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SBK

WSBK Rd.1 Phillip Island Preview

드디어 오늘 WSBK 개막전이군요.

물론 이번 주 레이스 이후 또 다시 긴~ 봄방학(?)이 예정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항상 이렇게 이른 시즌 시작은 겨울을 조금이나마 짧게 느끼게 해주네요.^^

2014 시즌은 무엇보다 EVO 클래스의 도입이 가장 큰 이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STK 사양으로 제한된 엔진과 SBK의 섀시를 비롯한 모든 파츠를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룰입니다.

그리고 2015년 SBK는 모두 EVO룰로 전환됩니다.

이미 그리드의 1/3 가량이 EVO 스펙의 바이크들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슈는 MV Agusta의 복귀와 Buell의 WSBK 도전 그리고 아직 승인 문제가 남았지만 Bimota의 도전으로 WSBK의 그리드를 다채롭게 꾸며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다면 아쉬운 변화로는 Super Pole 1,2,3의 형태를 버리고 MotoGP와 같은 형태로 QP 형태가 바뀌는 점입니다.

물론 MotoGP에서 아주 박진감 넘치는 포맷임을 입증하긴 했지만 WSBK만의 슈퍼폴이 없어진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Kawasaki는 No.1 재킨을 단 Sykes와 Loris Baz 그리고 EVO 클래스의 David Salom 세 선수로 2014 시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BK에서 우승자를 예상하는게 얼마나 무의미한지...최근 SBK를 관심있게 지켜보신 분들은 공감하시리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올 시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새로운 리버리를 준비한 Aprilia 그리고 공식 테스트를 통해 가와사키와 아프릴리아를 긴장케한 Suzuki의 약진이 무엇보다 올 시즌을 재밌게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올 시즌 리버리 정말 멋있습니다!!!!!

올 시즌 돌풍을 예고하는 스즈키!

혼다의 경쟁력은 뭐 여전히 '물음표'인듯 합니다. 내년 EVO룰로 바뀌게 되면 엔진 파워면에서 더욱 불리할 텐데...과연 HRC가 이런 굴욕을 두고만 보는 이유를 모르겠군요!ㅎㅎ

Ducati는 Chaz Davies와 Davide Giugliano로 팩토리 팀을 구성했습니다. 은퇴한 Checa는 고속영역에서 불리함을 여러차례 얘기하기도 했지만 내년 EVO룰이 도입되면 STK에서 강세를 보여온 Panigale에게는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년 와일드카드와 대체 선수로 투입되어 팩토리팀 선수들을 민망하게 했던 STK챔피언 Canepa가 Althea와 함께 1199로 EVO 클래스 엔트리합니다.

체카가 은퇴하지 않은 듯한 No.7!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러시아의 Yakhnick Motorsports는 MotoGP 출신이라고 하기엔 다소 민망한 Claudio Corti와 함께 MV Agusta로 WSBK에 도전합니다. 모르긴해도 기본 파워가 좋은 F4니까 올 시즌 많은 경험을 쌓는다면 내년 EVO룰 아래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BMW는 작년 팩토리가 철수하며 BMW Italia를 서포트하긴 했지만 올 해는 사실상 완전 철수입니다.

BMW Italia와 Team Toth가 EVO 스펙의 S1000RR로 출전합니다. 이제 글로벌 시장에 S1000RR에 대해 입증할 만큼 입증했다는 걸까요?ㅎㅎ 좋긴 좋더만요..ㅋㅋ

그래도 Sylvain Barrier는 기대가 많이 되는 선수입니다. Toseland가 멘토라던데 번호도 52번이군요!

작년 시즌 후반 WSBK로 흘러 들어온 Toni Elias. 기대에 비해서는 아쉬웠지만 그의 이력을 보면 올 해도 기대하게 됩니다. 팩토리 서포트를 받는 RSV4는 이미 충분히 검증된 경쟁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올 시즌 상위권에서 엘리아스의 이름을 많이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만 테스트 기록은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국내에서 수입되면서 발음 문제가 좀 있었던 BOGGI네요.ㅋㅋ

EBR. Erik Buell Racing은 AMA에서도 그다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팀입니다만 어쨌든 참 생소한 1199RX로 WSBK에 도전하네요. 테스트 기록을 봐도 아직 갈 길이 너~~~무 멀어 보여서 일달 패스~

그 외에 Mahi가 Fabian Foret와 함께 EVO클래스로 엔트리하고 역시 많은 분들에게 충분히 낯익은 Grillini는 Fabrizio와 Morais와, 또 Pederchini는 Andreozzi, Scassa와 함께 EVO 클래스로 전환했습니다.

역시 EVO는 Kawasaki가 인기가 많군요!

명문팀 Alstare는 어딨냐구요?! 걔들은 Badovini와 작년 F3로 WSS에 출전했던 Iddon과 함께 Bimota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이건 뭐 필립아일랜드 프리뷰가 아니고 올 시즌 소개가 되어버렸네요.

필립아일랜드 프리뷰는 술 좀 깨고 오후에...다시...;;;


기껏 돈주고 비디오패스 결제했더니 FP는 보여주질 않는군요..

'World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BK/WSS Rd.3 Assen  (2) 2014.04.27
WSBK, WSS Phillip Island test Day1, Day2  (6) 2014.02.17
Voltcom Crescent Suzuki, Alex Lowes와 계약 확정  (0) 2014.01.03
2014 WSBK Race Day 일정 조정  (4) 2013.12.17
SBK 2014 잠정 스케쥴  (2) 2013.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