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지난 밤 사이 로씨는 두카티와 협상을 벌였겠네요. 1700만 유로라는 얘기가 계속 나오지만 돈이 문제가 아닌 상황이죠. 돈은 이미 벌 만큼 벌기도 했구요. 1주일 후 정도에 결정을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팩토리 야마하는 3~400만 유로의 연봉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연봉은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만, 입지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언제나처럼 자연스럽게 자신의 모든 미캐닉과 크루들을 대동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뭐 거대 스폰서를 동반하기 때문에 충분히 협상 가능하기야 하겠지만 예전처럼 분부만 내리십쇼~하는 분위기가 아니라고 합니다. 로렌죠가 우리의 No.1라이더! 라고 이미 천명한 상황에서 패독에서 분명 보이지 않는 뭔가가 있는듯 합니다. 앗!! 이제 경기가 시작됩니다~~ㅋ
3랩째 3코너에서 페드로사를 아웃사이드로 추월..;;
그나저나 몇 랩을 남겨두고 CRT가 백마커로 나타나기 시작할지...ㅋㅋ
스피스와 Tech3들...4위 배틀이 치열합니다. 그 뒤로 브라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헤이든도 크지 않은 갭차이로 달리고 있지만 로씨는 갭이 좀 커보이는 9위네요. 그 모습을 Del Torccio(Ducati CEO)가 피트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ㅎㅎ
로렌죠는 2위 스토너와 갭을 좀 벌리고 있습니다. 페드로사도 스토너 뒤에서 잘 달리고 있지만 갭이 1초 이상으로 벌어진 상태입니다. 13랩을 남겨둔 현재 갭을 줄이고 다시 로렌죠 뒤에 바짝 붙었습니다. 스토너만 소프트리어를 선택했다는데 후반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봐야겠네요.
1코너는 역시 스토너 코너라고 이름 붙여도 좋을듯 합니다. 1코너에서 로렌죠 추월!
아.....10랩을 남겨둔 현재 벤 스피스 코크 스크루에서 하이사이드 크래쉬네요...;;
9랩을 남겨두고 CRT 백마커가 가시권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실바와 에드워즈네요.
7랩을 남겨둔 현재 스토너의 페이스가 상당히 빠릅니다. 21초대에 들어갔습니다! 로렌죠와의 갭도 서서히 벌어지고 있습니다.
해설자의 말에 따르면 페드로사의 계약이 끝나 2014년 브라들이 팩토리로 올라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근데 지금 막 헤이든한테 추월당하네요...;; 도비지오소와 크러치로우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너~~무 치열한 4위 싸움입니다.
로씨 크래쉬! 코크 스크루 진입부분에서 크래쉬했습니다. 피트의 크루들 표정이...영...;;;
(스피스는 정말 운이 없네요. 경기 후 기사를 보니 스윙임이 파손되어 일어난 사고라고 합니다.)
마지막 랩입니다. 스토너는 이변이 없는한 우승이겠네요. 리어 소프트 타이어 선택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어제 인터뷰에서도 밝혔듯이 트랙온도에 따라 소프트가 좋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 과감한 선택으로 우승을 차지합니다. 스토너는 이로서 통산 37승으로 네 번의 챔피언을 지낸 영국의 전설적인 레이서 Mike Hailwood와 프리미어 클래스 다승 공동 4위로 올라섰습니다. 시즌을 마치면 54승의 Doohan에 이어 단독 4위는 가능하겠죠? 폴포지션 로렌죠는 아쉽게 2위에 머물렀고 도비가 또 한 번 팀메이트 크러치로우에 앞서며 4위. 헤이든은 홈레이스에서 아쉽게 6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라들과 바티스타가 뒤를 이어 들어옵니다. 바티스타의 성적을 보면 2013년 자리를 위협받을 수 있겠네요.
헤이든이 로씨를 뒤에 태우고 피트로 들어오고 있습니다ㅎㅎㅎ 기다렸을까요?? 로씨라면 이런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그러고도 남을것 같습니다. 같이 손도 흔들어 주며 피트로 돌어오고 있습니다..
로씨의 크래쉬 장면이 다시 나오는데 프론트 슬립인듯 합니다. 코크스크루 진입에서 상당히 고속으로 크래쉬하며 바이크가 에어펜스까지 날아갔는데, 로씨 슈트의 오른쪽 부분에 스크레치가 있어서 이상하다 했는데 갑작스럽게 프론트가 슬립하며 좌코너 지입인데 우측으로 크래쉬한거 였네요.
