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라운드 Sachsenring입니다.
작센링은 MotoGP 서킷중에 Laguna Seca에 이어 두 번째로 짧고 평균속도가 느린 서킷입니다. 평균속도가 161km/h로 Phillip Island의 177km/h에 비해 상당히 느리고 프로토타입의 작년 작센링의 최고속은 284km/h로 Mugello에서 기록한 336km/h에 비해 큰 차이가 납니다. 게다가 코스도 좁은 편이구요. 그래서 보통 CRT 머신이 프로토타입의 최고속 보다 20km/h정도 떨어지고 Ioda의 Petrucci의 경우는 40km/h까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비해 최고속에서의 불리함이 다소 적은 서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큰 기대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죠.^^
섀시와 전자장비, 파워딜리버리, 브레이킹등 연속 코너가 이어지는 첫 섹터에서 CRT의 미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ART의 Puniet와 Espargaro 역시 셋업은 어느정도 갖춰졌다고 판단하고 엔진의 경쟁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BMW CRT로서는 Edwards와 Suter의 관계악화가 좀 문제네요. Moto2에서 Suter에서 FTR로 변경이 있었던 점을 보면 Foward팀이 Suter-BMW에서 FTR-Honda 패키지로 완전히 바꿀 수도 있다고 하네요. ART-Aprilia보다는 비용면에서 싸고 Pirro를 통해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드워즈는 빠르면 Laguna Seca쯤에서 바이크를 바꿀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다음주 Mugello경기 이후 예정된 월요일 테스트에서 페트루치에게 BMW CRT를 테스트할 기회를 준다고 하네요. 페트루치는 GP12의 테스트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STK에서 1198로 좋은 성적을 냈던 부분이 반영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CRT가 가장 고전하는 부분이 전자장비인 만큼 내년에 준비되는 CRT의 표준ECU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어야할 듯 합니다. 어제 Ezpeleta의 인터뷰를 보니 Magneti Marelli와 CRT 표준ECU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Ducati의 테스트라이도 Franco Battaini가 이번 작센링에 부상으로 결장하는 Abraham을 대신에 와일드카드로 참전합니다. 테스트에 목마른 두카티가 마흔살의 바타이니를 투입하는군요. 본인도 제안에 당혹스러워 했다는 후문입니다. 과레스끼는 프로토타입이 갖는 이점이 적은 서킷이지만 CRT보다는 앞설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CRT라이더들에게 프로토타입을 이겨볼 기회가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ㅎㅎ(FP1을 라이브로 봤는데 바타이니가 18위로 정말 유일하게 CRT보다 느린 프로토타입이네요...)
작센링의 최강자는 Rossi와 Pedrosa입니다. 모두 5회 우승 경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우승후보에서 로씨는 제외겠죠. 비가 많이 오지 않는 이상! 로씨는 250cc 1회, MotoGP 4회, 페드로사는 250cc 2회, MotoGP 3회 우승 기록이 있습니다.
연속경기 포디움 기록이 무산된 Stoner는 좀 억지스러운 연속경기 4위 이상 입상의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Assen에서의 우승으로 22연속 top4 finish를 기록했는데 이는 Rossi의 28연속과 Lorenzo의 25연속에 이은 기록입니다. 하지만 아센에서의 우승으로 통산 43승을 기록, Biaggi와 Lorenzo를 제치고 역대 8위에 올라섰습니다.
Moto2에도 작은 지각변동들이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습니다.
지난 Assen전 소개에서 말씀드렸듯이 Yuki Takahashi의 퇴출 가능성에 이어 Speed Master의 Mike Di Meglio가 팀의 재정문제로 퇴출된다고 합니다. 다른 팀을 물색중이라고 합니다. Alessandro Andreozzi라는 선수가 새롭게 엔트리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Moto2와 MotoGP CRT에 모두 참여하는 BQR은 조만간 Ivan Silva를 대신해 Julian Simon을 CRT라이더로 올리려고 한다고 합니다. 실바는 팀메이트인 Yonny Hernadez에 비해 현격이 페이스가 떨어집니다.
또 재밌는 소식은 이번 작센링에서 Aspar가 스페인 은행부실의 핵심!!ㅋ인 Bankia의 리버리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드로사의 혼다 팩토리 2년 계약 연장이 확실히 보인다는 소식입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ugello 이모저모 (2) | 2012.07.13 |
---|---|
MotoGP Sachsenring (5) | 2012.07.07 |
페드로사 재계약 가능성? (7/6내용추가) (0) | 2012.07.03 |
MotoGP Assen (0) | 2012.06.29 |
MotoGP Assen 기타 소식 (0) | 2012.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