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P
뭐 결국 결과는 이렇군요.ㅎㅎ 마르케스가 2008년 로렌조의 패스티스트랩 레코드도 갱신하며 시즌 개막 4연속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MotoGP 역사에 최소 항목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장식하네요.(2002년 로씨도 시즌 중 4연속을 한 적이 있기는 하네요.)
로씨는 예선 4위로 시즌 베스트네요. 새로운 섀시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알레이시는 마지막 플라잉랩에서 크래쉬하며 또 아쉬운 QP2가 되었습니다. 레이스에서 하드옵션으로 어떤 페이스를 보여줄 수 있을지가 늘 관건이죠.
도비지오소가 톱-두카티로 6위네요. 스토너가 떠난 이후 어울리는 자립니다..ㅡㅡ;
에드워즈가 조기 은퇴설에 반박이라도 하듯 FP 종합 5위로 QP2에 직행한 것이 이번 토요일 가장 놀라운 일이었네요. FTR 출신의 섀시 디자이너가 만든 섀시가 준비되고 있고 Mugello에서는 확실히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빠르면 Le Mans에서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Yamaha 섀시 보다 좀 더 소프트한 섀시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에드워즈의 마지막 시즌을 조금이라도 재밌게 해줄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뭐 조기 은퇴설은 에드워즈도 강하게 부정하며 대충 마무리되는듯 하지만 월요일 공식 테스트에서 시모네 코르시가 에드워즈의 바이크를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하니 좀 더 두고 봐야할듯 합니다.
이안노네는 벌써 5번째 엔진을 사용중이라고하는데 심지어 그 중 두개는 이미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뭐 12개나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랩타임 격차는 꽤 있어보이지만 레이스 결과는 장담하지 못하겠네요. 특히 페드로사의 레이스 페이스가 상당히 좋구 로렌조 역시 레이스 페이스에서 자신감을 보이고 있어서 4대의 팩토리 바이크의 재밌는 싸움이 기대됩니다.
Jerez de la Frontera, Saturday, May 03, 2014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93 | Marc MARQUEZ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292.1 | 1'38.120 | |
2 | 99 | Jorge LORENZO | SPA | Movistar Yamaha MotoGP | Yamaha | 287.5 | 1'38.541 | 0.421 / 0.421 |
3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292.7 | 1'38.630 | 0.510 / 0.089 |
4 | 46 | Valentino ROSSI | ITA | Movistar Yamaha MotoGP | Yamaha | 289.4 | 1'38.857 | 0.737 / 0.227 |
5 | 41 | Aleix ESPARGARO | SPA | NGM Forward Racing | Forward Yamaha | 284.8 | 1'39.007 | 0.887 / 0.150 |
6 | 4 | Andrea DOVIZIOSO | ITA | Ducati Team | Ducati | 291.0 | 1'39.222 | 1.102 / 0.215 |
7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291.1 | 1'39.243 | 1.123 / 0.021 |
8 | 44 | Pol ESPARGARO | SP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289.2 | 1'39.293 | 1.173 / 0.050 |
9 | 38 | Bradley SMITH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290.6 | 1'39.390 | 1.270 / 0.097 |
10 | 19 | Alvaro BAUTISTA | SPA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291.8 | 1'39.751 | 1.631 / 0.361 |
11 | 5 | Colin EDWARDS | USA | NGM Forward Racing | Forward Yamaha | 286.3 | 1'39.814 | 1.694 / 0.063 |
12 | 69 | Nicky HAYDEN | USA | Drive M7 Aspar | Honda | 280.0 | 1'39.826 | 1.706 / 0.012 |
Jerez de la Frontera, Saturday, May 03, 2014
Po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 | Gap 1st/Prev. |
---|---|---|---|---|---|---|---|---|
1 | 69 | Nicky HAYDEN | USA | Drive M7 Aspar | Honda | 278.3 | 1'39.427 | |
2 | 19 | Alvaro BAUTISTA | SPA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291.8 | 1'39.595 | 0.168 / 0.168 |
3 | 7 | Hiroshi AOYAMA | JPN | Drive M7 Aspar | Honda | 285.4 | 1'39.768 | 0.341 / 0.173 |
4 | 35 | Cal CRUTCHLOW | GBR | Ducati Team | Ducati | 291.1 | 1'39.849 | 0.422 / 0.081 |
5 | 29 | Andrea IANNONE | ITA | Pramac Racing | Ducati | 288.3 | 1'40.118 | 0.691 / 0.269 |
6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Honda | 281.6 | 1'40.126 | 0.699 / 0.008 |
7 | 51 | Michele PIRRO | ITA | Ducati Team | Ducati | 288.0 | 1'40.239 | 0.812 / 0.113 |
8 | 45 | Scott REDDING | GBR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279.5 | 1'40.453 | 1.026 / 0.214 |
9 | 68 | Yonny HERNANDEZ | COL | Energy T.I. Pramac Racing | Ducati | 288.2 | 1'40.566 | 1.139 / 0.113 |
10 | 9 | Danilo PETRUCCI | ITA | IodaRacing Project | ART | 274.7 | 1'41.009 | 1.582 / 0.443 |
11 | 70 | Michael LAVERTY | GBR | Paul Bird Motorsport | PBM | 276.7 | 1'41.124 | 1.697 / 0.115 |
12 | 63 | Mike DI MEGLIO | FRA | Avintia Racing | Avintia | 278.3 | 1'41.517 | 2.090 / 0.393 |
13 | 23 | Broc PARKES | AUS | Paul Bird Motorsport | PBM | 272.7 | 1'41.702 | 2.275 / 0.185 |
14 | 8 | Hector BARBERA | SPA | Avintia Racing | Avintia | 282.3 | 1'42.052 | 2.625 / 0.350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8º| Humidity: 29%| Ground: 50º
Records:
Fastest Lap: | Lap: 8 | Marc MARQUEZ | 1'38.120 | 162.2 Km/h |
---|---|---|---|---|
Circuit Record Lap: | 2013 | Jorge LORENZO | 1'39.565 | 159.9 Km/h |
Best Lap: | 2014 | Marc MARQUEZ | 1'38.120 | 162.2 Km/h |
FP4 시작하는 재밌는 장면이네요..ㅎㅎ
헤레즈는 역대 명장면이 참 많았는데 우리가 흔히 기억하는 작년 마르케스-로렌조, 2005년 로씨-지베르나우가 있지만 1996년 두한과 크리비에 팀매이트간의 배틀도 빼놓을 수 었죠.ㅎㅎ
전체를 보셔도 재밌고 중요 장면은 45분 부터...
참 사연이 많으 두 선수가 아닌가 싶네요.^^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quez의 전자식 스로틀 (5) | 2014.05.05 |
---|---|
MotoGP Rd.4 Jerez RACE (2) | 2014.05.04 |
Edwards 조기은퇴설 해프닝 등 (2) | 2014.05.03 |
MotoGP Rd.4 Jerez Preview (2) | 2014.05.02 |
Bridgestone 2015년 까지.. (2) | 201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