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

MotoGP 테스트 - 수요일

테스트 기록 확인 http://www.motogp.com/en/TestResults/MotoGP+Valencia+Test+2013

마르케스 정말 대단한 적응력이군요. 어제 자기 전에 확인하거 보다 2초 가까이 줄였네요. 물론 서킷의 레코드나 그런 부분을 생각한다면 랩타임 자체는 대단하지 않지만 대단한 적응력이네요. 옆에서 지켜본 선수들이나 기자들도 칭찬 일색입니다.

마르케스는 첫 주행에서 엄청난 파워에 너무 즐거웠다고 합니다. 전자장비의 사용 비중을 줄이겠다고 까지....!! 오히려 느려진다면서요...ㅎㅎㅎ Casey Stoner의 바이크를 물려받을 자격이 충분해 보입니다!ㅎㅎ

도비지오소도 첫 테스트에서 생각보다 괜찮았다고 합니다. 파워딜리버리가 부드럽지 못한 점은 자기가 생각했던 만큼 까다롭진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 부드러워야할듯 하다고...그리고 역시 언더스티어에 대한 언급이 있군요.

Bradl은 2014년 HRC의 팩토리 서포트를 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Crutchlow는 2위의 기록으로 순조로운 첫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Smith 역시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러치오우가 몇 랩을 스미스의 뒤를 따라가며 봐주고 조언을 해줬다고 하네요. 멋진 선배군요!ㅋ

Aragon까지 짐 싸들고간 야마하 팩토리는 오히려 아라곤 날씨가 더 안좋았던것 같습니다. 로씨는 테스트를 하지 않았고 로렌조는 어제 밤 말씀드린데로 크래쉬가 있었고 그 이후 주행하지 않아서 특별히 테스트에 관한 내용이 없네요. 이제 Rossi는 2월 Sepang을 기다려야겠군요. 또한 아라곤에선 대부분의 SBK팀들도 쉰거 같구요...하지만 SBK는 수, 목  이틀간 일정이라 하루 더 남았습니다.

Embedded image permalink

아쉬운데로 비오는 아라곤을 달리는 Checa의 Pangale!


다음 공식테스트는 Sepang과 Jerez(CRT)로 예정되어 있는데 그 땐 제발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네요. Ducati와 CRT들은 이달 말에도 Jerez에서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

Valencia는 오후 들어 노면이 마르면서 많은 선수들이 슬릭타이어로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Pedrosa, Marquez, Crutchlow 등 어제 피트에만 있던 선수들도 하나 둘 모습을 드러냈군요.

Marquez의 적응이 상당히 빠릅니다. 불과 7랩을 돌았지만 1'35.846의 기록으로 페드로사(1'33.723)와 2초, Bradl과는 0.4초 차이네요. 뭐 아직 갈길이 먼 랩타임이지만 첫 테스트 치고는 빠르게 적응하는듯 합니다.

마르케스가 두 번째 주행에 나섰나 봅니다. 12, 13랩 째를 돌고 있는데 계속 조금씩 기록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노면 상태가 괜찮은가 봅니다. 선수들이 계속 기록을 갱신하고 있네요.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하면 기록을 또 얼마나 단축시켰을지!!!^^

오늘은 이만 퇴청합니다~

Embedded image permalink

Crutchlow의 테스트 첫 주행

Embedded image permalink


Aragon에선 Lorenzo가 T16에서 가볍은 크래쉬가 있었다고 합니다.

-----------------------------------------------------------------------------------------------------------------

Valencia는 아침에 내린 비로 트랙이 좀 젖어있지만 하늘은 맑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히려 Aragon쪽에 비 소식이 있다고 하네요.ㅎㅎ 기껏 짐 싸서 떠난 Yamaha Factory는....난감하겠습니다.ㅋㅋ 다행히 지금은 그쳤다고 합니다. 노면이 젖어있는건 발렌시아와 아라곤 둘 다 마찬가지네요.

오늘은 라이브 중계도 없고 비가 조금씩 계속 와서 선수들도 많이 나오지 않는거 같습니다. 대충 이렇게 공치지 않을까 싶네요.

Aragon 쪽에선 아직 어떤 소식도 올라오지 않고 있는데요...평소 경기를 할 땐 MotoGP와 WSBK가 백스트레이트 끝 부분이 좀 다른 형태로 사용합니다. 지난 아라곤 전에서 로씨가 레아와 자리 싸움에서 밀리며 코너 진입에 실패하며 크게 우회해서 코스에 재진입한 장면으 기억하시는지요? WSBK는 바로 그 우회하는 코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사실 직접적인 랩타임 비교가 어려웠는데 오늘은 아마 같은 코스를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서 더 기대가 됐는데....아라곤도 날씨가 좋지 않다는군요..쩝...

19:55 Valencia는 비가 좀 그치나 봅니다. Smith가 M1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듯 합니다. 아직 노면은 젖어있지만 대부분의 선수들이 슬릭타이어를 장착해 놓고 대기하고 있다고 하네요.

Smith did eight laps in his first run

같은 시간 Aragon에 있는 Yamaha Factory도 곧 테스트를 시작할듯 하네요! Rossi와 Lorenzo 모두 트랙에 나왔지만 다시 비가...;;

그리고 아라곤엔 생각보다 많은 WSBK 팀들이 와있는듯 합니다. Ducati(Checa, Badovini), BMW(Melandri, Davies), Honda(Rea, Haslam) 등이 있다고 하구요, Kawasaki(Sykes, Baz)도 온것 같습니다.

21:00 발렌시아는 기온도 15도로 높아지고 노면도 서서히 말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

오늘 수요일 저녁도 트위터와 각종 GP, WSBK 관련인터넷 언론들이 바쁘겠습니다. Moto2, 3, MotoGP를 비롯해 WSBK까지 스펜인의 곳곳에서 Valencia, Almeria, Albacete, Aragon 등에서 테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녁도 포스팅하려면 좀 바쁘겠네요!!ㅋ

우선 Aragon에는 Checa를 비록한 WSBK Ducati가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Melandri의 BMW도 아마 Aragon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아라곤 쪽이 재밌겠네요!!ㅎㅎㅎ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MotoGP 일정  (4) 2012.11.24
The off season Show  (0) 2012.11.23
FIM AWARD  (2) 2012.11.12
Anthony West 약물 양성반응  (2) 2012.11.01
RD.17 Phillip Island Preview  (2) 201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