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Moto3, Moto2 모두 챔피언쉽 포인트 리더가 크래쉬했습니다. 과연 MotoGP는?!ㅋㅋㅋ
로렌조와 페드로사가 이렇게 공격적인 레이스를 펼친 적이 또 언제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초반 둘의 레이스는 정말 손에 땀을 쥐게했습니다.
로렌조는 4점 차이로 챔피언쉽 2위에 그쳤지만 시즌 마지막 홈레이스에서도 우승하며 시즌 8승으로 최다승을 기록하며 자존심을 지켰네요.
마지막 랩 3위를 달리며 4위 로씨와 4초 이상의 차이로 사실상 챔피언이 확정되자 알자모라는 피트 박스에서 눈물을 흘리기 까지 하는군요.
MotoGP 역사상 최연소(20세 266일), 1978년 Kenny Roberts 이후 두 번째 루키 챔피언이 탄생했습니다.(물론 1950년 첫 챔피언은 제외겠죠?ㅋㅋㅋ)
폴포지션 9번, 시즌 6승으로 루키 최다승과 2위 6번, 3위 4번으로 18라운드에서 총 16번 포디움에 오르며 이 역시 루키 기록입니다.
Mugello에서 크래쉬와 Phillip Island에서의 실격이 옥의 티네요!ㅎㅎㅎ
요즘 스페인 선수들이 리그를 지배하고 있지만 크리비에, 로렌조(2) 이 후 세 번째 스페인 출신 프미리어 클래스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페인 선수 중 세 개 클래스 모두 우승한건 마르케스가 유일합니다.
그러고 보니 올 시즌엔 스페인 선수들이 세개 클래스를 모두 석권했군요.
세리모니가 너무 얌전하군요!ㅋㅋ
하지만 No.1 재킨은 기본! 스페셜 헬멧도 준비했네요!
산티 에르난데스와 에밀리오 알자모라, 리비오 수포 할 것 없이 모두들 미친듯이 좋아하는군요~ㅋㅋ
Cheste, Sunday, November 10, 2013
Pos. | Point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Gap |
---|---|---|---|---|---|---|---|---|
1 | 25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156.1 | 46'10.302 |
2 | 20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155.9 | +3.934 |
3 | 16 | 93 | Marc MARQUEZ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155.7 | +7.357 |
4 | 13 | 46 | Valentino ROSSI | IT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155.5 | +10.579 |
5 | 11 | 19 | Alvaro BAUTISTA | SPA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155.2 | +14.965 |
6 | 10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154.7 | +24.399 |
7 | 9 | 38 | Bradley SMITH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54.5 | +29.043 |
8 | 8 | 69 | Nicky HAYDEN | USA | Ducati Team | Ducati | 153.9 | +39.893 |
9 | 7 | 4 | Andrea DOVIZIOSO | ITA | Ducati Team | Ducati | 153.1 | +53.196 |
10 | 6 | 51 | Michele PIRRO | ITA | Ducati Test Team | Ducati | 152.6 | +1'02.983 |
11 | 5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152.5 | +1'04.197 |
12 | 4 | 8 | Hector BARBERA | SPA | Avintia Blusens | FTR | 152.4 | +1'06.826 |
13 | 3 | 71 | Claudio CORTI | IT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FTR Kawasaki | 152.2 | +1'11.481 |
14 | 2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Suter | 152.0 | +1'13.643 |
15 | 1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FTR Kawasaki | 151.5 | +1'24.249 |
16 | 7 | Hiroshi AOYAMA | JPN | Avintia Blusens | FTR | 151.0 | +1'33.010 | |
17 | 70 | Michael LAVERTY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150.3 | 1 Lap | |
18 | 23 | Luca SCASSA | ITA | Cardion AB Motoracing | ART | 150.2 | 1 Lap | |
19 | 67 | Bryan STARING | AUS | GO&FUN Honda Gresini | FTR Honda | 150.2 | 1 Lap | |
20 | 45 | Martin BAUER | AUT | Remus Racing Team | S&B Suter | 147.7 | 1 Lap | |
Not Classified | ||||||||
29 | Andrea IANNONE | ITA | Energy T.I. Pramac Racing | Ducati | 153.3 | 4 Laps |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150.7 | 7 Laps |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54.4 | 21 Laps | ||
68 | Yonny HERNANDEZ | COL | Ignite Pramac Racing | Ducati | 147.9 | 22 Laps | ||
52 | Lukas PESEK | CZE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Suter | 146.4 | 27 Laps | ||
50 | Damian CUDLIN | AUS | Paul Bird Motorsport | PBM | 145.0 | 27 Laps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3º| Humidity: 28%| Ground: 26º
Records:
Pole Lap: | Marc MARQUEZ | 1'30.237 | 159.7 Km/h | |
---|---|---|---|---|
Fastest Lap: | Lap: 22 | Dani PEDROSA | 1'31.628 | 157.3 Km/h |
Circuit Record Lap: | 2013 | Dani PEDROSA | 1'31.628 | 157.3 Km/h |
Best Lap: | 2013 | Marc MARQUEZ | 1'30.237 | 159.7 Km/h |
끝으로 멋진 스포츠맨쉽 하나 투척하고 자러 갑니다!^^
==================================================================================================================
레이스 소식에 앞서 헤이든의 팀매이트로 Aoyama가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언론을 통해서 계속 나오던 얘기였는데 역시나 큰 이변 없이 발표가 나오네요.
