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카탈루냐 테스트에 이어 수요일엔 아라곤에서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야마하의 스윕입니다. 혼다와 몇몇 CRT팀은 참가하지 않았네요. HRC가 테스트에 참가하지 않은건 브릿지스톤이 타이어 코드33을 제공하지 않는데 대한 불만의 표시라고 하네요. 스토너는 "현재까지 제공되던 타이어에 모두가 만족스러웠는데 구지 새로운 타이어를 공급하는 이유를 모르겠고 하드한 브레이킹에서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스피스는 우선 트랙션컨트롤의 새로운 세팅이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크러치로우 역시 새로운 M1의 트랙션컨트롤 덕분에 미드코너스피드가 향상되었고 저속에서 좋지만 고속에서 약점이 있다고 하네요. 도비지오소도 M1에 완전히 적응했다며 혼다와의 큰 차이점이 새삼 놀랍다고 합니다.
로씨는 마지막 78랩째에서야 베스트 기록을 냈지만 작년보다 약 0.4초 느린 기록입니다. 로씨는 야마하 때도 아라곤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왔습니다. 테스트할게 너무 많아서 전자장비 쪽과 타이어와의 궁합에 집중했고 차체 밸런스는 비교적 만족스럽다고 합니다만 알루미늄 스윙암은 테스트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후에 추가하겠습니다.
Session 1 as of 18:00 - 06/06/12
Pos | Rider | Team | Fastest lap | Prev. Gap | Lead. Gap | Laps |
---|---|---|---|---|---|---|
1 | Jorge LORENZO | Yamaha Factory Racing | 1:49.187 | - | - | 59 |
2 | Ben SPIES | Yamaha Factory Racing | 1:49.442 | +0.255 | +0.255 | 57 |
3 | Cal CRUTCHLOW | Monster Yamaha Tech 3 | 1:49.687 | +0.245 | +0.500 | 67 |
4 | Andrea DOVIZIOSO | Monster Yamaha Tech 3 | 1:49.887 | +0.200 | +0.700 | 54 |
5 | Hector BARBERA | Pramac Racing Team | 1:50.196 | +0.309 | +1.009 | 64 |
6 | Nicky HAYDEN | Ducati Team | 1:50.204 | +0.008 | +1.017 | 66 |
7 | Alvaro BAUTISTA | San Carlo Honda Gresini | 1:50.294 | +0.090 | +1.107 | 56 |
8 | Valentino ROSSI | Ducati Team | 1:50.369 | +0.075 | +1.182 | 78 |
9 | Stefan BRADL | LCR Honda | 1:51.146 | +0.777 | +1.959 | 72 |
10 | Karel ABRAHAM | Cardion AB Motoracing | 1:51.977 | +0.831 | +2.790 | 19 |
11 | Michele PIRRO | San Carlo Honda Gresini | 1:52.452 | +0.475 | +3.265 | 51 |
12 | Yonny HERNANDEZ | Avintia Racing MotoGP | 1:52.502 | +0.050 | +3.315 | 64 |
13 | Colin EDWARDS | NGM Mobile Forward Racing | 1:52.589 | +0.087 | +3.402 | 53 |
14 | Ivan SILVA | Avintia Racing MotoGP | 1:53.929 | +1.340 | +4.742 | 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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