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GP/MotoGP

MotoGP Rd.12 Silverstone

RACE

그리드에 Carl Fogarty가 보이네요! 오오~~쩌는 포쓰~~ㅋㅋ

F1 Red Bull Renult의 Mark Webber도 있네요!

흥미로운 데이터가 있네요. 지난 41년간 500cc/MotoGP 클래스에서 5연승 이상을 기록한 선수는 Mick Doohan과 Valentino Rossi 뿐이라고 하는군요.

Marquez가 대기록에 도전할 기회인데 오전 웜엄에서의 부상이 어떻게 작용할지 모르겠네요.

기록제조기의 진통제 투혼!ㅎㅎ 기대됩니다.

타이어 선택은 로씨, 로렌조, 크러치로우, 페드로사, 마르케스, 이안노네 모두 리어 하드를 선택했습니다.

그 외에 프로토타입 선수들은 모두 소프트 리어를 선택했네요.

역시 로렌조와 마르케스구요..

로씨가 정말 좋은 스타트로 3위로 출발했지만 브라들 페드로사 등에게 추월당했네요.

마르케스는 괜찮아 보이지만 아무래도 레이스 후반이 문제겠죠?

로렌조는 2랩에서 작년 패스티스트랩을 갱신했습니다.

소프트 리어를 선택한 브라들과 바티스타가 초반 상당히 강해보입니다.

마르케스가 3랩에서 2:01.996으로 패스티스트랩을 바로 갱신....ㅋㅋㅋ

확실히 코너 스피드는 로렌조가 많이 앞서네요! 이런 데이터도 보여주고...친절한 MotoGP!ㅎㅎ

불과 5랩을 소화했지만 왠지 분위기가 Brno 같은 양상이 되지 않을까.....싶군요..;;;

크러치로우는 오늘도 초반 페이스가 떨어지구요..사고차라서 그런가?ㅋㅋㅋㅋㅋ

페드로사가 4,5랩에서 연속으로 패스티스트랩을 갱신하며 달리고 있습니다.

오늘 페드로사 장난 아니군요....간만에 우승 고고씽?!

로씨는 위성팀 혼다와 싸우고 있지만 하드리어를 바탕으로 후반엔 좀 더 강세를 보이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요즘 물오른 바티스타~

요즘 스미스에게 기대하는건 8위 정돈데..딱 그 자리에서 달리고 있네요..ㅎㅎ

마르케스는 계속 브레이킹과 코너 진입에서 추월을 시도합니다. 로렌조와 진입 자체가 완전히 다르네요. Moto2 같아요!ㅋㅋ

로씨는 이번에도 바티스타와 배틀이네요..ㅎㅎㅎ4랩을 남기고 많이 벌어졌던 바티스타를 거의 따라잡았습니다. 로씨가 요즘 카메라에 자주 안잡히는데 그래도 오늘은 바티스타와의 배틀 덕분에 레이스 후반 좀 나오네요.

스미스는 여전히 두 팩토리 두카티와 섞여서 배틀중!

로렌조는 17랩째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승 한번 가자~~

헐..말하자마자...마르케스가 추월에 성공합니다~~~~~

정말 공격적이네요!

공중에서 보여주는 앵글을 보니 로렌조의 코너스피드가 얼마나 빠른지 눈에 보일 정도네요. 로렌조가 다시 추월에 성공했습니다.

마지막랩입니다. 로렌조가 리드중!

뒤에선 도비지오소가 크래쉬했네요..

로씨와 바티스타의 4위 싸움도 모르겠습니다! 두카티와 스미스의 배틀을 포함해서 오늘 정말 재밌네요!

로렌조와 마르케스...단 두 코너 배틀에 불과하지만 이 정도면 두 선수간의 배틀 역사에 남을 마지막랩 배틀입니다..ㅎㅎㅎㅎ

로렌조 우승!!!!!!!!!!!!!!!!!!

