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 Rider | Bike | Duration | Status / Notes |
Repsol Honda | ||||
Marc Marquez | RC213V | 2016 | ||
Dani Pedrosa | RC213V | 2016 | ||
Movistar Yamaha | ||||
Valentino Rossi | YZR-M1 | 2016 | ||
Jorge Lorenzo | YZR-M1 | 2016 | Believed to have an option to leave after 2015 | |
Factory Ducati | ||||
Andrea Dovizioso | Ducati GP15 | 2016 | ||
Andrea Iannone | Ducati GP15 | 2015 | ||
LCR Honda | ||||
Cal Crutchlow | RC213V | 2015 | ||
Jack Miller | RC213V-RS | 2017 | ||
Marc VDS Racing | ||||
Scott Redding | RC213V | 2016 | The Marc VDS Racing team has a contract for three years with HRC, and a contract for two years with Redding. The bike will be kitted with Ohlins and Brembo | |
Monster Tech 3 Yamaha | ||||
Pol Espargaro | YZR-M1 | 2015 | ||
Bradley Smith | YZR-M1 | 2015 | ||
Drive M7 Aspar | ||||
Nicky Hayden | RC213V-RS | 2015 | ||
Eugene Laverty? | RC213V-RS | Laverty has signed a proposal with Aspar, and his departure from WSBK to move to MotoGP has been confirmed, but his destination has not yet officially been announced. | ||
Forward Yamaha | ||||
Stefan Bradl | Forward Yamaha | 2015 | ||
Loris Baz | Forward Yamaha | At a presentation on the closer cooperation between Forward and Yamaha, Loris Baz' name was mentioned as if it were a fait accompli, though both Yamaha and Forward staff were quick to add the words "IF we sign Loris Baz." | ||
Gresini Aprilia | ||||
Alvaro Bautista | Aprilia ART | 2016 | ||
??? | Aprilia ART | Marco Melandri had been in the frame for the second Aprilia seat, but the Italian looks set to remain in World Superbikes, preferring to race for wins rather than develop a slow bike. Who will take his place is unclear | ||
Suzuki | ||||
Aleix Espargaro | Suzuki GSX-RR | 2016 | ||
Maverick Viñales | Suzuki GSX-RR | 2017 | ||
Pramac Ducati | ||||
Yonny Hernandez | Ducati GP14.2 | 2015 | ||
Danilo Petrucci | 2016 | |||
Avintia Ducati | ||||
Hector Barbera | Open GP14 | 2015 | The Avintia Ducatis will run as full open class entries, and be used to develop the bike with the unified (spec) software. | |
??? | Open GP14 | |||
Cardion AB | ||||
Karel Abraham | RC213V-RS |
Pramac에 다닐로 페트루치가 2년 계약을 확정지었습니다. 페트루치는 지금껏 보여준 모습에 비해 패독내에서의 기대치는 좀 더 높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큰 키 때문에 Aspar와 계약성사 단계까지 갔다가 까인 로리스 바즈가 NGM Forward와 계약했습니다. motomatters에서 퍼온 위 자료의 경우 계약 발표 전에 작성된 자료여서 바즈의 이름에 ?가 붙어있었지만 스페인 언론에 따르면 Aragon에서 계약을 확정지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가 많이 되는 선수입니다.
Aprilia는 멜란드리를 원하고 있지만 멜란드리는 경쟁력이 보장되지 않는 바이크로MotoGP에 돌아오는 것이 의미가 없고 WSBK에서 챔피언을 하고 싶다고 말하고 있는데 아프릴리아가 WSBK에서 팩토리도 철수할 예정이어서 그의 선택이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인듯 하군요.
Aspar는 아마 유진 라버티가 확실해 보입니다. 이미 MotoGP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는데 팀에 대한 언급이 없었습니다만 Pramac과 NGM 등 가능성 있는 팀들이 모두 확정되었기 때문에 뭐 이변이 없는한 Aspar에서 RC213V RS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실 바이크의 경쟁력은 천차만별입니다만...내년 RC213V RS에 뉴매틱밸브가 올라가고 Forward Yamaha는 알레이시를 통해 충분한 경쟁력이 입증되었습니다. 게다가 Ducati의 비약적인 개선과 위성팀 선수들의 경쟁력 그리고 전반적인 선수들의 질도 높아진 모습입니다.
팩토리 두카티의 활약에 따라 굳건한 혼다, 야마하 톱4에 균열이 올 가능성도 있어보이고 톱10 진입을 위한 오픈 클래스 경쟁은 정말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그림이라면 2016년은 정말 기대되네요...^^
*레이스 프리뷰와 리뷰 등등은 당분간 중단합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HRC 공식 Test Rider Stoner 소식 (6) | 2015.01.15 |
---|---|
Valencia test의 명장면!ㅋㅋ (6) | 2014.11.11 |
KTM 2017년 MotoGP 진출 (2) | 2014.09.19 |
MotoGP 팀/선수 계약 상황 (2) | 2014.09.18 |
Jack Miller MotoGP로 직행 (2) | 2014.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