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SBK/SBK

WSBK Moscow

Race2

Biaggi가 크래쉬하고 Melandri는 우승을 차지하며 Melandri가 드디어 챔피언쉽 리더가 됐습니다. Sykes는 race1에 이어 또 한 번 2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Biaggi와의 격차를 22.5점 차이로 좁혔습니다. Aprilia는  Laverty의 크래쉬에 이어 Biaggi까지 크래쉬로 리타이어하며 아쉬운 race2네요. 라버티는 마지막랩에서 하이사이드로 Rea까지 충돌하며 리티이어했습니다. 포디움을 놓고 둘이 멋진 배틀을 보여줬었는데 아쉬운 장면입니다. 그래도 Rea는 다시 끝까지 레이스를 마치며 7위로 챔피언쉽에 중용한 포인트를 획득했습니다. 아프릴리아로서는 Davies의 포디움 정도만이 위안입니다. 저는 왠지 BMW의 우승이 반갑지 않습니다.ㅎㅎ 비아지 형님이 좀 더 분발해줬으면 좋겠네요.

챔피언쉽 순위입니다. 5개 메이커가 골고루 상위권에 포진해있습니다. 남은 경기는 3라운드 X 2레이스로 최대 150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챔피언쉽 결과는 속단할 수 없습니다. 한 경기 한 경기도 재미있고 시즌 전체로 봐도 쉽게 예측할 수 없는 SBK의 치열함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Race1

Aprilia의 Laverty와 Davies의 활약에 기분이 좋았는데 데이비스가 2랩을 남겨두고 크래쉬해서 아쉽습니다. 하슬람과의 충돌에서도 잘 살아남았는데 런오프 지역에서 크래쉬하네요. 지난 실버스톤 만큼은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젖은 노면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레이스였네요. 중위권으로 쳐졌던 비아지가 저력을 발휘하며 상위권에 진입하고 Laverty까지 추월하며 3위로 들어오는 모습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쉽을 지키기 위한 일종의 팀오더가 아니었나...라는 생각도 드네요. 기사를 아직 다 찾아보지 않고 동영상으로 보고 있어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Kawasaki의 Sykes는 예상 밖(?)으로 초반의 리드를 끝까지 잘 지키며 시즌 2승을 차지했고 Melandri도 2위를 차지하며 챔피언쉽 1위를 눈 앞에 뒀군요. 매뉴팩쳐러 포인트는 BMW가 이미 1위로 올라섰네요.

Rea와의 충돌로 Checa가 크래쉬했고 Rea 역시 프론트 슬립으로 크래쉬했습니다. Guigliano 까지 크래쉬하며 Ducati로서는 정말 아쉬운 첫 러시아 라운드가 됐습니다.


'WorldSBK > 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BK Nurburgring  (3) 2012.09.09
WSBK Nurburgring Preview  (0) 2012.09.06
WSBK Silverstone  (4) 2012.08.05
2013 WSBK  (0) 2012.07.27
WSBK Rd.9 Brno  (2) 201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