로씨도 끝내 바티스타를 제치고 4위! 어쩌면 이게 최선인지도 모르겠네요..;;

로렌조는 이로서 시즌 4승입니다. 마르케스와의 챔피언쉽 포인트는 5점(39점차) 줄였네요..페드로사와는 9점 차이.

마르케스는 11번째 포디움으로 로씨의 데뷔 시즌 10포디움을 넘었습니다. 로렌조와 페드로사는 8포디움입니다.

오늘은 로렌조와 마르케스 서로 밝은 모습으로 대화하고 있습니다.^^

레이스가 끝난 직후에도 마르케스가 로렌조를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니 어제 로렌조의 표정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마르케스는 실력 뿐만 아니라 캐릭터 면에서도 크게 사랑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은 너무 엄청난 슈퍼루키의 등장에 기존 슈퍼스타들의 팬들(특히 국내 팬들ㅋㅋ)이 조금 반감(?)을 갖고 있는거 같습니다.

도대체 미워할 이유가 없는 캐릭터인데도 말이죠.ㅎㅎㅎ

간만에 보는 쩜~프~

Silverstone, Sunday, September 01, 2013

Pos.Point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25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173.240'52.515
220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173.2+0.081
316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173.1+1.551
413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172.2+13.233
511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172.2+13.298
610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171.7+20.227
79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171.3+26.299
88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170.7+35.993
97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170.6+36.119
106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169.5+53.196
115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169.1+59.058
12451Michele PIRROITAIgnite Pramac RacingDucati169.0+1'00.710
1338Hector BARBERASPAAvintia BlusensFTR168.9+1'01.690
142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168.9+1'01.843
1519Danilo PETRUCCIITA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168.4+1'08.833
16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168.4+1'09.063
1771Claudio CORTIIT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167.9+1'16.474
187Hiroshi AOYAMAJPNAvintia BlusensFTR167.9+1'16.535
19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166.9+1'32.057
2068Yonny HERNANDEZCOLPaul Bird MotorsportART166.6+1'36.224
2167Bryan STARINGAUSGO&FUN Honda GresiniFTR Honda165.0+2'00.635
Not Classified
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170.82 Laps
52Lukas PESEKCZE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158.219 Laps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18º| Humidity: 55%|   Ground: 29º

Records:

Pole Lap: Marc MARQUEZ2'00.691175.9 Km/h
Fastest Lap:Lap: 6Dani PEDROSA2'01.941174.1 Km/h
Circuit Record Lap:2013Dani PEDROSA2'01.941174.1 Km/h
Best Lap:2013Marc MARQUEZ2'00.691175.9 Km/h

챔피언쉽 순위

Pos.RiderBikeNationPoints
1Marc MARQUEZHondaSPA233
2Dani PEDROSAHondaSPA203
3Jorge LORENZOYamahaSPA194
4Valentino ROSSIYamahaITA156
5Cal CRUTCHLOWYamahaGBR136


로씨는 바티스타에게 질 수는 없다며 정말 기름 바닥나게 조졌나 봅니다.ㅋㅋㅋ


====================================================================================================================

MotoGP 레전드인 영국인 Barry Sheene(1976, 77 챔피언, 2003년 사망) Tribute Parade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70년대 후반이 500cc GP바이크가 Silverstone 서킷을 달리고 있는데 소리가 정말 멋집니다~~~~~


==================================================================================================================

웜업에서 아찔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ㅎㄷㄷ

링크

T16 브레이킹이기 때문에 속도가 상한한데요...크러치로우는 이번 주말 세번째 크래쉬고 마르케스는 왼쪽 어깨 탈골이라고 하는데 메디컬센터에서 맞췄다고 하네요.

같은 장소에서 피로도 사고가 있었는데요, 우선 오전에 노면 온도가 낮았고 타이어 온도가 충분히 올라오지 않은 상태에서의 사고로 보입니다. 크래쉬 지점은 Vale라는 이름이 붙여진 직선주로고 3단에서 235km/h이상이 나오는 곳인데 브레이킹 지점에 범프가 좀 있다고 하네요.

