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
목요일은 HRC와 Suzuki만 테스트에 참여했군요.
2014 머신은 우선 수요일 페드로사가 Assen전 도입은 반대했다고 하네요. 역시 현재 바이크에 비해 좀 더 셋업이 가다듬어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Puniet는 하루만에 1.3초나 되는 큰 폭으로 랩타임을 줄였네요. 일본으로 돌아가 Aoki가 계속 테스트한 다음 9월 Misano에서 다시 한 번 공식적인 테스트 무대에 나오게 됩니다.
No. | Rider | Bike | Time | Diff |
93 | Marc Marquez | Honda | 1:48.496 | |
93 | Marc Marquez | 2014 Honda | 1:49.141 | 0.645 |
14 | Randy de Puniet | Suzuki 1 | 1:49.530 | 1.034 |
Best time from Wednesday | ||||
99 | Jorge Lorenzo | Yamaha | 1:48.076 | -0.420 |
====================================================================================================================
로씨가 오전 테스트에서 좋은 랩타임을 기록했지만 그 상태에 머물러 있는 동안 라이벌들은 훨씬 빠른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군요. 로렌조는 1:48.076으로 스토너가 2011년 기록했던 베스트랩을 큰 폭으로 갱신했습니다.
페드로는 2014년 머신은 9랩만 테스트했는데 1:49.770(8)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마르케스는 아직 2014년 머신을 제대로 테스트해 보지 않았다고 하네요. 어제 비 때문에 일정에 차질을 빚은 HRC는 내일 하루 더 테스트 할 계획이라고 하는군요.
Aragon에 또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오늘 테스트는 더 진행되지 않을듯 합니다.
====================================================================================================================
오전 부터 Rossi의 테스트 내용이 상당히 좋군요. 작년 Lorenzo의 폴포지션 기록이 1:49.404인 점을 감안한다면 더욱 고무적입니다. 하지만 서킷의 베스트랩은 Stoner가 2011년 QP에서 기록한 1:48.451입니다.
로씨는 Catalunya 테스트에서 포크 세팅을 바꾸면서 브레이킹 밸런스가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군요.
로씨나 크러치로우에 비해 비교적 긴 휠베이스 셋업을 하고 있는 로렌조의 경우 그의 부드러운 주행 스타일까지 더해져 브레이킹 밸런스가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로씨나 크러치로우가 그 셋업을 시도했을 때 코너 탈출시 충분한 트랙션을 만들지 못했다고 하네요.
같은 M1이지만 무게배분, 지오메트리, 포크 세팅 까지 두 팩토리 라이더는 완전히 다른 M1을 타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점점 M1을 자신에게 맞춰가고 있는 로씨가 올 시즌 드라이에서 과연 우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시간이 좀 지나고 현재는 Pedrosa가 2013년 머신으로 1:48.928을 기록하고 있군요.
====================================================================================================================
HRC는 월요일 Catalunya 테스트를 포기하고 화요일과 수요일 이틀간 테스트를 위해 미리 Aragon으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화요일 비 때문에 테스트를 하지 못했죠.
Yamaha 역시 월요일 테스트를 일찍 종료하고 Aragon으로 가려던 스케쥴을 변경해서 화요일에 도착, 수요일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uzuki 역시 이틀간 테스트를 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Motegi와 Catallunya 테스트를 거치며 가능성을 보여준건 맞지만 분명한건 아직 본격적인 레이스에서 경쟁력을 보여줄 만큼은 아닌거 같습니다. 120km에 달하는 레이스 전체를 소화할 수 있는 맵핑이 아닐 수 있기 때문이죠.
Suzuki 역시 현재 21리터 차후 20리터가 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역시 준비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래서 올 가을 spec-ECU(24리터) 테스트 까지 고려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결과적으로 복귀를 미룬 것이죠.
하지만 파워딜리버리나 전체적인 밸런스에 대한 Puniet의 평가가 좋기 때문에 2015년에 좋은 선수들을 영입한다면 MotoGP에 큰 활력이 되겠죠! 기대됩니다.^^
HRC는 2014년형 RCV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엔진과 섀시 모두 새로운 머신이라고 하네요.
Pedrosa와 Marquez의 반응이 좋으면 올 해 바로 실전에 투입할 수 있을만큼 준비된 머신이라고 합니다.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toGP Rd.7 Assen (5) | 2013.06.29 |
---|---|
Rd.7 Assen Preview (5) | 2013.06.26 |
공식 테스트 소식 - Catalunya (2) | 2013.06.17 |
MotoGP Rd.6 Catalunya (4) | 2013.06.15 |
Rd.6 Catalunya Preview (0) | 2013.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