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GeeBee image)
뭐 아직은 루머 초기 단계에 불과하지만 BMW의 철수와 더불어 Aprilia의 철수 가능성에 대한 루머도 나오기 시작하는군요.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로는 내년 Aprilia가 MotoGP에서 팩토리 엔트리로 들어갈 수도 있다는 루머에서 시작된 것인데요, 우선 팩토리 엔트리라도 첫 해에는 엔진을 9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프릴리아는 Dorna에게 22리터의 연료량을 요구했다는 구체적인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 일단 이 제안은 Dorna에서 거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prilia는 현재 WSBK에서 사용하는 엔진이라면 연료량이 줄더라도 파워면에선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판단인 듯 합니다.(참고로 WSBK의 연료량은 24리터이고 총 레이스 거리가 105km 내외로 120km 내외의 MotoGP보다 짧습니다.) Aprilia 팩토리의 전자장비는 Aspar ART를 통해 충분히 검증했다고 볼 수 있구요.
다만 2015년 부터 5개의 엔진 사용량과 20리터의 연료량은 부담스러운게 사실이겠죠.
02년 MotoGP 그리드에서 유일하게 Pneumatic valve를 사용한 가장 강력한 파워를 냈던게 RS CUBE였고 ART나 RSV4가 상당히 뛰어난 밸런스를 갖춘 바이크임을 감안한다면 아프릴리아가 MotoGP에서 경쟁력을 갖는 것은 시간문제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MotoGP에서 Apriia 팩토리를 보는 것도 흥분되는 일이긴 합니다만 WSBK를 포기한다면 RSV4의 팬으로서 안타까운 일이기도 합니다.
어찌됐건 WSBK는 격동의 2014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아직 신뢰할 만큼 구체적인 내용의 루머는 아니므로 그냥 그런가보다~~~~하는 정도로만 보시길..^^
'WorldSBK > 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BK Rd.11 Istanbul Preview (0) | 2013.09.10 |
---|---|
WSBK Rd.10 Nurburgring (1) | 2013.08.31 |
WSBK Rd.9 Silverstone (1) | 2013.08.04 |
WSBK Rd.8 Moscow (1) | 2013.07.20 |
WSBK Rd.7 Imola (0) | 2013.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