마르케스는 레이스 참가에는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

QP2

본격적인 QP가 시작되었습니다. 로렌조의 피트사인보드를 보니 남은 시간을 보여주네요.

로씨는 여전히 새로운 QP방식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주말 내내 페이스도 그다지 좋지 않아서 이번에도 좋은 그리드 포지션을 기대하긴 어려울듯 합니다.

이제 시작이니 지켜보죠!

와!! 로렌조가 첫 플라잉랩에서 2:01.497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마르케스가 바로 2:01.287로 갱신해버립니다. ㅎㄷㄷ

로렌조가 두번째 플라잉랩에서 2:01.217로 다시 갱신!!ㅋㅋㅋㅋ

오늘 서킷 레코드 기대되네요!

6분여를 남기고 대부분의 선수들이 피트스톱합니다.

한 번 나갈 때 딱 2랩 정도의 플라잉랩을 시도할 수 있네요.

모든 선수들이 마음이 급합니다. 마르케스는 피트인 하면서 속도제한 지점에 들어오면서 뒤가 들썩일 정도로 급하게 브레이킹을 했네요.ㅎㅎ 피트레인 스피드 리미트.....문득 KKRRC 3전이 떠오르네요.....

로렌조가 2:00.819를 기록합니다!! 섹터1에서 조금 실수가 없었다면 더 빨랐을텐데요...

마르케스가 2:00.691로 다시 갱신합니다!!!!! 와~~~~대박 QP!!!

오늘 만큼은 이 둘은 넘사벽입니다. 나머지 선수들과 레벨이 다르네요.

마르케스가 결국 시즌 다섯 번째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2011년 스토너의 기록을 1.329초나 갱신하는 압도적인 폴포지션 레코드네요.

3위로 프론트 로우를 차지한 크러치로우가 전혀 눈에 안들어옵니다...ㅋㅋ

Parc Ferme의 로렌조의 모습이 보이는데....로렌조 표정이 안쓰러워 보이기까지...ㅎㅎㅎ

앗! 로렌조의 저런 모습은 정말 처음 보는데요...마르케스가 어깨를 터치하며 인사를 하고 가는데 쌩까네요. 표정도 싸늘하고...지금까지 로렌조의 캐릭터를 생각해보면 좀 뜻밖이네요. 

Silverstone, Saturday, August 31, 2013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323.52'00.691
2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322.02'00.8190.128 / 0.128
3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19.72'01.4250.734 / 0.606
4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326.32'01.5580.867 / 0.133
5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323.12'01.6240.933 / 0.066
6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322.32'02.1091.418 / 0.485
7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321.32'02.1231.432 / 0.014
8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325.22'02.2521.561 / 0.129
9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321.32'02.2891.598 / 0.037
10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20.02'02.4091.718 / 0.120
11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308.22'04.0323.341 / 1.623
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

Weather Conditions:

  |   Track Condition: Dry|   Air: 18º| Humidity: 44%|   Ground: 35º

Records:

Fastest Lap:Lap: 6Marc MARQUEZ2'00.691175.9 Km/h
Circuit Record Lap:2012Jorge LORENZO2'02.888172.8 Km/h
Best Lap:2013Marc MARQUEZ2'00.691175.9 Km/h



내일도 레이스 스케쥴 편성에 조금 변화가 있습니다.

놓치지 마세요!^^


====================================================================================================================

오늘 FP3나 FP4 모두 로데오 같은 무서운 크래쉬가 많네요. 아까 크러치로우도 그렇고 에르난데스도 그렇고...방금 에스파르가로도 크래쉬했습니다.

FP4를 보고 있는데...아주 인상적인 장면이 나와서 캡쳐했습니다.ㅎㅎ

2011년 스토너의 2:02.020에 근접한 기록도 좋지만 저 꾸준함이란 정말!! 크러치로우가 M1에 대한 얘기를 할 때 항상 극찬하는 로렌죠...야마하가 좀 더 강한 M1을 만들어줘야 할 때가 아닌가 싶군요.

