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MotoGP Valencia test

내일 수요일도 Valencia에는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습니다. 그래서 Yamaha는 테스트 장소를 Aragon으로 옮기고 스케쥴을 재조정 할 듯 하다고 하는군요. 재조정이 아니고 지금 바로 짐싼다고 하네요.ㅎㅎ 내일 아라곤에서 테스트 한다고 합니다. 기온은 낮지만 적어도 비는 오지 않는다고 하니까요.

오늘은 저도 이만 철수!!ㅋ

공식 테스트 타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motogp.com/en/TestResults/VALENCIA+TEST

---------------------------------------------------------------------------------------------------------------

6시 27분 현재 라이브가 시작되었습니다. 로렌조가 피트레인에서 기자들과 여유롭게 노닥거리네요. 비가 많이 오는거 같진 않은데 대부분의 선수들이 피트에 머물고 있습니다. 피트레인이 열리자마자 나간 바티스타, 스미스(스미스의 바이크를 탄 카피로씨였습니다), 브라들, 도비지오소, 아오야마, 로씨, 아브라함 모두 3~5랩 정도를 소화하고 현재는 모두 피트에 들어가있네요.

에드워즈는 아마 After the Flag의 Colin's Corner를 찍고 있나봅니다. 캠코더를 들고 돌아다니네요. ㅋㅋ

피트레인에서 놀던 로렌조두 비가 좀 많이 오니까 피트로 들어갔습니다.

NGM Forward 피트에 Corti도 보이네요. 포워드 팀은 내년 Suter를 버리고 FTR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할 수도 있는게 아니고 했군요. 오늘 테스트하는 머신이 FTR Kawasaki네요)

Avintia BQR Blusens의 Barbera와 Aoyama도 보이네요.

현재 기온은 10도에 비도 부슬부슬...이렇게 첫 테스트가 물거품 되려나요? 로렌조는 스쿠터를 타고 어딘가로 떠나네요. 관중석도 모두 우산을 쓰고 있구요...기다렸던 첫 테스트인데......일기 예보가 너무 정확하군요..;;

PBM에는 2012 BSB챔피언 Shane Byrne이 보이네요. 

Iannone는 슈트 느낌이 올 시즌 로씨같네요...Ducati test rider 계약을 한 Pirro가 Spies를 대신해서 테스트하나 보네요. 물론 날씨가..;;(마침 이안노네 트위터에 사진이 올라왔네요!)

Embedded image permalink

Moto3의 Jack Miller가 Smith의 피트에 와서 얘기를 나누고 있네요. 친한가?ㅋ

지금 Corti가 트랙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7:09 Puniet도 나오네요. 모든 카메라가 푸니에에게 집중되다 보니 주행에 아주 디테일한 모습까지 잘 보여주는군요.

오옷!! 피트레인에 Reon Haslam이 보이네요!!

Espargaro도 웻 타이어로 나와서 몇 랩 돌고 있습니다.

근데 엉뚱하게 지금 Puniet의 Suzuki MotoGP test rider계약과 관련된 뉴스들도 나오고 있네요..;

8:00 현재 Barbera도 나왔습니다. Dovizioso도 나올 준비를 하고 있네요~

Embedded image permalink

Embedded image permalink

빗방울이 여전히 떨어지는 가운데 Rossi도 다시 나옵니다!!!

(중계화면 캡쳐)

스토너는 오늘 떠나나보군요... 폭스바겐 티구안으로 보이는 차를 타고 가네요.

Edwards도 처음으로 트랙에 나가고 있고, Aoyama도 나와있네요.

Embedded image permalink

8:56 비가 계속 오는데도 Dovi는 랩타임을 많이 단축하고 있습니다. 39초대를 기록했네요. Rossi도 다시 나옵니다.

Embedded image permalink

갈 길이 바쁜 마르케스는 오늘 아직 한 번도 트랙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크고 무거워진데다 파워도 엄청난 바이크에 새로운 전자장비와 카본브레이크, 적응하기 까다롭다는 브릿지스톤 타이어까지 알아가야하고 적응해나가야 할 부분이 참 많을텐데 아쉬움이 클 것 같네요.

