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MotoGP Rd.7 Assen

로씨 인터뷰를 보니 역시 Assen은 그에게 특별한 곳이었습니다. 저도 깜빡 잊고 있었는데 그의 100승 째를 기록했던 곳이 Assen이었네요. 100번의 승리의 순간을 담은 긴 현수막 롤을 펴가며 세레모니 했던 장면이 기억납니다.^^

역시 로씨는 지난 Aragon 테스트가 가장 결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2년 만에 다시 타는 M1은 처음 타보자마자 정말 좋은 바이크였지만 완전히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가는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정확히는 993일 만의 승리라고 하는군요.

로렌조에 대해서는 자신이 그 자리에서 같은 상황이었다면 아마 출전하지 않았을거라고 하더군요. 오늘의 진짜 영웅은 로렌조라며 어려운 상황에서 멋진 레이스를 펼친 팀동료에 대한 찬사도 잊지 않았네요. 같은 바이크로 그를 이기긴 쉽지 않다며 현재 최고의 선수는 로렌조라고 얘기하는군요. 

또 카타르에서 포디움에 올랐을 때는 '아직 20살 같다'고 칭찬하다가 오스틴에서 부진하자 '이제 끝났다'라는 변덕스러운 언론의 평가에 대해서도 자신은 크게 개의치 않았다며 항상 같은 레벨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로씨를 깍아 내리는 이들에게 한 마디 해달라는 질문에 '나는 항상 결과가 말해준다고 생각한다. 오늘 우승으로 답이 됐을것'이라며 유쾌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손가락 부상이 있는 마르케스는 후반 브레이킹에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하네요. 포디움 인터뷰에서 로씨가 마르케스의 손가락을 보며 얘기하는 장면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로씨의 이번 우승으로 여전히 우승할 수 있는 선수임을 보여줌으로서 Ducati D16에 대해선 더 많은 논란의 여지가 있을것 같습니다. 작년엔 로씨 13위 였습니다. 정말 잃어버린 2년ㅋㅋㅋ

물론 Assen이 Ducati의 강점이 살아나는 서킷은 아닙니다만 단적인 예로 작년에 Tech3 바이크로 포디움에 올랐던 도비지오소는 이번엔 포디움과 무려 30여초 차이로 10위에, 헤이든은 11위에 그쳤습니다. 8위에 CRT인 에스파르가로가 있다는 점도 두카티로서는 답답한 노릇이죠.

다음주 Misano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도비와 헤이든의 인내심 테스트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ㅎㅎㅎㅎ

Ducati에게 필요한건 어쩌면 머신개발이 아니라 Casey Stoner라는 라이더가 아닐까요?^^


그나저나...어제 무려 170명이 방문해주셨네요! 기록입니다.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RACE

오늘 최대 관심사는 역시 로렌조네요.

하지만 크러치로우의 첫 우승이 가능할지 여부와 Catalunya, Aragon 테스트를 거치며 셋업면에서 개선점이 많았다던 로씨가 과연 포디움에 복귀할 수 잇을지...레이스 페이스를 가늠할 수 있는 웜업 세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기대해 보겠습니다.

크러치로우가 우승한다면 MotoGP 레전드 중 하나인 Barry Sheene의 1981년 우승 이후 첫 영국인 우승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인 폴포지션은 2002년 McWilliams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해설진이 영국인들이다 보니 이런 정보를 많이 주는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로렌조의 엔진 넘버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없군요! 12번 그리드에서 충분히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려는 생각인건지 Yamamha Factory가 엔진 사용량에 자신이 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스타트에 페널티가 없는 걸로 봐서 여섯 번째 엔진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서킷 주변의 오토바이 주차장 전경을 보여주는데 정말 장관이네요.

페트루치와 페섹을 제외하고 모두 소프트 리어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크러치로우는 스타트 미스로 포지션을 좀 잃었네요. 로렌조는 정말 금요일 오전 수술하고 스크류 8개를 박은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군요.

로씨도 정말 공격적인 브라들을 공략하며 추월하는게 전성기 배틀을 보는듯 합니다. 로씨 오늘 기대해도 좋을듯 하군요!

