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Kenny Roberts Jr 형제 이후 첫 형제의 풀타임 MotoGP 참전이군요.
알레이시는 웜업에서 2위의 기록으로 레이스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타이어 선택은 모든 선수들이 프론트 하드, 리어 미디움을 선택한 가운데 마르케스만 리어 하드 타이어를 선택했습니다.
로렌조가 좋은 스타트로 제일 앞으로 나섰지만....T15에서 크래쉬합니다. 헐....
2랩째에선 웜업에서 가장 빨랐던 이안노네가 마지막 코너에서 크래쉬...;
어쩌니 저쩌니 해도 막상 레이스에선 혼다와 야마하 프로토타입들이 앞서 달리고 있네요.
유일하게 리어 하드 타이어를 선택한 마르케스가 초반 부터 계속 강한 모습이고 4위로 달리고 있는 로씨도 포디움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이네요.
2위로 달리던 바티스타는 단 한 랩 동안 계속된 추월을 허용하며 6위까지 밀려납니다.
알레이시는 1~6위 그룹과 다소 큰 격차로 도비지오소와 7위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브라들이 계속 1등으로 달리는 가운데 로씨와 마르케스가 추월을 주고 받는군요!
아....브라들 크래쉬..........
아직 14랩이 남았습니다만 왠지 분위기가 결국 마르케스, 로씨, 페드로사의 포디움 위치 싸움이 아닐까 싶네요..
로씨가 마르케스를 추월 1위로 다리는 가운데 레이스 후반 로씨의 연비에 따른 맵핑 변화는 없을지도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FP, QP 심지어 레이스 초반까지도 그렇게 고전하던 페드로사가 결국 포디움을 놓고 싸우고 있네요. 혹시나 기대를 했던 두카티는 결국 알레이시와 6위 자리를 놓고 싸우고 있고....생각지 못한 크래쉬 말고는 이변 없는 레이스가 진행중입니다.
레딩과 헤이든은 10위 자리를 놓고 RCV1000R간의 박빙의 승부네요. 레딩 역시 QP까지는 물음표가 좀 붙었는데 그래도 레이스에선 비교적 선전하고 있습니다.
마르케스는 지난 주 까지 제대로 걷지도 못한 녀석이 맞나 싶군요..ㅋㅋ
로씨는 작년에 포디움과 다소 격차가 있는 4위를 많이 차지했지만 올 시즌 좀 더 많은 포디움을 기대하게 되는 레이스네요.
5랩을 남긴 레이스 후반까지도 포디움을 놓고 페드로사와 싸우고 있는 바티스타와 약간의 격차는 있지만 작년과 비교하면 스미스의 페이스도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칭찬하기 무섭게 스미사가 T2에서 크래쉬하는군요...아쉽네요.
폴도 피트인 했는데 머신 트러블이 있나요. 변속기 문제일 수 있다네요. Tech3 모두 리타이어..
연비 걱정을 했던 로씨는 레이스 후반에도 전혀 페이스가 떨어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긴 직선 주로에서도 마르케스에게 전혀 뒤쳐지지 않습니다.
로씨와 마르케스의 명승부네요!!
그러는 와중에 뒤에 바티스타가 안보입니다......ㅡㅡ;
어쨌든 선두권에서 연달아 크래쉬하며 알레이시는 4위 까지 올라섰네요..ㅎㅎㅎ
마지막랩! 로씨가 마르케스에게 한수 보여줄 수 있을까요?!
하지만 마르케스가 실수 없이 안정적으로 로씨의 공략을 차단하며 개막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도비와 크러치로우가 나란히 5,6위를 차지했고 크러치로우는 피트아웃하는 근처에 바이크를 세우고 걸어서 돌아가네요.
알레이시는 오픈 클래스로의 첫 레이스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QP에서 두 번의 크래쉬로 두 대의 바이크 모두 크게 파손되며 일부 파츠를 에드워즈의 세컨드 바이크에서 빌려써가며 가까스로 수리를 마칠 수 있었다는 후문입니다. 2년 전인가 F1 레드불 르노팀에서 페텔과 웨버가 엑스트라 파츠 문제로 안좋은 분위기를 연출했던 것과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
두카티는 로렌조, 브라들, 바티스타, 스미스 등의 크래쉬 덕분에 5,6위를 차지했지만 여전히 레이스에서 고전하는 모습입니다.
D16의 언더스티어도 여전하다고...ㅋㅋ
도비지오소에 크게 뒤쳐진 크러치로우의 경우는 전자장비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하네요. 섹터별로 또는 코너별로 다 다른 세팅이 되어 있는데 전자장비가 자신의 위치를 못찾는 그런 문제였던 것으로 보이네요. 작년 헤이든도 그런 적이 있었다고...