게다가 오후 테스트는 라이브로 중계를 해주지 않고 있어서...더 아쉽습니다.

Capirossi의 오전 테스트 얘기를 좀 해드릴까 합니다.

카피로씨는 서킷이 개방되자 마자 브래들리 스미스의 Tech3 M1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그는 1996년 500cc 야마하 이후 처음으로 탄다며 좋아했다고 하는군요. 카피로씨는 자신 보다 키가 큰 스미스의 세팅이라 핸들바가 멀고 다소 불편함이 있었지만 프론트 브레이크 레버 정도만 조절하고 바로 서킷으로 나갔다고 합니다.  비가 오기 직전이어서 그런지 3랩만에 1.35.954의 기록으로 1.35.954의 바티스타에 이어 사실상 오늘 2위의 기록입니다.ㅋㅋ

Aspar의 ART도 테스트 할 예정이었는데 날씨 때문에 특별한 소식은 없네요.

--------------------------------------------------------------------------------------------------------------------

Rossi in YAMAHA 역시 로씨의 피트 주변에 기자들이 미어터지는군요..ㅋㅋ

Uccio두 Rossi의 옆 자리를 잘 지키고 있군요!ㅋㅋ

Embedded image permalink


GO&FUN Bautista

Embedded image permalink


Marquez의 RC213V

Embedded image permalink


로씨가 M1 타고 출격하네요!! 하지만 트랙 오픈 10분만에 비가 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ㅜ.ㅡ

Embedded image permalink


슬슬 시작하려나요?! 로씨 출근중!!ㅋㅋ

Embedded image permalink

---------------------------------------------------------------------------------------------------------------

오늘 화요일 MotoGP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Rossi의 Yamaha 복귀와 더불어 Marquez의 HRC데뷔와 Smith의 Tech3데뷔, Dovizioso와 Iannone 두 Andrea군의 Ducati 공식 데뷔까지 레이스 만큼이나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테스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Rossi는 예전부터 인터뷰를 통해 일단 테스트를 해봐야 자신이 Lorenzo나 Pedrosa와 같은 레벨로 경쟁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을거라며 늘 조심스럽게 말해왔습니다. 2년간 자신감 상실로 이어져온 공백 아닌 공백을 어떻게 메꿀 수 있을지도 관건이네요. 그런데 늦게 일어난다는 로씨가 날씨가 좋은 오전에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군요..ㅋㅋ

Marquez는 물론 첫 날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Bradl이나 Bautista와 비교해보면 좋을듯 합니다. 뻥 좀 보태서 2배에 가까운 출력과 늘어난 무게...적응하기 어렵기로 소문난 Bridgestone 등 난제를 어떻게 해쳐나갈지 정말 관심이 큽니다.

비 예보가 있었지만 다행히 화요일 오전엔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수요일까지 좋은 날씨가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테스트가 진행되면 내용은 차차 업데이트하겠습니다.

Capirossi도 Tech3 M1과 ART를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Smith의 Tech3 Yamaha MotoGP 데뷔

도비의 사진들은 -> http://www.asphaltandrubber.com/racing/andrea-dovizioso-valencia-test-ducati-corse/

(Iannone의 트위터)

Gresini는 팀의 메인 스폰서가 오랜 시간 함께한 San Carlo에서 역시 Italia의 에너지 드링크인 GO&FUN Green Energy와 2013~15까지 3년 계약을 했습니다. Pirro가 Ducati test rider 계약으로 팀을 나가면서 공석이된 CRT엔트리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3번의 BSB챔피언 Kiyonari가 온다는 루머가 있긴 합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MotoGP Entry List  (2) 2012.11.29
MotoGP TEST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4) 2012.11.26
MotoGP Valencia  (5) 2012.11.09
MotoGP 최종전 Rd18 Valencia Preview  (0) 2012.11.08
MotoGP Phillip Isand  (4) 2012.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