2009년 250cc 챔피언 답지 않게 MotoGP 클래스에서는 단 한번도 인상적인 레이스를 보여준 적이 없습니다.
일본 선수 하나쯤은 리그에 필요한 존재일 수도 있겠죠. 뭐 역시 여권이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치긴 합니다.ㅎㅎ
올해 M Award(예선 성적) 부상은 M6군요! 재작년 스토너(07, 08)는 1M, 작년 로렌조가 M3를(09년 Z4M, 10년에도 M3) 받았는데 가격차이가 좀..ㅋㅋ
로씨와 버지스..14년간 함께 했는데 오늘이 마지막 레이스가 되겠네요.
==============================================================================================================
QP
로렌조는 언제나 처럼 가장 먼저 튀어나갔고 첫 랩에서 1'30.645로 서킷레코드를 기록하며 시작합니다.ㅎㄷㄷ
2랩 만에 바로 피트인하네요. 피트가 분주합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건지?(리어브레이크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는군요)
마르케스, 페드로사, 크러치로우까지 모두 페이스가 상당히 좋습니다.
새 서킷 레코드 기대되는군요!
로렌조가 트랙으로 나갔다가 바로 복귀합니다. 피트 크루들은 세컨드 바이크를 준비하네요.
딱 한 번의 플라잉랩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대로 폴포지션을 확정짓는 다면 이것도 대단한 기록이되겠네요.ㅎㅎㅎ
하지만 마르케스의 페이스가 엄청나네요. 섹터2에서 이미 0.4초 이상 단축하고 있습니다!
마르케스 1'30.237!!
로렌조도 마지막 플라잉랩에서 1'30.577로 좀 더 단축했지만 2위에 그쳤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마르케스도 로렌조도...^^
루키 마르케스는 이로서 시즌 9번째 폴포지션입니다.
로렌조는 Parc Ferme에서도 마르케스에게 먼저 다가가 악수를 청하는군요.
Petrucci가 처음으로 Top CRT로 Parc Ferme에 들어왔군요!
로렌조 인터뷰를 보니 엔진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Cheste, Saturday, November 09, 2013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93 | Marc MARQUEZ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320.8 | 1'30.237 | |
2 | 99 | Jorge LORENZO | SP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318.1 | 1'30.577 | 0.340 / 0.340 |
3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323.5 | 1'30.663 | 0.426 / 0.086 |
4 | 46 | Valentino ROSSI | ITA | Yamaha Factory Racing | Yamaha | 317.0 | 1'30.920 | 0.683 / 0.257 |
5 | 35 | Cal CRUTCHLOW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318.3 | 1'31.113 | 0.876 / 0.193 |
6 | 38 | Bradley SMITH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313.8 | 1'31.201 | 0.964 / 0.088 |
7 | 19 | Alvaro BAUTISTA | SPA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319.0 | 1'31.594 | 1.357 / 0.393 |
8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323.0 | 1'31.638 | 1.401 / 0.044 |
9 | 4 | Andrea DOVIZIOSO | ITA | Ducati Team | Ducati | 315.0 | 1'31.718 | 1.481 / 0.080 |
10 | 69 | Nicky HAYDEN | USA | Ducati Team | Ducati | 314.5 | 1'31.870 | 1.633 / 0.152 |
11 | 29 | Andrea IANNONE | ITA | Energy T.I. Pramac Racing | Ducati | 314.6 | 1'31.963 | 1.726 / 0.093 |
12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Suter | 301.3 | 1'33.116 | 2.879 / 1.153 |
QP1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29 | Andrea IANNONE | ITA | Energy T.I. Pramac Racing | Ducati | 312.0 | 1'32.740 | |
2 | 9 | Danilo PETRUCCI | ITA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Suter | 297.0 | 1'32.765 | 0.025 / 0.025 |
3 | 8 | Hector BARBERA | SPA | Avintia Blusens | FTR | 306.3 | 1'32.773 | 0.033 / 0.008 |
4 | 41 | Aleix ESPARGARO | SP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302.3 | 1'32.807 | 0.067 / 0.034 |
5 | 71 | Claudio CORTI | IT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FTR Kawasaki | 302.1 | 1'32.961 | 0.221 / 0.154 |