Laguna Seca, Sunday, July 29, 2012
Pos. | Point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Gap |
---|---|---|---|---|---|---|---|---|
1 | 25 | 1 | Casey STONER | AUS | Repsol Honda Team | Honda | 158.4 | 43'45.961 |
2 | 20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158.2 | +3.429 |
3 | 16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157.9 | +7.633 |
4 | 13 | 4 | Andrea DOVIZIOSO | IT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57.3 | +18.602 |
5 | 11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57.2 | +18.779 |
6 | 10 | 69 | Nicky HAYDEN | USA | Ducati Team | Ducati | 156.8 | +26.902 |
7 | 9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156.7 | +28.393 |
8 | 8 | 19 | Alvaro BAUTISTA | SPA | San Carlo Honda Gresini | Honda | 155.4 | +50.246 |
9 | 7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153.7 | +1'18.993 |
10 | 6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Ducati | 153.6 | +1'22.076 |
11 | 5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153.3 | 1 Lap |
12 | 4 | 68 | Yonny HERNANDEZ | COL | Avintia Blusens | BQR | 152.9 | 1 Lap |
13 | 3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151.6 | 1 Lap |
14 | 2 | 22 | Ivan SILVA | SPA | Avintia Blusens | BQR | 151.4 | 1 Lap |
Not Classified | ||||||||
46 | Valentino ROSSI | ITA | Ducati Team | Ducati | 156.2 | 3 Laps | ||
11 | Ben SPIES | US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157.4 | 11 Laps | ||
77 | James ELLISON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151.9 | 13 Laps |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 | 151.4 | 14 Laps | ||
54 | Mattia PASINI | ITA | Speed Master | ART | 152.2 | 21 Laps | ||
24 | Toni ELIAS | SPA | Pramac Racing Team | Ducati | 134.1 | 31 Laps | ||
51 | Michele PIRRO | ITA | San Carlo Honda Gresini | FTR | 0 Lap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18º| Humidity: 65%| Ground: 24ºRecords:
Pole Lap: | Jorge LORENZO | 1'20.554 | 161.3 Km/h | |
---|---|---|---|---|
Fastest Lap: | Lap: 5 | Dani PEDROSA | 1'21.229 | 160.0 Km/h |
Circuit Record Lap: | 2012 | Dani PEDROSA | 1'21.229 | 160.0 Km/h |
Best Lap: | 2012 | Jorge LORENZO | 1'20.554 | 161.3 Km/h |
QP
체커가 올라온 이후 Lorenzo의 드라마틱한 폴포지션 역전이었습니다. 섹터1에서 0.2초 차이로 폴포지션이 어려워보였으나 섹터3을 지나며 0.047까지 갭을 줄이고 마지막 섹터에서 기록을 단축시키며 폴포지션을 따냈습니다.
인터뷰 때 마다 각종 불만을 토로하는 우리 Stoner군은 오늘도 변함이 없습니다. CRT 때문에 QP에서 방해받는 일에 대해 또 한 마디 해씁니다. 소프트 타이어를 장착한 이후 매랩마다 CRT바이크의 방해를 받았다며 폴을 놓친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하지만 Lorenzo에 의해서 역전되기 전까진 이미 서킷레코드를 갱신한 상황이어서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듣는 사람 차이겠죠. 더 빠를 수 있었던건지....언제나처럼 늘어 놓는 불평불만인지....ㅎㅎ WSBK 같은 super pole이 도입되면 이러문 문제는 해소될듯 합니다만...;;
Spies는 10여분을 남기고 하이사이드로 크게 크래쉬하며 아쉽게 4위에 머물렀습니다. 크래쉬 이후 일어나면서 비틀거리는 모습이 있었고 발목을 접질려서 패독에서 목발을 짚은 모습이 포착되었지만 내일 레이스에는 지장이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WSBK BMW Italia의 매니저 Adnrea Buzzoni에 의하면와 계약이 임박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본인은 여전히 트위터를 통해 인터넷에 올라오는 소식을 믿지 말라고 하네요.)
6위를 차지한 도비지오소는 여전히 계약 문제로 로씨의 입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Yamaha Factory, Tech3, Ducati, Gresini, SBK Aprilia 등 가장 많은 가능성이 열려있는 상태이고 모두와 접촉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숨기지 않습니다. 로씨의 결정 이전에 선택권이 없음을 !@#$@! 정도로 표현하고 있고 늦어도 Indianpolis 전에는 결정되지 않겠냐고 하네요.
