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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GP/MotoGP

MotoGP Rd.10 Indianapolis

RACE

프리뷰 예상대로 3파전이었네요. 마르케스가 시즌 4승이자 최연소 MotoGP 3연승을 기록했습니다.

마르케스는 레이스 중반 서킷레코드를 두 차례 갱신하는 압도적 페이스로 페드로사와 로렌조를 차례로 추월했습니다.

게다가 T5에서는 스토너를 연상케하는 슬라이드 까지 보여주네요!! 쩔어요~~ㅋㅋ

시즌 초반 종종 얘기했돈 King Kenny 이후 첫 루키 챔피언 가능성도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크러치로우는 새 연료탱크를 장착하고 레이스 초반 톱3에 근소한 차이로 달렸지만 끝까지 함께 달리긴 역부족이었나 봅니다. 하지만 레이스 내내 바티스타와 크러치로우의 배틀도 상당히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7위에 쳐저있던 로씨가 레이스 후반 좋은 페이스로 브라들을 추월하고 바티스타 크러치로우 까지 바짝 추격했고 그 과정에서 4랩을 남기고 개인 베스트랩을 기록할 정도로 후반 페이스가 좋았습니다.

이미 마르케스는 멀리 달아난 가운데 페드로사는 로렌조를 압박 끝에 2랩을 남기고 메인스트레이트에서 추월하며 2위를 굳혔습니다.

로씨는 끝내 바티스타를 추월하고 크러치로우와 치열한 배틀 끝에 마지막 코너에서 크러치로우를 추월하며 팩토리 라이더의 자존심을 지켰습니다.

후반에 차례차례 따라잡으며 순위를 올리는 모습은 비록 4위 까지에 그쳤지만 전성기 그의 모습을 연상케할 만큼 멋지네요. 게다가 레이스 후반 페이스는 페드로사, 로렌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빠른 페이스였습니다.

바티스타는 마지막 2랩이 참 아쉽게 됐습니다.

두 두카티 팩토리 선수는 마지막 코너에서 부딛히며 둘이 같이 연석을 점프해서 뛰어넘는 아찔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ㅎㅎ

그 실수로 메인스트레이트에서 가속력이 줄어들며 "삭발한" 브래들리 스미스에게 8위 자리를 내주고 9, 10위에 머물렀내요.

경기 후 인터뷰를 살펴보니 헤이든은 팀매이트간 배틀로는 좀 심했던거 같아 미안하고 레이싱 인시던트 정로 생각하다고 했고 도비는 너무 무리한 추월시도였다며 조금 빈정상했지만 크게 문제시 생각하진 않는군요. 어차피 포지션이 포지션이었던 만큼..ㅋㅋ

하지만 대부분 평가는 도비가 공간을 내어 준 것으로 보고 있네요.

어쨌든 마지막 까지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군요.ㅎㅎㅎ

모든 선수들이 프론트 하드, 리어 미디움(둘 다 하드옵션)을 선택했었군요.


Indianapolis, Sunday, August 18, 2013

Pos.Point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25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152.244'52.463
220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152.0+3.495
316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151.8+5.704
413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151.0+19.895
511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151.0+19.955
610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151.0+20.061
79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150.8+24.842
88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149.9+40.690
97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149.9+40.701
106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149.9+40.823
115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148.9+59.668
124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148.5+1'06.650
133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148.3+1'09.462
14271Claudio CORTIIT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148.0+1'15.207
1517Hiroshi AOYAMAJPNAvintia BlusensFTR147.8+1'20.159
168Hector BARBERASPAAvintia BlusensFTR147.4+1'25.879
179Danilo PETRUCCIITA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147.2+1'29.616
18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146.9+1'36.388
1967Bryan STARINGAUSGO&FUN Honda GresiniFTR Honda145.91 Lap
Not Classified
68Yonny HERNANDEZCOLPaul Bird MotorsportART147.210 Laps
52Lukas PESEKCZE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144.513 Laps
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142.622 Laps
Not Finished 1st Lap
79Blake YOUNGUSAAttack Performance RacingAPR0 Lap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7º| Humidity: 42%|   Ground: 39º

Records:

Pole Lap: Marc MARQUEZ1'37.958154.9 Km/h
Fastest Lap:Lap: 18Marc MARQUEZ1'39.044153.2 Km/h
Circuit Record Lap:2013Marc MARQUEZ1'39.044153.2 Km/h
Best Lap:2013Marc MARQUEZ1'37.958154.9 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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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

영암 다녀오느라 업데이트가 늦었습니다. 월요일 오후엔 영암 3전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쉬움도 많았지만 흥이로운 결과가 나왔네요^^

스피스 왼쪽 어깨 탈골로 또 예선과 레이스를 포기했습니다. 기존부상과 수술한 오른쪽 어깨가 아니어서 불행중 다행이긴 합니다만 Brno, Silverstone으로 이어지는 3연전에 불참할 가능성도 커졌습니다.

