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MotoGP 2Rd. Austin QP


마르케스 첫랩에서 크래쉬할 뻔 하기도 했는데 바로 다음 랩에서 2'02.886으로 작년 폴포지션 기록을 갱신하며 페이스를 높였습니다.

페드로사 역시 초반 부터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줬고 FP 인터뷰에서 상당한 자신감을 보여온 브라들이 3위로 프론트 로우를 차지했는데 역시 혼다 서킷인가요?!ㅎㅎ

하지만 페드로사도 2분2초대에는 진입하지 못했네요.

마르케스는 마지막 랩에서 2'02.773으로 베스트랩을 더 단축했습니다.

혼다에 이어 알레이시, 로렌조(+0.03), 로씨(+0.01) 순으로 야마하 세대가 세컨드로우를 차지했습니다.

로렌조와 근소한 차이를 보인 로씨는 이 정도라면 내일 포디움을 놓고 싸울 수도 있어보이네요.

로렌조는 3위의 기록으로 들어왔었지만 뒤 따르던 알레이시가 근소한 차이로 앞섰는데 로렌조는 마지막랩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마르케스는 마지막에 기록을 더 단축한데 비해 로렌조의 마지막 랩 시도 포기는 좀 아쉽습니다.

그리고 알레이시가 정말 대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작년 야마하는 파워나 심리스 등 약점으로 지적되었는데 알레이시는 12년식 머신으로도 정말 대단하네요. 역시 소프트 타이어의 위력인가요? 21랩의 레이스에서도 소프트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가 문제긴 합니다만...

심지어 섹터4에서 마르케스 보다도 0.132초나 빠른 기록이네요.

크러치로우는 또 머신 트러블인가...;;(나중에 인터뷰 보니 살짝 깔았다고..ㅋㅋ)

크러치로우는 세션이 끝나고 피트에 카메라가 다가가자 피트레인 과속으로 벌금을 부과 받은 종이를 보여주네요. 언제나 유쾌한 모습입니다.ㅎㅎ

두카티는 레이스에서 오픈 클래스의 잇점인 소프트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미디움 타이어로 충분한 그립력을 확보할 수 없다고 하는데 어쩔 수 없이 미디움 타이어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군요. 미디움 타이어 셋업을 얼만큼 찾아내느냐가 레이스에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리어가 아니고 프론트라네요.ㅎㅎ

두카티 선수들의 인터뷰를 보면 얼마나 타기 힘든 바이크인지 느껴집니다. 수치상으로 정말 가벼운 바이크지만 마치 버스를 방향전환하는것 처럼 힘들다고 하는군요.ㅎㅎㅎ 무엇보다 상당한 체력을 요하고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리듬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달리는 내내 계속 언더스티어와 싸워야하고 확실히 '타기 쉬운 바이크'는 아닌거죠.


Austin, Saturday, April 12, 2014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332.42'02.773
2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335.72'03.0620.289 / 0.289
3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336.82'03.1960.423 / 0.134
441Aleix ESPARGAROSPANGM Forward RacingForward Yamaha325.72'03.2400.467 / 0.044
599Jorge LORENZOSPAMovistar Yamaha MotoGPYamaha331.52'03.2430.470 / 0.003
646Valentino ROSSIITAMovistar Yamaha MotoGPYamaha331.52'03.2440.471 / 0.001
735Cal CRUTCHLOWGBRDucati TeamDucati330.62'03.7801.007 / 0.536
8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30.12'03.8001.027 / 0.020
929Andrea IANNONEITAPramac RacingDucati336.02'03.8421.069 / 0.042
10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333.32'03.8461.073 / 0.004
1144Pol ESPARGAROSPAMonster Yamaha Tech 3Yamaha334.42'03.9131.140 / 0.067
12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336.42'03.9231.150 / 0.010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8º| Humidity: 52%|   Ground: 45º

Records:

Fastest Lap:Lap: 7Marc MARQUEZ2'02.773161.6 Km/h
Circuit Record Lap:2013Marc MARQUEZ2'04.242159.7 Km/h
Best Lap:2014Marc MARQUEZ2'02.773161.6 Km/h



QP1

Austin, Saturday, April 12, 2014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334.32'04.440
241Aleix ESPARGAROSPANGM Forward RacingForward Yamaha322.22'04.5430.103 / 0.103
345Scott REDDINGGBRGO&FUN Honda GresiniHonda317.32'04.6170.177 / 0.074
469Nicky HAYDENUSADrive M7 AsparHonda314.72'05.0620.622 / 0.445
568Yonny HERNANDEZCOLEnergy T.I. Pramac RacingDucati326.12'05.6771.237 / 0.615
67Hiroshi AOYAMAJPNDrive M7 AsparHonda322.82'05.7881.348 / 0.111
717Karel ABRAHAMCZECardion AB MotoracingHonda316.52'06.2391.799 / 0.451
88Hector BARBERASPAAvintia RacingAvintia319.02'06.2701.830 / 0.031
95Colin EDWARDSUSANGM Forward RacingForward Yamaha320.62'06.7412.301 / 0.471
10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312.52'06.9392.499 / 0.198
1123Broc PARKESAUSPaul Bird MotorsportPBM304.72'07.4032.963 / 0.464
129Danilo PETRUCCIITAIodaRacing ProjectART311.62'07.7453.305 / 0.342
1363Mike DI MEGLIOFRAAvintia RacingAvintia320.02'07.7613.321 / 0.016



개인적으로 COTA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코너는 T16~18로 이어지는 긴~~~우코너입니다.

리어를 슬라이드 시키는 다이나믹한 주행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스토너가 그리워지기도 하는군요.


로렌조의 피트엔 야마하 출신의 전설적인 라이더 Wayne Rainey의 모습도 보이는군요!!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renzo Backfire~!!  (0) 2014.04.14
Marquez action  (2) 2014.04.13
Austin FP1,2  (0) 2014.04.12
MotoGP Austin Preview  (4) 2014.04.11
Colin Edwards 은퇴  (2) 201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