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와 Ducati는 이미 Seamless transmission을 사용해오고 있고 이것이 랩당 0.1초 정도 단축효과를 갖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심리스트랜스미션의 장점은 뱅킹각이 많이 형성된 상태의 고속코너에서 변속시 안정성이 가장 큰 장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Lorenzo는 혼다에 비해 저속코너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필립아일랜드와 카타르 등의 고속코너에서는 상대 선수들이 분명 더 잇점이 있는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Yamaha가 이번 겨울 동안 gear box의 성능 향상에 힘을 쏟는다고 합니다. 유일하게 야마하만 심리스 트랜스미션을 사용하지 않아왔기 때문에 개선의 여지가 클 것으로 보여지네요.
'Chitch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다한 것들 구매.. (0) | 2013.01.03 |
---|---|
Lorenzo 다음주 서울 방문! (2) | 2013.01.03 |
Ben Spies 불운의 2012 (0) | 2012.12.14 |
MotoGP 달력 (0) | 2012.12.14 |
필립아일랜드 노면 재포장 (0) | 2012.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