새삼스럽지만 역시 한번의 빠른 랩을 달리는 것과 레이스는 다르군요.^^
바티스타의 크래쉬 장면은 레이스가 끝난 지금에서야 보여줍니다. 하긴 카메라는 마르케스와 로씨의 배틀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으니 말이죠.
로씨는 걱정했던 것과는 다르게 연료가 남아도나 보군요. 윌리도하고....편하게 피트로 돌아오고 있네요.ㅋㅋㅋ
물론 로씨는 작년 카타르에서도 멋지게 야마하에 복귀했었죠. 단 한번의 레이스로 알 수는 없지만 그래도 올 시즌 기대가 됩니다.
Parc Ferme에 여자친구가 나와있네요. 처음인듯?!
블로그질 마무리는 자고 일어나서...;;
Doha, Sunday, March 23, 2014
Pos. | Points | Num. | Rider | Nation | Team | Bike | Km/h | Time/Gap |
---|---|---|---|---|---|---|---|---|
1 | 25 | 93 | Marc MARQUEZ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166.4 | 42'40.561 |
2 | 20 | 46 | Valentino ROSSI | ITA | Movistar Yamaha MotoGP | Yamaha | 166.3 | +0.259 |
3 | 16 | 26 | Dani PEDROSA | SPA | Repsol Honda Team | Honda | 166.1 | +3.370 |
4 | 13 | 41 | Aleix ESPARGARO | SPA | NGM Forward Racing | Forward Yamaha | 165.6 | +11.623 |
5 | 11 | 4 | Andrea DOVIZIOSO | ITA | Ducati Team | Ducati | 165.6 | +12.159 |
6 | 10 | 35 | Cal CRUTCHLOW | GBR | Ducati Team | Ducati | 164.5 | +28.526 |
7 | 9 | 45 | Scott REDDING | GBR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164.3 | +32.593 |
8 | 8 | 69 | Nicky HAYDEN | USA | Drive M7 Aspar | Honda | 164.3 | +32.628 |
9 | 7 | 5 | Colin EDWARDS | USA | NGM Forward Racing | Forward Yamaha | 163.8 | +39.547 |
10 | 6 | 29 | Andrea IANNONE | ITA | Pramac Racing | Ducati | 163.6 | +43.360 |
11 | 5 | 7 | Hiroshi AOYAMA | JPN | Drive M7 Aspar | Honda | 163.4 | +46.595 |
12 | 4 | 68 | Yonny HERNANDEZ | COL | Energy T.I. Pramac Racing | Ducati | 163.4 | +46.688 |
13 | 3 | 17 | Karel ABRAHAM | CZE | Cardion AB Motoracing | Honda | 163.1 | +50.581 |
14 | 2 | 9 | Danilo PETRUCCI | ITA | IodaRacing Project | ART | 162.4 | +1'03.127 |
15 | 1 | 23 | Broc PARKES | AUS | Paul Bird Motorsport | PBM | 161.7 | +1'14.386 |
16 | 70 | Michael LAVERTY | GBR | Paul Bird Motorsport | PBM | 160.5 | +1'32.593 | |
17 | 63 | Mike DI MEGLIO | FRA | Avintia Racing | Avintia | 160.3 | +1'36.085 | |
Not Classified | ||||||||
19 | Alvaro BAUTISTA | SPA | GO&FUN Honda Gresini | Honda | 166.2 | 2 Laps | ||
38 | Bradley SMITH | GBR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66.1 | 4 Laps | ||
44 | Pol ESPARGARO | SPA | Monster Yamaha Tech 3 | Yamaha | 165.0 | 5 Laps | ||
6 | Stefan BRADL | GER | LCR Honda MotoGP | Honda | 165.6 | 14 Laps | ||
8 | Hector BARBERA | SPA | Avintia Racing | Avintia | 160.7 | 18 Laps | ||
99 | Jorge LORENZO | SPA | Movistar Yamaha MotoGP | Yamaha | 0 Lap |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20º| Humidity: 60%| Ground: 18º
Records:
Pole Lap: | Marc MARQUEZ | 1'54.507 | 169.1 Km/h | |
---|---|---|---|---|
Fastest Lap: | Lap: 4 | Alvaro BAUTISTA | 1'55.575 | 167.5 Km/h |
Circuit Record Lap: | 2008 | Casey STONER | 1'55.153 | 168.1 Km/h |
Best Lap: | 2008 | Jorge LORENZO | 1'53.927 | 170.0 Km/h |
프리뷰에서 보여드렸어야할 온보드...좀 늦은 감이 있지만..^^;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ott Redding, 시즌 목표 상향 조정! (4) | 2014.03.27 |
---|---|
Ducati는 Factory2로 희망이 있는가? (2) | 2014.03.27 |
Crutchlow, Ducati에 대해서 말하다 (2) | 2014.03.23 |
MotoGP Rd.1 Qatar FP4 & QP (4) | 2014.03.23 |
MotoGP Rd.1 Qatar FP 종합 (2) | 2014.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