6 | 68 | Yonny HERNANDEZ | COL | Ignite Pramac Racing | Ducati | 312.0 | 1'32.966 | 0.226 / 0.005 |
7 | 51 | Michele PIRRO | ITA | Ducati Test Team | Ducati | 309.6 | 1'32.966 | 0.226 |
8 | 5 | Colin EDWARDS | USA | NGM Mobile Forward Racing | FTR Kawasaki | 302.2 | 1'33.203 | 0.463 / 0.237 |
9 | 7 | Hiroshi AOYAMA | JPN | Avintia Blusens | FTR | 307.6 | 1'33.328 | 0.588 / 0.125 |
10 | 14 | Randy DE PUNIET | FRA | Power Electronics Aspar | ART | 298.3 | 1'33.869 | 1.129 / 0.541 |
11 | 70 | Michael LAVERTY | GBR | Paul Bird Motorsport | ART | 300.3 | 1'34.018 | 1.278 / 0.149 |
12 | 23 | Luca SCASSA | ITA | Cardion AB Motoracing | ART | 296.0 | 1'34.113 | 1.373 / 0.095 |
13 | 67 | Bryan STARING | AUS | GO&FUN Honda Gresini | FTR Honda | 298.1 | 1'34.805 | 2.065 / 0.692 |
14 | 50 | Damian CUDLIN | AUS | Paul Bird Motorsport | PBM | 301.5 | 1'34.903 | 2.163 / 0.098 |
15 | 52 | Lukas PESEK | CZE | Came IodaRacing Project | Ioda-Suter | 297.0 | 1'34.993 | 2.253 / 0.090 |
16 | 45 | Martin BAUER | AUT | Remus Racing Team | S&B Suter | 294.7 | 1'35.277 | 2.537 / 0.284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1º| Humidity: 21%| Ground: 26º
Records:
Fastest Lap: | Lap: 7 | Marc MARQUEZ | 1'30.237 | 159.7 Km/h |
---|---|---|---|---|
Circuit Record Lap: | 2008 | Casey STONER | 1'32.582 | 155.7 Km/h |
Best Lap: | 2013 | Marc MARQUEZ | 1'30.237 | 159.7 Km/h |
섹터1,2는 마르케스가 섹터 3,4는 로렌조가 가장 빨랐군요. 두 바이크의 특성을 보여주는 부분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마르케스 슬라이드 정말 멋지네요. 게다가 FP3에서 새로운 서킷레코드인 1'30.803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FP3가 뭐 QP쯤 되는냥 정말 막판에 치열하군요.
이 사진은 T13(긴 좌코너)에서 슬라이딩하는 장면인데 이 코너 진입 속도가 185km/h라고 하네요.
마르케스의 피트엔 Alex Criville도 보이네요.
그리고 내년 Forward Racing이 Aleix Espargaro와 Colin Edwards와의 계약을 확정지었습니다. 에드워즈 옹이 야마하를 원했었는데 결국 은퇴전에 다시 FTR섀시의 M1을 타게 되는군요.
월요일 테스트가 기대되는군요.
5년간 수고했어! 팀원들이 이번 주말을 끝으로 Ducati를 떠나는 Hayden을 위한 작은 세레모니를 준비했네요.
PBM의 발표는 역시 예상대로 Aprilia와 관련된 것인가 봅니다. 새로이 아프릴리아의 수장이 된 Romano Albesiano와 Paul Bird가 내년 시즌에 대해 논의 중인 모습이 포작되었다고 하는군요!
월요일 테스트는 Puniet가 할 것 같다는 구체적인 내용도 있습니다.
FP4에서 로렌조는 19랩을 달리면서 가장 빠른 랩타임이 1'31.313 가장 느린 랩타임이 1'31.981으로 정말 완벽한 레이스 시뮬레이션을 했군요.
=================================================================================================================
드디어 최종전입니다. 매년 이맘 때면 너무나 아쉽네요.
13점차 챔피언쉽 타이틀 결정전을 앞두고 Burgees와 Rossi의 결별로 오히려 뉴스는 그 쪽으로 더 집중되고 있군요.ㅎㅎ
역시 이젠 어느정도 베테랑이라고 할 수 있는 Lorenzo가 FP에서 Marquez에게 장난을 치며 신경전(?)을 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로렌조는 후에 그냥 흔히 있는 가벼운 장난이다..라고 했고 마르케스는 로렌조가 신경전을 하려는것 같다며 말려들진 않는다며 웃어 넘겼습니다.
별건 아니고 FP1이 끝나고 스타트 연습을 할 때 로렌조가 조용히 뒤따라와 마르케스의 리어타이어를 살짝 툭 칩니다.ㅋㅋㅋ
마르케스도 그냥 슥~뒤 돌아보고 그냥 갈길 갔습니다만 어쨌든 재밌는 장면이었습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Valencia test 화요일 (0) | 2013.11.12 |
---|---|
Valencia test 월요일 (0) | 2013.11.11 |
RCV1000R 공식데뷔 (2) | 2013.11.08 |
Jeremy Burgees 은퇴설 (5) | 2013.11.07 |
Suzuki, Honda Sugo circuit 테스트 (2) | 2013.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