참고로 주말 내내 로씨는 아직 2초대에 들어가지도 못했...;;;

FP3까지 고전하던 페드로사는 또 언제 그랬냐는듯 2:02.060을 찍어주네요...요즘 계속 늦게 발동이 걸리네요.

역시 혼다가 줄줄이 강세네요...

스미스도 FP3에 비해 랩타임을 많이 단축했습니다. QP1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듯 하군요.


예상대로 QP1에서 스미스가 일찌감치 2:03.110을 기록하고 피트로 돌아왔군요. 2위 싸움을 하는 선수들과는 1초 정도 차이가 납니다.

에드워즈가 세번째 QP2 진출에 성공했네요. 내년에도 타구 싶어~~~라고 외치는듯 합니다.ㅎㅎㅎ

피트로 돌아와서 우승이라도 한 것처럼 좋아하는군요!!ㅋㅋㅋㅋ

그런데 이안노네나 피로가 바버라, 푸니에 등의 CRT에게도 밀리는 모습을 보면 내년 정말 많은 개선이 있지 않으면 정말 암담할 수도 있겠네요. 게다가 내년엔 새로은 머신들이 도입되니....

====================================================================================================================

FP3에서 크러치로우가 크래쉬했는데 바이크가 완전 산산조각이 났네요. 다행히 크게 다치진 않은듯 합니다.

크러치로우는 메디컬체크를 받고 돌아왔는데 세션 20여초를 남기고 또 그래쉬했네요.

요니 에르난데스도 두 번 크래쉬했고 마이클 라버티도 크래쉬한 폴버드는 점심 시간이 없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마르케스가 1위, (로렌조 2위), 브라들 3위, 바티스타 4위, 페드로사 5위로 전반적으로 혼다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크러치로우의 인터뷰에 의하면 M1의 잇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코너스피드 하나라고 합니다. 파원는 그렇다치고 전반적인 앞선다고 평가받던 밸런스나 브레이킹 안정성 까지 모두 뒤떨어지는 지금의 M1으론 역시 쉽지 않은 싸움이 되려나요?

페드로사는 최근 FP에서 셋업을 잡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느낌입니다.

두카티가 고전할 것으로 예상한 것에 비해 아직은 순항중이고 로씨는 어제 FP1,2 이후 꽤 낙관적인 인터뷰를 했는데 아직은 고전하고 있군요.

무엇보다 에스파르가로의 랩타임 갭이 인상적이네요. CRT 중엔 역시 독보적입니다. 이러니 내년 Forward-Yamaha로 이적하고 싶은 마음도 이해가 됩니다.^^

Aspar는 내년에도 ART를 사용할 예정이라는데 문제는 연료량에 있다고 합니다. MSMA 엔트리로 들어갈 경우 첫 해에 9개의 엔진 사용량(2015년 스즈키에게도 적용, 현재 CRT는 12개)을 허용해주기 때문에 그 부분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료량의 경우 현재 21리터 정도까진 맞출 수 있지만 아직 20리터로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우승하지 못한 머신(당시 스즈키)에게는 9개의 엔진을 허용해주는 룰이 다시 도입될 가능성이 있는지 아직 모르겠네요. 아프릴리아도 뉴매틱 올리고 하면 출력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데 20리터로 대등한 출력과 내구성을 갖으려면 팩토리가 꽤 깊숙히 관여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조금 나아졌으려나...하고 기대했던 스미스는 안타깝게도 CRT의 에스파르가로에게 밀리며 11위에 그쳤습니다.ㅎㅎ

