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2 Result
비아지가 재작년에 이어 미사노에서 더블윈을 하며 역시 미사노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작년에도 모두 2위에 올랐습니다. 올 시즌 개막전이 필립아일랜드에서 1승 외에 우승이 없던 비아지는 미국에서의 연속 포디움에 이어 홈에서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방금 방송을 통해 들은 내용인데 올 시즌 비아지의 Chief Mechanic이 시몬첼리의 미케닉이라고 합니다. 올 시즌을 시작하면서 새롭게 팀을 꾸렸는데 그 미캐닉이 시몬첼리의 미케닉었네요. 작년 시몬첼리의 사고 이후 공식명칭을 "Misano World Circuit Marco Simoncelli"로 개명한 미사노에서 시몬첼리의 미케닉과 함께 이룬 더블윈은 좀 더 뜻 깊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시몬첼리는 비아지를 싫어했지만요!ㅎㅎ
안좋은 그리드 포지션에도 출발 부터 좋은 스타트로 선두권으로 올라서고 일찌감치 독주하며 레이스를 마감했습니다. 다소 싱거울 수도 있는 레이스였지만 2~3위 싸움, 5~6위 싸움등 곳곳에서 치열한 배틀이 많았던 경기였습니다. 특히 바도비니는 끝까지 멜란드리를 압박하며 멋진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체카는 지난 미국 경기에 이어 또 레이스2에서 리타이어하며 챔피언쉽 포인트에서 비아지와 60점 차이로 크게 격차가 벌어졌습니다. 지난 경기까지 세 번의 우승을 차지한 체카에 비해, 올 시즌 단 1승과 4번의 포디움 밖에 오르지 못하면서도 꾸준히 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를 유지한 비아지와 비교되는 결과입니다. 게다가 다음 라운드인 Aragon은 작년에 첫 도입부터 비아지가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줬고 또 이어질 Brno 역시 비아지가 지난 수 년 동안 거의 포디움을 놓치지 않으며 매우 강세를 보였던 곳이라 챔피언쉽의 향방이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됩니다.
챔피언쉽 포인트는 비아지(210.5), 레아(172), 사익스(164.5), 멜란드리(155.5), 체카(150.5), 하슬람(123)입니다.
Race1 Result
Race1은 어제 체카의 말대로 타이어 선택이 승부를 갈랐습니다. 초반 앞서나가던 사익스, 레아 등이 중반 이후 리어 타이어의 급격한 마모로 페이스가 떨어지며 초반 리드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두카티 듀오와 비아지의 치열한 삼파전이 레이스 후반을 달궜습니다. 10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비아지가 끝내 우승했습니다. 16위에서 출발한 체카가 2위로, 팀메이트 줄리아노가 3위였습니다. 하지만 가장 놀라웠던건 21위에서 출발한 차즈 데이비스의 선전입니다. 화면에는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라버티 보다 앞선 6위로 경기를 끝맞쳤습니다. BMW의 하슬람은 타이어 그립 문제로 고전했고 멜란드리는 3랩을 남겨두고 역시 타이어문제로 피트로 들어갔습니다.
Super Pole
Pos | No. | Rider | Bike | Time | Diff |
1 | 66 | SYKES T | Kawasaki ZX-10R | 1'35.375 | |
2 | 65 | REA J | Honda CBR1000RR | 1'35.991 | 0.616 |
3 | 86 | BADOVINI A | BMW S1000 RR | 1'36.083 | 0.708 |
4 | 34 | GIUGLIANO D | Ducati 1098R | 1'36.147 | 0.772 |
5 | 96 | SMRZ J | Ducati 1098R | 1'36.183 | 0.808 |
6 | 91 | HASLAM L | BMW S1000 RR | 1'36.283 | 0.908 |
7 | 58 | LAVERTY E | Aprilia RSV4 Factory | 1'36.365 | 0.990 |
8 | 50 | GUINTOLI S | Ducati 1098R | 1'36.559 | 1.184 |
Out after Superpole 1 | |||||
9 | 151 | BAIOCCO M | Ducati 1098R | 1'37.509 | 1.223 |
10 | 3 | BIAGGI M | Aprilia RSV4 Factory | 1'37.686 | 1.400 |
11 | 76 | BAZ L | Kawasaki ZX-10R | 1'37.704 | 1.418 |
12 | 84 | FABRIZIO M | BMW S1000 RR | 1'37.796 | 1.510 |
13 | 33 | MELANDRI M | BMW S1000 RR | 1'37.806 | 1.520 |
14 | 2 | CAMIER L | Suzuki GSX-R1000 | 1'37.985 | 1.699 |
15 | 87 | ZANETTI L | Ducati 1098R | 1'38.078 | 1.792 |
16 | 7 | CHECA C | Ducati 1098R | 1'38.977 | 2.691 |
Out after QP2 | |||||
17 | 121 | BERGER M | Ducati 1098R | 1'36.934 | 0.999 |
18 | 21 | HOPKINS J | Suzuki GSX-R1000 | 1'37.168 | 1.233 |
19 | 59 | CANEPA N | Ducati 1098R | 1'37.202 | 1.267 |
20 | 4 | AOYAMA H | Honda CBR1000RR | 1'37.250 | 1.315 |
21 | 19 | DAVIES C | Aprilia RSV4 Factory | 1'37.312 | 1.377 |
22 | 44 | SALOM D | Kawasaki ZX-10R | 1'37.688 | 1.753 |
23 | 36 | MERCADO L | Kawasaki ZX-10R | 1'38.674 | 2.739 |
24 | 23 | SANDI F | BMW S1000 RR | 1'40.251 | 4.316 |
..
'WorldSBK > 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BK Aragon (0) | 2012.07.01 |
---|---|
Checa 1199 Panigale 첫 테스트 (0) | 2012.06.22 |
WSBK Salt Lake City (0) | 2012.05.28 |
Atchison BSB로.. (0) | 2012.05.23 |
WSBK Donington Park (0) | 2012.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