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rez에서 3일간 테스트 중에는 EVO Class의 등장이 눈에 띕니다.
STK 스펙의 엔진과 ECU, 섀시와 서스펜션 브레이크는 현재 SBK의 사양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현재 2대의 2014년 EVO 엔트리가 확정된 상태입니다.
Team Grilini가 Michel Fabrizio와 Sheridan Morais와 계약했습니다. 하지만 Jerez test의 분위기는 좀 더 많은 EVO 엔트리를 기대하게 하는군요. Luca Scassa, Christian Iddon, Alessandro Andreozzi 등이 Pedercini Kawasaki의 EVO를 테스트했고, BMW Motorrad Italia의 STK 챔피언 Sylvain Barrier 역시 test에 참여했습니다.
역시 STK에서 강세를 보이는 BMW와 Kawasaki가 많이 엔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WSS의 강자 Fabien Foret도 EVO 전향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아직 본격적인 움직임은 없군요.
Factory Kawasaki 역시 2015년을 위해 미리 EVO 클래스를 준비하려는 모양입니다. Sykes와 Baz 외에 EVO 클래스로 David Salom을 출전시킬 듯 합니다.
Supersport 팀들 중에 EVO로 전향할 가능성이 있는 팀들이 많다고 하는군요.
Pos | Rider | Bike | EVO | Time | Diff | Previous |
1 | Tom Sykes | Kawasaki | 1:40.3 | |||
2 | Loris Baz | Kawasaki | 1:40.9 | 0.6 | 0.6 | |
3 | Marco Melandri | Aprilia | 1:41.2 | 0.9 | 0.3 | |
4 | Alex Lowes | Suzuki | 1:41.2 | 0.9 | 0.0 | |
5 | Jonathan Rea | Honda | 1:41.8 | 1.5 | 0.6 | |
6 | Leon Haslam | Honda | 1:42.2 | 1.9 | 0.4 | |
7 | David Salom | Kawasaki | EVO | 1:42.6 | 2.3 | 0.4 |
8 | Sylvain Barrier | BMW | EVO | 1:42.6 | 2.3 | 0.0 |
9 | Eugene Laverty | Suzuki | 1:42.9 | 2.6 | 0.3 | |
10 | Claudio Corti | MV Agusta | 1:42.9 | 2.6 | 0.0 | |
11 | Alessandro Andreozzi | Kawasaki | EVO | 1:42.9 | 2.6 | 0.0 |
12 | Christian Iddon | Kawasaki | EVO | 1:43.0 | 2.7 | 0.1 |
13 | Luca Scassa | Kawasaki | EVO | 1:43.2 | 2.9 | 0.2 |
14 | Jeremy Guarnoni | Kawasaki | EVO | 1:43.5 | 3.2 | 0.3 |
Melandri는 1'40.7까지 기록했다는 기사도 있는데 이 기록지에는 41.2로 되어있네요.
BSB 챔피언 Alex Lowes 역시 인상적입니다. 계약 확정 소식이 곧 들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ㅎㅎ
역시 Jerez에서 Moto2 test를 하고 있는 Sam Lowes는 이날 쇄골 골절로 수술했다고 합니다.
Crutchlow와 Davies 등 Ducati의 MotoGP팀과 WSBK팀도 Jerez에 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WorldSBK > 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BK test (0) | 2014.01.07 |
---|---|
Erik Buell Racing 2014 WSBK 참여 확정 (2) | 2013.12.13 |
SBK Jerez test 소식 (0) | 2013.11.26 |
11월 16일 WSBK 소식 (4) | 2013.11.16 |
WSBK Rd.14 Jerez (0) | 2013.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