에스파르가로가 브라들에 이어 7위로 달리고 있는데 정말 레이스가 거듭될 수록 ART와 에스파르가로의 포텐셜에 놀라게 됩니다.

로렌조는 크러치로우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추월해서 4위고 로씨는 마르케스를 추월하고 이제 페드로사에 이어 2위로 달리고 있습니다!! 페드로사 보다 페이스도 훨씬 빠릅니다. 레이스 초반 정말 흥미진진하군요!

제가 시즌이 시작되기 전 부터 로씨의 예상 승수를 많아야 시즌 2~3승이라고 예상했는데 사실 최근 모습을 보면서 웻 레이스가 아니면 1승도 못하는거 아닌가...하는 생각까지 들었는데 정말 2~3승 정도는 가능할 지도 모르겠네요.^^

페드로사도 추월하고 드디어 1위로 달리고 있습니다! 이게 도대체 얼마만에 보는 모습인지!!!!

GO!! Rossi!!

로렌조두 앞서 달리는 마르케스와의 갭을 좁혀나가고 있습니다. 부상 맞나요?! 이러니 그리드 포지션을 포기하지 않는 거군요. 정말 제 생각이 너무 얄팍했네요.ㅎㅎㅎ 물론 해외 언론에서도 거론되긴 했습니다만..ㅋㅋ

최근 빅5 아니 상귀권 선수들이 이렇게 적은 갭으로 레이스의 반 정도를 치른 적이 있었나여?ㅎㅎ

아슬아슬 치열하진 않지만 GP에서 이 정도면...ㅋㅋ

로렌조는 아무래도 후반으로 갈 수록 부상 부위가 부담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크러치로우의 압박도 상당히 심하네요.

크러치로우는 로렌조를 추월한 이후 마르케스와의 갭을 빠르게 줄여나가고 있고 에스파르가로는 바티스타와 함께 달리며 7위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같은 얘기를 반복하게 됩니다만...ART와 에스파르가로...정말....인상적입니다.

내년 Aspar가 어떤 선택(바이크)을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에스파르가로 형제의 2014년이 기대되는군요.

와...마르케스와 페드로사의 배틀!!!!!!!!!!!!!! 마르케스는 정말 로씨의 뒤를 이를 재목임에 틀림 없네요!

로렌조는 크러치로우에게 추월 당한 이후 무리하지 않는 쪽으로 선택했나 봅니다.

마르케스는 페드로사를 추월한 이후 로씨와의 갭을 줄여나가고 있고...로씨의 3년 만의 우승 까지 7랩 남았습니다.

크러치로우는 포디움을 향해 페드로사를 바짝 뒤쫒고 있구요...만약 페드로사가 4위에 그친다면 로렌조로선 Yamaha 동료들에게 정말 고맙겠는데요?ㅎㅎㅎ

크러치로우가 페드로사를 추월했습니다. 지난 주 인터뷰에서 머신의 특성상 혼다 뒤에서 달리면서 추월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했는데 완전 엄살이었나요?ㅎㅎ

Assen 최고의 추월 포인트인 시케인 진입에서 깔~~~끔하게 추월했습니다.

로씨는 계속 갭을 벌려나가고 있습니다. 우승 만큼 크러치로우 앞에서 레이스를 마치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사실 로렌조의 부상으로 결장이 예상될 때 대부분의 매체에서 크러치로우를 톱-야마하로 예상하는 글들이 많았거든요. 사실 팩토리팀의 로씨의 가능성을 그만큼 낮게 봤던 것이기도 한데 9개의 월드타이틀을 갖은 그에겐 좀 자존심 상할 수 있는 일이죠. MotoGP의 흥행에도 로씨의 우승은 큰 도움이 될 것이구요.

로씨가 길고 긴 공백 끝에 포디움 가장 높은 곳에 오르게 됩니다!! Assen에서 총 8승째를 기록하는군요!

웜업 세션을 보고 기대를 갖긴 했지만 이 정도로 압도적으로 안정적으로 우승을 차지할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마르케스가 2위 크러치로우가 Mugello에 이어 다시 한 번 3위로 포디움에 올랐습니다.

