브레이크와 리어브레이크 개선을 위해 힘썼고, Marquez 역시 리어브레이크 디스크를 큰 것으로 교체 테스트했다고 합니다. 한 저널리스트가 마르케스에게 '어차피 공중에 떠있는 리어브레이크는 뭐에 쓰게?'라고 질문하자 빵터지면 '고속코너 진입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말 내내 유일하게 섹터 기록에서 뒤지게 만들었던 T5에서 어려움을 겪던 마르케스는 서스펜션과 지오메트리 등을 테스트하며 좋은 솔루션을 찾아낸듯 하군요.

Ducati Factory는 Mugello에서 프라이빗 테스트를 위해 이번 테스트에 불참했습니다.

Pirro의 GP14 후미에 좀 특이한 파츠가 보이긴 했지만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가 없네요.

Forward는 예정대로 Moto2의 Corsi를 Edwards의 바이크에 태웠습니다. 에드워즈옹 말년에 이게 참...;;

Avintia도 Forward 바이크를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이번엔 아닌가보네요.

Hayden이 불참한 가운데 Aoyama가 Aleix에 이어 오픈 스펙 중에 가장 빨랐네요. 아...Redding아...;;;



Official Jerez MotoGP records: 
Best lap: 
Marc Marquez ESP Honda 1m 38.120s (2014) 
Fastest race lap: 
Jorge Lorenzo ESP Yamaha 1m 39.565s (2013) 

Fastest 2014 race laps by manufacturer: 
Marc Marquez ESP Honda 1m 39.841s 
Valentino Rossi ITA Yamaha 1m 40.195s 
Andrea Iannone ITA Ducati 1m 40.783s 
Aleix Espargaro ESP Forward Yamaha 1m 40.937s 
Scott Redding GBR Production Honda 1m 41.109s 
Hector Barbera ESP Avintia 1m 42.187s 
Broc Parkes AUS PBM-ART 1m 42.578s


(자료 : crash.net과 gpone.com에서 골고루 퍼왔습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rilia. 2016년 MotoGP 복귀  (2) 2014.05.07
Lorenzo와 Ducati의 잦은 만남  (4) 2014.05.06
Marquez의 전자식 스로틀  (5) 2014.05.05
MotoGP Rd.4 Jerez RACE  (2) 2014.05.04
MotoGP Rd.4 Jerez QP  (4) 2014.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