Ducati의 새로운 엔진과 패키지가 별로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인터뷰를 보면 소프트 타이어를 사용하기 어려운 점과 여전히 앞뒤의 무게배분에 있어서 문제점이 많은듯 합니다. 타이어 마모와 싸우기 위해 리어에 무게를 둬야해서 결국 프론트 그립이 약해지는 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2대의 머신으로 한 대는 QP용으로 한 대는 레이스 세팅으로 진행했다고 하는데 그래도 성적이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Rossi는 가장 빠른 CRT와 불과 0.342 차이네요. 작년 보다도 0.3초 느리구요. QP이후 두카티와 미팅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성적에도 불구하고 두카티가 연봉으로 1700만 유로를 제시할 거라는 소문이...ㅎㄷㄷ
또 Ducati는 이미 Petrucci에게 Mugello 이후 테스트를 한 번 맡겼고, Petrucci와 더불어 Iannone에게도 다음 주에 Mugello에서Desmosedici 테스트 기회를 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Redding도 테스트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의외로 Guareschi는 Redding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라구나 세카 경기 후 다음주 Redding과 Iannone의 Mugello test가 확정되었습니다.
손 부상에서 복귀한 Abraham은 여전히 부상이 완쾌되지 않았습니다. Elias 역시 CRT보다도 현저히 느린 기록입니다.
내일 레이스에서는 트랙온도에 따른 타이어 선택이 관건이 될 듯 합니다. 혼다나 야마하가 소프트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사실상 소프트를 사용할 수 없는 두카티로서는 애초에 8위를 목표로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CRT 와일드카드 Attack Performance의 Steve Rapp은 107%에 들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Suzuka 8Hours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아래 게시물 참고하세요~^^
Laguna Seca, Saturday, July 28, 2012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267.7 | 1'20.554 | |
2 | 1 | Casey STONER | AUS | Repsol Honda Team | Honda | 267.1 | 1'20.628 | 0.074 / 0.074 |
3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267.4 | 1'20.906 | 0.352 / 0.278 |
4 | 11 | Ben SPIES | US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263.7 | 1'21.094 | 0.540 / 0.188 |
5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265.1 | 1'21.268 | 0.714 / 0.174 |
6 | 4 | Andrea DOVIZIOSO | IT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263.4 | 1'21.539 | 0.985 / 0.271 |
7 | 19 | Alvaro BAUTISTA | SPA | San Carlo Honda Gresini | Honda | 265.8 | 1'21.732 | 1.178 / 0.193 |
8 | 69 | Nicky HAYDEN | USA | Ducati Team | Ducati | 266.1 | 1'21.734 | 1.180 / 0.002 |
9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260.6 | 1'21.753 | 1.199 / 0.019 |
10 | 46 | Valentino ROSSI | ITA | Ducati Team | Ducati | 268.1 | 1'22.544 | 1.990 / 0.791 |
11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253.9 | 1'22.886 | 2.332 / 0.342 |
12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252.9 | 1'23.075 | 2.521 / 0.189 |
13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Suter | 255.4 | 1'23.699 | 3.145 / 0.624 |
14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Ducati | 260.1 | 1'23.704 | 3.150 / 0.005 |
15 | 68 | Yonny HERNANDEZ | COL | Avintia Blusens | BQR | 253.6 | 1'23.769 | 3.215 / 0.065 |
16 | 51 | Michele PIRRO | ITA | San Carlo Honda Gresini | FTR | 255.9 | 1'23.877 | 3.323 / 0.108 |
17 | 24 | Toni ELIAS | SPA | Pramac Racing Team | Ducati | 258.3 | 1'23.898 | 3.344 / 0.021 |
18 | 54 | Mattia PASINI | ITA | Speed Master | ART | 246.5 | 1'24.017 | 3.463 / 0.119 |
19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 | 245.7 | 1'24.227 | 3.673 / 0.210 |
20 | 22 | Ivan SILVA | SPA | Avintia Blusens | BQR | 246.8 | 1'24.560 | 4.006 / 0.333 |
21 | 77 | James ELLISON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251.2 | 1'24.715 | 4.161 / 0.155 |
15 | Steve RAPP | USA | Attack Performance | APR | 245.2 | 1'26.887 | 6.333 / 2.172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0º| Humidity: 63%| Ground: 27ºRecords:
Fastest Lap: | Lap: 33 | Jorge LORENZO | 1'20.554 | 161.3 Km/h |
---|---|---|---|---|
Circuit Record Lap: | 2010 | Casey STONER | 1'21.376 | 159.7 Km/h |
Best Lap: | 2012 | Jorge LORENZO | 1'20.554 | 161.3 Km/h |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ssi, Ducati 결별 확정 (0) | 2012.08.10 |
---|---|
Rossi Yamaha 계약 확정설 (4) | 2012.08.04 |
Laguna Seca preview (0) | 2012.07.27 |
Spies, Yamaha 떠난다!! (0) | 2012.07.25 |
Laguan Seca에서 Barbera 대체선수는 Elias (0) | 2012.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