로렌조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5위를 차지하면서 귀중한 챔피언쉽 포인트를 획득했네요. 페드로사 역시 4위에 그치며 부상당한 로렌조와의 격차를 2점 차이(총 9점차)로 벌리는데 그치고 말았습니다.

(뒤의 슈퍼맨 로고가 부상 투혼을 발휘한 로렌조와 잘 어울리네요^^)

로씨의 2010년 Sepang 이후 첫 우승...로렌조의 선전...좀 감동적이기 까지 합니다.^^

버지스 역시 정말 오~랜만에 포디움에 함께 오르는군요!

이태리 국가도 정말 오랜만에 듣습니다.ㅎㅎㅎ

이로서 프리미어 클래스 80승, 통산 106승을 기록하는 Rossi!



Assen, Saturday, June 29, 2013

Pos.Point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25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171.041'25.202
220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170.9+2.170
316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170.7+4.073
413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170.5+7.832
511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170.0+15.510
610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169.1+27.519
79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168.9+31.598
88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168.8+32.405
97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168.7+33.751
106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168.7+33.801
115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168.7+34.371
124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167.1+57.674
133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166.9+1'01.424
14251Michele PIRROITAIgnite Pramac RacingDucati166.9+1'01.561
15117Karel ABRAHAMCZECardion AB MotoracingART166.7+1'04.426
169Danilo PETRUCCIITA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166.3+1'11.114
17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166.0+1'15.249
1871Claudio CORTIIT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165.4+1'24.884
1968Yonny HERNANDEZCOLPaul Bird MotorsportART165.3+1'25.854
208Hector BARBERASPAAvintia BlusensFTR165.3+1'25.978
2167Bryan STARINGAUSGO&FUN Honda GresiniFTR Honda165.3+1'26.256
22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165.3+1'26.610
2322Ivan SILVASPAAvintia BlusensFTR164.5+1'38.173
Not Classified
52Lukas PESEKCZE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161.616 Laps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18º| Humidity: 49%|   Ground: 18º

Records:

Pole Lap: Cal CRUTCHLOW1'34.398173.2 Km/h
Fastest Lap:Lap: 5Valentino ROSSI1'34.894172.3 Km/h
Circuit Record Lap:2012Dani PEDROSA1'34.548172.9 Km/h
Best Lap:2012Casey STONER1'33.713174.4 Km/h

===================================================================================================================

로렌조가 레이스에 나온다고 합니다.^^

Moto2 관전중인데 흥미로운 기사가 있네요. Ducati도 Honda 처럼 양산형 D16을 공급해보려고 생각중이라네요. 올 시즌 정말 드라마틱하게 머신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과연 어느 팀이 선택할런지 모르겠습니다만...ㅎㅎㅎ

====================================================================================================================

현지시간 오전 8시 20분 메디컬 테스트가 있었는데 로렌조가 웜업에 참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레이스 참가 여부는 아직 공식적으로 결정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웜업이 끝나고 11시에 다시 메디컬 테스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로렌조의 이 번 사고와 관련 Alpinestars에서 에어백 슈트 데이터를 내놨군요.

사고를 감지하고 0.2초 만에 에어백이 완전히 작동됐고 무려 0.6초나 날라갔군요..ㅎㅎ

이런 첨단 안전장비에도 불구하고 쇄골 골절 부상을 막기는 여려운가 봅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oto3 웜업이 끝나고 Moto2 웜업이 곧 시작됩니다. 현재 흐리지만 비는 그친 상태군요. 헤이든을 비록한 Ducati 선수들은 비를 기다린다고 하던데...ㅎㅎㅎ

역시 예상대로 패독에선 로렌조의 6번 또는 7번 엔진 사용에 관한 얘기 까지도 나오고 있네요..^^

Moto2 웜업중인데 로렌조가 슈트를 입고 피트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네덜란드에서 사고와 바르셀로나에서 수술 그리고 복귀까지 불과 48시간이네요.

로렌조는 예전에도 양쪽 발목에 모두 골절상을 입은 상태로도 출전해서 포디움에 오른 적이 있었으니 어느 정도 몸 상태면 출전을 강행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로씨가 로렌조에게 다가가 뭔가 얘기를 나누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젠 서로 꽤 편한 관계의 팀매이트가 된 것 같아 보입니다.

