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제목이 거창했나요? Biaggi가 부상에서 회복하지 못한 Spies를 대신해 Ducati MotoGP 테스트 라이더로 잠시 복귀한다고 합니다.
역시 소문이 그냥 나는게 아닙니다.ㅎㅎ
지난 SBK Donington Park 때 피트레인에서 유로스포츠와 인터뷰를 했었는데 그 때 까지만해도 일단 레이스에 복귀한다는 소문에 대해선 절대 아니라고 했었습니다. 몸 상태도 그렇고 항간의 소문처럼 등 떠밀려서 한 은퇴가 아니라며 복귀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었죠.
SBK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팬들 사이에선 Mugello에서 D16 와일드카드에 대한 바람과 또 소문이 있었는데 결국 D16도 맞고 Mugello도 맞습니다만 테스트군요.^^
Ducati Factory에겐 이런 베테랑 라이더의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우선 Spies는 이 번에 Mugello에 오면서 레이스 후 이틀간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었는데 어깨 상태가 좋지 않아서 끝내 레이스를 포기했었죠. 테스트 역시 마찬가집니다. 그래서 Biaggi가 투입된다고 하는군요.
과연 2005년 이 후 처음 다시 타는 MotoGP 머신과 처음 경험하는 Bridgestone 타이어에 잘 적응해서 좋은 피드백을 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내일 목요일과 금요일 Hayedn과 Dovizioso와 함께 이틀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Spies의 머신과 현재 개발중인(Pirro가 테스트 중인) 머신을 모두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pies의 결장은 좀 더 길어질 전망입니다만 Biaggi가 와일드카드로 나오진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 라운드인 Catalunya에도 결장이 확실시 되는 Spies의 자리는 Pirro가 대체 선수로 투입될 전망입니다. Pirro는 지난 번 과는 다르게 Spies의 머신을 사용하지 않고 테스트 중인 머신을 사용할 예정이어서 Spies의 엔진 사용량에도 영향을 미치겠군요.
그 외에 테스트 소식으로 월요일 Moto2 팀들의 테스트가 있었고 화요일은 Moto3팀의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우선 Dunlop이 Moto2에 프론트 3가지, 리어 7가지의 새로운 타이어를 제공했다고 하는군요.
팀 별로는 Espargaro의 Tuenti HP40는 서스펜션을 중점적으로 테스트하고 있고 에스파르가로의 테스트 초반 페이스가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Italtrans는 클러치와 자잘한 파츠들의 테스트를, Aspar는 새로운 스윙암과 서스펜션 세팅, QMMF는 West가 좀 더 짧아진 Speed Up의 새로운 섀시를 테스트 했고, Redding의 2연승으로 팀 분위기가 고조됐을 Marc VDS는 스윙암 테스트가 있었다고 하구요, Tech3는 새로운 디자인의 페어링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반가운 얼굴 Loris Capirossi도 QMMF의 바이크를 테스트 했다고 합니다. 여전히 꽤 빠르다고 하네요..ㅎㅎ
Moto2 테스트 결과
Pos | Rider | Bike | Time | Diff | QP time | Diff QP +/- |
1 | Pol Espargaro | Kalex | 1:52.717 | 1:53.678 | -0.961 | |
2 | Takaaki Nakagami | Kalex | 1:52.847 | 0.130 | 1:53.123 | -0.276 |
3 | Esteve Rabat | Kalex | 1:53.265 | 0.548 | 1:53.383 | -0.118 |
4 | Jordi Torres | Suter | 1:53.305 | 0.588 | 1:53.611 | -0.306 |
5 | Johann Zarco | Suter | 1:53.382 | 0.665 | 1:53.278 | +0.104 |
6 | Axel Pons | Kalex | 1:53.504 | 0.787 | 1:54.232 | -0.728 |
7 | Xavier Simeon | Kalex | 1:53.549 | 0.832 | 1:53.459 | +0.090 |
8 | Julian Simon | Kalex | 1:53.567 | 0.850 | 1:54.152 | -0.585 |
9 | Scott Redding | Kalex | 1:53.880 | 1.163 | 1:52.958 | +0.922 |
10 | Nicolas Terol | Suter | 1:53.901 | 1.184 | 1:53.368 | +0.533 |
11 | Danny Kent | Tech 3 | 1:53.957 | 1.240 | 1:55.050 | -1.093 |
12 | Marcel Schrotter | Kalex | 1:54.035 | 1.318 | 1:53.221 | +0.814 |
13 | Ratthapark Wilairot | Suter | 1:54.045 | 1.328 | 1:54.630 | -0.585 |
14 | Anthony West | Speed Up | 1:54.054 | 1.337 | 1:54.721 | -0.667 |
15 | Randy Krummenacher | Suter | 1:54.085 | 1.368 | 1:54.019 | +0.066 |
16 | Simone Corsi | Speed Up | 1:54.186 | 1.469 | 1:53.708 | +0.478 |
17 | Mattia Pasini | Speed Up | 1:54.192 | 1.475 | 1:54.395 | -0.203 |
18 | Dominique Aegerter | Suter | 1:54.346 | 1.629 | 1:53.962 | +0.384 |
19 | Alex De Angelis | Speed Up | 1:54.433 | 1.716 | 1:53.466 | +0.967 |
20 | Sandro Cortese | Kalex | 1:54.550 | 1.833 | 1:53.971 | +0.579 |
21 | Toni Elias | Kalex | 1:54.702 | 1.985 | 1:54.621 | +0.081 |
22 | Mika Kallio | Kalex | 1:54.782 | 2.065 | 1:53.910 | +0.872 |
23 | Alberto Moncayo | Speed Up | 1:54.868 | 2.151 | 1:55.677 | -0.809 |
24 | Ricky Cardus | Speed Up | 1:55.265 | 2.548 | 1:54.922 | +0.343 |
25 | Louis Rossi | Tech 3 | 1:55.403 | 2.686 | 1:54.865 | +0.538 |
26 | Kyle Smith | Kalex | 1:55.504 | 2.787 | 1:55.921 | -0.417 |
27 | Steven Odendaal | Speed Up | 1:55.721 | 3.004 | 1:55.496 | +0.225 |
28 | Mike Di Meglio | Motobi | 1:55.861 | 3.144 | 1:54.399 | +1.462 |
29 | Yuki Takahashi | Moriwaki | 1:56.267 | 3.550 | 1:55.454 | +0.813 |
30 | Doni Tata Pradita | Suter | 1:56.553 | 3.836 | 1:55.416 | +1.137 |
31 | Rafid Topan Sucipto | Speed Up | 1:58.006 | 5.289 | 1:57.055 | +0.951 |
마지막 부분은 QP 기록대비 입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cati 테스트 소식 (0) | 2013.06.07 |
---|---|
역시! Dani Pedrosa (12) | 2013.06.05 |
에어백 슈트의 위엄 (0) | 2013.06.04 |
MotoGP Rd.5 Mugello (4) | 2013.06.02 |
MotoGP Mugello Preview (2) | 2013.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