헤이든이 QP 6위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프로덕션 레이서로 LCR계약 가능성 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LCR과 헤이든 모두 공식적으로 가능성을 열어둔 인터뷰를 했습니다. LCR의 Cecchinello는 스폰서가 없으면 브라들 1인 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밝힌지 한 달도 되지 않았지만 HRC가 적극적으오 나서며 Honda USA를 설득하고 있다고 합니다. 헤이든은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마케팅과 세일즈 파워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Honda USA가 LCR의 스폰서로 나선다면 양산 RCV를 타는 헤이든을 계속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두카티가 그의 안좋은 성적에도 인내심을 발휘한 이유기도 하죠)

NGM Foward 역시 헤이든과 접촉중이고 Rea 역시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프로덕션 레이서와 리스엔진의 도입으로 중위권 선수층은 좀 두텁게 유지될 수 있을듯 합니다.

에드워즈는 홈그랑프리에서 올 시즌 첫 QP2 진출 및 QP 베스트 CRT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예선을 치뤘군요.

Indianapolis, Saturday, August 17, 2013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335.51'37.958
2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332.21'38.4710.513 / 0.513
3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338.11'38.4850.527 / 0.014
4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32.41'38.5020.544 / 0.017
5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336.01'38.8720.914 / 0.370
6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333.81'39.1421.184 / 0.270
7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30.91'39.2551.297 / 0.113
8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336.71'39.3131.355 / 0.058
9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333.11'39.3561.398 / 0.043
10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334.11'39.5551.597 / 0.199
11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330.81'40.0422.084 / 0.487
12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318.41'40.3722.414 / 0.330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316.51'40.328
2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332.91'40.4180.090 / 0.090
3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318.81'40.4440.116 / 0.026
49Danilo PETRUCCIITA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314.11'41.1220.794 / 0.678
5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314.01'41.1540.826 / 0.032
671Claudio CORTIIT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312.91'41.3341.006 / 0.180
78Hector BARBERASPAAvintia BlusensFTR318.21'41.5271.199 / 0.193
8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316.21'41.6181.290 / 0.091
97Hiroshi AOYAMAJPNAvintia BlusensFTR315.21'41.6651.337 / 0.047
1067Bryan STARINGAUSGO&FUN Honda GresiniFTR Honda316.51'41.7861.458 / 0.121
1168Yonny HERNANDEZCOLPaul Bird MotorsportART315.01'41.8071.479 / 0.021
1252Lukas PESEKCZE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310.91'41.8681.540 / 0.061
1317Karel ABRAHAMCZECardion AB MotoracingART317.81'42.1651.837 / 0.297
1479Blake YOUNGUSAAttack Performance RacingAPR306.91'44.4724.144 / 2.307
11Ben SPIESUSAIgnite Pramac RacingDuc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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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 Rossi와 Lorenzo 기자회견을 보니 Yamaha의 새 기어박스에 상당히 만족한다고 합니다. 

랩당 0.몇 초가 줄어드느냐 보다 중요한 것은 2~30랩을 소화하는 레이스에서 전체적으로 타기 쉽고 가속과 브레이킹에서 모두 안정적인 점을 우선으로 꼽았습니다. 또 이런 장점은 타이어에 스트레스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어쨌든 더 타기 쉽고 편하기 때문에 레이스 전체를 볼 때 실수할 확률도 줄어들 것이라고 하는군요.

다만 언제 도입될지는 아직 미지수라고 하네요.

Bradl이 LCR과 2014년 까지 계약 연장을 발표했군요.

또 브라들이 계약 연장으로 내년 Redding의 입지도 좁아졌습니다. 내년은 우선 Gresini의 양산 RCV가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5년 Bautista의 자리를 노려볼 수 있겠네요.

Ducati는 Hayden을 WSBK로 데려가고 싶어하지만 양산 RCV 또는 NGM Forward의 M1리스엔진 등 아직 여러가지 옵션이 남아있는듯 합니다. WSBK의 몇몇 팀에서도 헤이든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on-MSMA엔트리라도 MotoGP에 남는 선택을 할 가능성도 커보입니다.

로렌조는 이번에도 스페셜 헬멧을 준비했군요!


그리고 로씨는 동생 Luca의 Moto3 Misano 와일드카드 진출과 더불어 불거진 Moto3팀을 만든다는 루머에 대해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46 Rider's Academy"라는 어린 Italia 선수들의 Moto3 진출을 돕고 육성하는 아카데미 형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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