지금 중계를 보니 티타늄 플레이트와 스크류 8개를 박는 수술이었다고 하네요. 저도 8개였는데!ㅋㅋㅋ

로렌조가 드디어 웜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엔진 넘버에 관한 코멘트는 아직 없습니다.

로씨가 마지막 플라잉랩에서 1:35.803으로 웜업에서 1위를 차지했네요. 레이스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로렌조는 0.7초 차이로 8위에 그쳤지만 수술한지 18시간 밖에 지나지 않은 선수가 저렇게 잘 달리다니요...ㅎㅎ 대단합니다.

====================================================================================================================

로렌조가 일단 Assen에 돌아오기는 했군요. 동영상 보러가기

동영상 보시면 정말 뽀대나게 private jet을 타고 나타났네요...ㅎㅎ

본인의 의지에 따라 메디커 테스트를 거쳐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상으로 레이스에 결장하고도 챔피언이 된 예로는 1992년 Wayne Rainey가 Assen에서 결장하고 우승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라이벌이 었던 Doohan 역시 한 번의 결장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또 197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Kenny Roberts가 비시즌에 당한 부상으로 개막적에 불참했지만 우승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로렌조, 페드로사 모두 본의 아니게 크래쉬로 포인트 획득에 실패한 레이스도 있었고 엎치락 뒤치락 참 치열했죠.

올 해 역시 정말 치열한 챔피언쉽 포인트 싸움이 예상되는데 무엇보다 선수의 몸이 최우선이 아닌가...생각합니다.^^

하지만 한 편으로 어차피 부상 중인 상태로 레이스 우승 가능성이 적은 이 번 레이스에서 여섯 번째 엔진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엔진 사용량이 초과되면 받는 페널티로 피트레인 스타트를 해야하는데 어차피 CRT와 두카티까지?ㅋㅋ들을 따라잡고 최소한의 포인트라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가 아닐까..생각되기도 합니다.^^

현재 로렌조와 로씨는 이미 네 번째 엔진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QP

어제 과음으로 소식이 늦었네요..ㅋㅋ 아침에 일어나서 노스포일러 링크를 통해 FP3 부터 차례로 관전하고 있습니다.ㅋㅋ

FP3를 보는데 해설자들이 로렌조가 일요일 레이스에 참가할 수도 있다는 말이 있다고 하는군요.  일단 수술을 마치고 Assen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면 레이스에 참가할 수도 있겠군요. 전에 바티스타도 그런 적이 있어서 가능성은 있을 수도 있겠네요.

FP3 역시 젖은 노면이 서서히 말라가는 좀 까다로운 노면 상태였네요. 마르케스 역시 프론트 하이사이드로 아찔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ㅎㄷㄷ

올 시즌 처음으로 도비지오소와 헤이든이 QP2 직행에 실패한 점도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팩토리 라이더 둘이 스피스를 대체출장하고 있는 피로보다 느렸다니...ㅎㅎ 그리고 QP1 단골인 손님인 이안노네 까지 세 대의 D16이 QP1을 치뤘습니다.

CRT 중엔 역시 에스파르가로가 또 다시 QP2에 직행하며 ART와 자신의 경쟁력을 꾸준히 증명해내고 있네요.

QP1에선 푸니에와 헤이든이 1, 2위로 QP2에 진출했습니다. 프로토타입 보다 빨리 달리는 Aspar ART 정말 대단하군요!

도비지오소는 좀 트래픽의 영향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랩타임이 떨어지고 이안노네는 마지막 플라잉랩에서 크래쉬하며 QP를 마감했군요. 도비는 QP1에서 바버라에게 한 행동 때문에 페널티 포인트를 부과 받을 수도 있겠네요.(바버라는 진로를 방해한 점, 도비는 발로 찬 행동에 대해 두 선수에게 각각 1점이 부과되었다고 하네요. )

QP2 시작에 앞서 해설자들은 크러치로우의 첫 폴포지션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얘기하고 있습니다.