Silverstone, Saturday, August 31, 2013

Pos.Num.RiderNationTeamBikeKm/hTimeGap 1st/Prev.
193Marc MARQUEZSPARepsol Honda TeamHonda324.52'02.485
299Jorge LORENZOSPAYamaha Factory RacingYamaha324.02'02.6540.169 / 0.169
36Stefan BRADLGERLCR Honda MotoGPHonda326.32'02.6730.188 / 0.019
419Alvaro BAUTISTASPAGO&FUN Honda GresiniHonda324.72'02.7730.288 / 0.100
54Andrea DOVIZIOSOITADucati TeamDucati324.52'03.2130.728 / 0.440
646Valentino ROSSIITAYamaha Factory RacingYamaha322.52'03.2850.800 / 0.072
769Nicky HAYDENUSADucati TeamDucati322.72'03.3780.893 / 0.093
835Cal CRUTCHLOW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16.92'03.4030.918 / 0.025
941Aleix ESPARGAROSPAPower Electronics AsparART311.42'03.4640.979 / 0.061
1026Dani PEDROSASPARepsol Honda TeamHonda323.32'03.5811.096 / 0.117
1138Bradley SMITHGBRMonster Yamaha Tech 3Yamaha315.72'03.8921.407 / 0.311
1229Andrea IANNONEITAEnergy T.I. Pramac RacingDucati322.62'04.0731.588 / 0.181
135Colin EDWARDSUS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310.12'04.5422.057 / 0.469
148Hector BARBERASPAAvintia BlusensFTR306.22'04.6202.135 / 0.078
1514Randy DE PUNIETFRAPower Electronics AsparART308.42'04.7812.296 / 0.161
1651Michele PIRROITAIgnite Pramac RacingDucati322.22'05.4412.956 / 0.660
179Danilo PETRUCCIITA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306.92'05.6093.124 / 0.168
187Hiroshi AOYAMAJPNAvintia BlusensFTR305.32'05.8443.359 / 0.235
1971Claudio CORTIITANGM Mobile Forward RacingFTR Kawasaki309.62'05.8933.408 / 0.049
2068Yonny HERNANDEZCOLPaul Bird MotorsportART305.92'06.3913.906 / 0.498
2170Michael LAVERTYGBRPaul Bird MotorsportPBM308.72'06.7524.267 / 0.361
2252Lukas PESEKCZECame IodaRacing ProjectIoda-Suter295.82'08.1255.640 / 1.373
2367Bryan STARINGAUSGO&FUN Honda GresiniFTR Honda303.12'08.1785.693 / 0.053

====================================================================================================================

우선 이건 SBK 소식으로 전해야 할지...MotoGP소식으로 전해야 할지..ㅎㅎ

Rea가 MotoGP에 오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군요. Nurburgring에서 소식에 따르면 레아는 Gresini와 접촉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Gresini가 Redding을 선택하면서 MotoGP행에 빨간불이 켜진거죠.

Forward Yamaha와의 계약설 대해서는 그건 세번째 옵션이라고 하네요. SBK가 우선이라는 말이죠. 그리고 Paul Bird에 관한 질문에선 말할 필요도 없다며 일축했습니다.

Honda의 팩토리 서포트 결핍으로 바이크 경쟁력이 현격히 떨어지는 지금 내년 계약에 대해서도 많은 얘기가 오가고 있군요. 이적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다시 MotoGP 얘기로 돌아와서...ㅋㅋ

Lorenzo와 Marquez는 FP임에도 페이스를 상당히 빨리 끌어올렸네요.

눈에 띄는 것은 요즘 최고속 면에서 혼다와 야마하의 격차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네요. Smith 역시 Indianpolis와 Brno를 거치며 Bridgestone에 적응하고 M1을 자신에 맞게 셋업해나가고 있다고 했는데 이제 비교적 안정적으로 QP2에 직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되는군요.

또 요즘 FP나 QP에서 모두 Bautista가 Bradl에 앞서는 모습도 자주 보여주고 있네요.

아까는 뭐 전해드릴 소식이 많을거 같았는데....막상하려니 어차피 잠시 후 6시 FP3고...그냥 패스하겠습니다.ㅋㅋ

'MotoGP > MotoG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체선수 소식과 선수이동 루머  (0) 2013.09.16
MotoGP Rd.13 Misano  (4) 2013.09.14
MotoGP Rd.11 Brno  (12) 2013.08.24
2014년 선수 계약 진행 예상  (1) 2013.08.21
MotoGP Rd.10 Indianapolis  (7) 2013.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