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Ducati

Gigi Dall'Igna의 이탈리아 언론과의 인터뷰 내용을 소개합니다.

우선 카타르와 오스틴에서 팩토리와 같은 옵션의 타이어로 낸 성적이라는 점을 얘기했습니다. 오스틴에선 연료량도 20리터를 조금 넘는 정도였다고 하는군요. 기본적으로 팩토리 옵션에 기반한 상태라는 얘깁니다.

구지 오픈 클래스를 선택한 것은 결국 시즌 중 엔진 개발과 테스트 기회 그리고 예선에서 조금이라도 좋은 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함인듯 보입니다.

그리고 선두와의 갭에 대해선 Phenomenal(경이로운..뭐 그정도?ㅎㅎ)한 선수와의 차이일 뿐 다른 선수들과의 갭은 아주 크지 않다라고 얘기했습니다. 물론 제가 다시 레이스 결과를 찾아보니 포디움에 오른 오스틴을 제외하면 포디움에 오른 선수간의 격차가 아주 큰 것이 아니라서...뭐...좀 그렇긴 합니다만...

어쨌든 긍정적인 방향으로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표현으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전자장비와 함께 엔진의 개선도 이루어지며 스로틀 오픈 초기 반응도 부드러워졌고(로씨를 포함 많은 선수들이 지적했던 부분이죠...스로틀 반응이 거칠다고..), 무게배분에 있어서도 계속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코너 탈출 부분에선 많이 개선되어 나가고 있지만 여전히 미드 코너와 언더스티어 문제는 남아있는듯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주말 Jerez에서 새로운 섀기가 투입될 예정이고 다음주 Mugello에서 테스트도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Bridgestone 2015년 까지..  (2) 2014.05.02
Lorenzo와 Tardozzi  (2) 2014.05.02
Rd.3 Argentina Rio Hondo Preview  (0) 2014.04.22
Suzuki test 소식  (0) 2014.04.16
Rossi의 프론트 타이어(추가)  (2) 2014.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