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Sepang test 2 Day3

Day3

시작 부터 뜨겁네요. 도비지오소가 2:00.03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픈 일까요?!

두카티로서는 역대 세팡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이겠네요.

그리고 올 시즌 중 Suzuki MotoGP 바이크를 테스트할 것으로 알려진 Eugene Laverty도 오늘 세팡에 도착했다고 하는데 Suzuki MotoGP팀과 만남이 있겠죠?! 소식이 나오는데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알레익스의 레이스 시뮬레이션도 예정되어 있는데 과연 결과가 어떨런지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틉니다.

그리고 지난 테스트에 이어 이번에도 IODA의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페트루치와 카미어가 ART로 엔트리할 예정인데 두번의 공식 테스트를 모두 거르고 있네요. 카타르에서나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님 못 볼 수도..ㅋㅋ

그러고보니 PBM도 이번 2차 테스트에는 빠졌네요..;;

늦은 오후가 됐지만 오전에 비해 랩타임이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헤이든의 트위터를 보니 그 이유가 트랙 노면 온도가 무려 63.9도나 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ㄷㄷ


PosNoRiderBikeTimeDiffDiff previous
146Valentino RossiYamaha M11:59.999  
226Dani PedrosaHonda RC213V1:59.9990.0000.000
34Andrea DoviziosoDucati GP142:00.0670.0680.068
441Aleix EspargaroYamaha FTR Open2:00.1010.1020.034
56Stefan BradlHonda RC213V2:00.1640.1650.063
619Alvaro BautistaHonda RC213V2:00.5060.5070.342
799Jorge LorenzoYamaha M12:00.6190.6200.113
835Cal CrutchlowDucati GP142:00.7900.7910.171
938Bradley SmithYamaha M12:00.8040.8050.014
1044Pol EspargaroYamaha M12:01.0321.0330.228
1129Andrea IannoneDucati GP142:01.1981.1990.166
1214Randy De PunietSuzuki Test2:01.4301.4310.232
1368Yonny HernandezDucati GP13 Open2:01.4971.4980.067
145Colin EdwardsYamaha FTR Open2:01.7481.7490.251
1569Nicky HaydenHonda RCV1000R Open2:01.9241.9250.176
1651Michele PirroDucati GP14 Test2:02.0292.0300.105
177Hiroshi AoyamaHonda RCV1000R Open2:02.0702.0710.041
1845Scott ReddingHonda RCV1000R Open2:02.2282.2290.158
198Hector BarberaAvintia Kawasaki2:02.3412.3420.113
2089Katsuyuki NakasugaYamaha M1 Test2:03.1153.1160.774
2163Mike Di MeglioAvintia Kawasaki2:03.4993.5000.384
2217Karel AbrahamHonda RCV1000R Open2:04.3044.3050.805
239Nobu AokiSuzuki Test2:06.4826.4832.178

 

야마하 팩토리는 좀 일찍 짐을 챙겨 필립아일랜드로 떠나는 동안 페드로사가 막판 선전하며 로씨와 1/1000초 까지 똑같은 기록으로 마무리했네요.

도비지오소의 오픈 스펙 두카티의 랩타임이 고무적이었고 어느정도 공공연한 비밀-이미 내부적으로 결정이 났다는 등의 루머-이었던 두카티의 오픈 클래스 참가 결정역시 테스트가 끝난 후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gpone.com)

시즌중 테스트 기회도 팩토리 엔트리 보다 훨씬 많고 그 시기와 장소의 선택에서도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바이크의 경쟁력 자체에 큰 차이가 없다면 두카티로서는 당연히 테스트에서 좀 더 자유로운 오픈 클래스 엔트리가 더 현명한 선택은 맞는거 같습니다.

알레익스는 13랩 정도의 레이스 시뮬레이션을 했는데 초반 5랩은 1초 중후반을 나머지는 2초대 초중반을 기록하며 도비지오소의 레이스 시뮬레이션과 거의 비슷한 페이스를 보여줬습니다.

스즈키에 대한 소식은 별로 없습니다만 푸니에가 지난 1차 테스트 보다 1초 정도 빨라진 랩타임을 기록하고 있네요. 전반적인 기록으로 볼 때 1차 테스트에 비해 트랙 컨디션이 더 좋다고 볼 수는 없을거 같은데도 기록을 단축하고 있고 대부분의 오픈 클래스 보다는 더 좋은 기록입니다. 이런 순위 역시 1차 테스트 보다 좋아졌네요.

알레익스가 ECU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타이어와 연료량이라는 보상- 점을 확실히 보여줬고 두카티의 선택을 봐도 그렇고...스즈키가 더 이상 자체 전자장비 개발에 목멜 필요는 없을거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그리고 오전에 IODA의 테스트 불참에 대해 잠시 언급했었는데 오늘 오후 새로 나온 2014 엔트리에 Camier의 이름이 빠졌습니다. 페트루치 한 명만 이름을 올렸습니다. BSB 오퍼는 거절한 것으로 알려진 카미어가 2014 시즌 낙동강 오리알 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이제 팀들은 카타르와 필립아일랜드로 나뉘어 마지막 테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cati, Open Class? Factory Option!  (2) 2014.03.07
Phillip Island tyre test Day1~3  (2) 2014.03.03
Sepang test 2 Day2  (2) 2014.02.27
Sepang test 2 Day1  (0) 2014.02.26
Movistar Yamaha  (4) 2014.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