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SBK/SBK

WSBK Rd.3 Assen

RACE2

Tom Sykes turned in one of the most dominating performances ever seen at Assen in World Superbike action in race one Sunday. After getting around Jonathan Rea on the second turn on the first lap  Sykes simply walked away on his factory Kawasaki ZX-10R  building a 9.5 second lead before backing off in the closing laps to win by 8.786 seconds at the flag.  Gold   Goose photo

Laverty가 0.089 차이로 Sykes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Aragon에서 챔피언쉽 포인트 무득점의 한을 여기서 풀고 가는군요.

스타트 부터 마지막 랩 까지 두 선수가 정말 치열했습니다. Sykes가 레이스1에서 압도했던 모습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Phillip Island 테스트 부상으로 시즌을 시작한 Sykes지만 이제 다시 작년의 강력한 우승후보의 모습으로 돌아온것 같습니다.

작년 루키시즌에서 우승을 맛보기도한 Baz가 풀타임 첫 해인 올 시즌 첫 포디움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웻이 아닌 드라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네요. 포디움에 두 명의 Kawasaki!!^^

Haslam의 부상 결장 속에 홀로 레이스를 치룬 Rea는 가장 자신있는 서킷에서 두 경기 모두 조금은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Guintoli는 마지막랩에서 Davies에게 추월당하며 6위에 그쳤지만 시즌 초반 6번의 레이스에서 모두 높은 포인트를 획득하며 여전히 큰 차이로 챔피언쉽 리드를 지키고 있네요.

Laverty, Sykes, Davies가 종합 83점으로 공동 2위네요. 시작부터 아주 치열합니다.^^

Ducati가 늘 강세를 보여온 Assen이지만 이번만큼은 Checa와 Badovini 모두 부진했습니다. 오히려 부상으로 슈퍼폴에도 들지 못하며 그리드 최후미에서 레이스를 시작한 Camier가 더 인상적인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다음 레이스는 Monza인데 Assen 만큼이나 오랜 전통을 갖은 곳이죠. Laverty가 2번의 우승이 있는 곳입니다.

조만간 Biaggi를 트랙에서 볼 수 있겠네요. 자세한 사항은 월~화 중 발표될듯 하네요. 10일 이내에 테스트가 예정되었다고 합니다. 

====================================================================================================================

RACE1

Sykes의 독무대였습니다. 초반 부터 압도적인 페이스로 랩당 0.5초 정도씩은 꾸준히 앞서나가며 레이스의 반이 진행됐을 때 이미 6초 가량 큰 갭으로 앞서나갔습니다. 1:35.893로 2010년 Rea의 랩레코드도 갱신했습니다. 언제나처럼 과연 끝까지 갈까...라는 걱정이 들기도 했지만 이번엔 이변 없이 타이어도 잘 버텨줬네요.

Rea는 두 대의 Factory Aprilia와 시종 치열한 싸움을 벌였습니다. 아프릴리아들이 1코너를 추월 포인트로 삼은데 반해 Rea는 T15,16과 T17 등 고속 코너에서 승부를 봤습니다. Assen에선 두려움 따윈 없는 모습입니다.ㅎㅎ

3위는 챔피언쉽 리더인 Guintoli가 차지했고 Laverty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5위는 슈퍼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Baz, 6위는 Giugliano가 차지하며 그리드 포지션과 거의 차이가 없이 레이스를 마감했네요.

BMW는 불운이 겹쳤습니다. 오전 웜업세션에서 Davies가 상위권의 페이스를 보여줬지만 머신트러블로 그리드 정렬을 제 때 하지 못하며 아슬아슬한 출발을 했고(머신트러블이라기 보단 원업세션 크래쉬로 완파된 머신을 새로 만드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것이라고 합니다. 멜란드리쪽 미캐닉까지 도와서 가까스로 레이스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1바이크 체제의 어려움이군요.) Melandri는 웜업랩에서 머신트러블로 리타이어했습니다.

Davies는 어제 슈퍼폴에서도 머신트러블로 고전했는데 BMW의 불운이 계속되고 있네요.

부상에서 돌아온 Camier는 Cluzel, Checa 등과 좋은 배틀을 펼치며 9위를 차지했습니다.

Checa는 Panigale의 문제일까요? 시즌 초반 부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팀매이트인 Badovini 역시 13위로 부진했습니다.


====================================================================================================================

Superpole

작년에 이어 올해도 Sykes가 pole position을 잡았습니다. 작년부터 슈퍼폴의 제왕이네요.ㅎㅎSP2 부터 2위 그룹과의 차이도 거의 0.6초나 납니다. 몇 일전 프리뷰에서 말씀드렸듯 Assen 4승의 Rea 역시 상당히 좋은 모습이네요. Factory Aprilia의 Laverty와 Guintoli 역시 모두 좋은 페이스네요...

프리뷰에서 말씀드렸던 Assen과 인연이 있는 선수들이 모두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Baz의 약진이 눈에 띄는군요. 마지막 플라잉랩에서 5위 까지 올라왔습니다.

올 시즌 뛰어난 머신 경쟁력을 보여주는 RSV4의 Giugliano, Fabrizo 모두 SP3에 진출했고 Checa와 Badovini는 여전히 다소 아쉬운 페이스네요.

지난 Aragon에서 더블윈을 차지한 Davies는 SP2에도 진출하지 못했는데 머신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무릎 수술을 하고 돌아온 Camier는 역시 좀 힘들어보이는군요. 

Assen official WSBK lap records
Best lap: Jonathan Rea GBR HANNspree Ten Kate Honda CBR1000RR 1m 34.944s (2010)
Race lap record: Jonathan Rea GBR HANNspree Ten Kate Honda CBR1000RR 1m 36.312s (2010)

'WorldSBK > 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BK Rd.5 Donington Park  (0) 2013.05.25
WSBK Rd.4 Monza  (3) 2013.05.11
WSBK Rd.2 Aragon  (2) 2013.04.13
Effenbert Liberty SBK 복귀!  (0) 2013.04.06
Rd1. Phillip Island WSBK  (6) 201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