로씨가 QP 시작과 함께 제일 먼저 피트를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마르케스는 RCV로도 브레이킹에서 리어를 슬라이드 시키면서 진입하네요.(물론 Moto2 만큼은 아니지만ㅎㅎ)

초반 부터 정말 치열하게 순위가 바뀌는 QP네요..마지막 1분이 너무 기대되는군요!

현재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스파르가로가 과연 그리드 두번째 줄을 지킬 수 있을지도 기대됩니다.

페드로사는 크래쉬 이후 천천히 피트로 복귀하는게 남은 시간을 포기할 듯 보이는군요. 현재 1위지만 다른 선수들의 페이스를 보면  그 기록이 지켜질거 같진 않네요.

와...기대 이상의 마지막 1분입니다!!!!ㅎㅎㅎㅎㅎ

아니 체커 플래그가 나온 이후 마지막 플라잉랩이 완전 대박이네요! 크러치로우가 첫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Tech3의 폴포지션은 2010년 Indianapolis에서 Spies 이 후 처음입니다.

팀매이트인 스미스 역시 마지막 랩에서 에스파르가로를 제치고 6위로 들어왔네요.

하지만 에스파르가로와 푸니에 모두 그리드 세번째 줄을 차지했습니다. 리그에서 경쟁력을 갖춘 선수와 Aprilia 팩토리 전자장비 등을 갖춘 CRT 중엔 가장 경쟁력 있는 ART 머신까지 정말 CRT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네요.

브라들은 MotoGP 2년 만에 첫 프론트 로우고 로씨 역시 5위로 올 시즌 예선 최고 성적을 기록했네요.

내친김에 벤 스피스의 첫 우승이 이 곳 Assen인 만큼 크러치로우도 내일 우승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크러치로우는 인터뷰에서 로렌조가 없는 상태에서 폴포지션이라 진짜 폴포지션은 아니다...라는 겸손한 말로 인터뷰를 시작하는군요.^^


섹터별 기록


QP2 결과

Assen, Friday, June 28, 2013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02.01'34.398
2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305.01'34.7550.357 / 0.357
3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302.91'34.8780.480 / 0.123
4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299.41'34.9740.576 / 0.096
5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305.61'35.0060.608 / 0.032
6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01.21'35.4541.056 / 0.448
7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290.31'35.5001.102 / 0.046
8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301.91'35.5081.110 / 0.008
9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289.41'35.6221.224 / 0.114
10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302.21'35.9081.510 / 0.286
1151Michele PIRROITAIgnite Pramac RacingDucati298.91'36.8662.468 / 0.958
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16º| Humidity: 65%|   Ground: 18º

Records:

Fastest Lap:Lap: 9Cal CRUTCHLOW1'34.398173.2 Km/h
Circuit Record Lap:2012Dani PEDROSA1'34.548172.9 Km/h
Best Lap:2012Casey STONER1'33.713174.4 Km/h

QP1

Assen, Friday, June 28, 2013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287.11'36.087
2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299.71'36.1620.075 / 0.075
3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302.21'36.4320.345 / 0.270
48Hector BARBERASPAAvintia BlusensFTR289.31'36.4900.403 / 0.058
5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300.51'36.5240.437 / 0.034
69Danilo PETRUCCIITA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287.71'36.6950.608 / 0.171
717Karel ABRAHAMCZECardion AB MotoracingART289.01'36.7910.704 / 0.096
8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288.61'37.1431.056 / 0.352
967Bryan STARINGAUSGO&FUN Honda GresiniFTR Honda288.61'37.3151.228 / 0.172
1071Claudio CORTIIT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287.21'37.6251.538 / 0.310
1168Yonny HERNANDEZCOLPaul Bird MotorsportART286.61'37.7811.694 / 0.156
12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289.01'38.3782.291 / 0.597
1352Lukas PESEKCZE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280.61'38.7042.617 / 0.326
1422Ivan SILVASPAAvintia BlusensFTR283.01'39.0772.990 / 0.373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toGP Rd.8 Sachsen Ring Preview  (0) 2013.07.11
MotoGP Argentina 테스트  (0) 2013.07.03
Rd.7 Assen Preview  (5) 2013.06.26
공식 테스트 소식 - Aragon Day1, Day2  (2) 2013.06.19
공식 테스트 소식 - Catalunya  (2) 201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