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SBK

Aragon test

WSBK Aragon Test DAY3

랩타임은 둘째날과 거의 차이가 없네요. 체카의 파니갈레에서 오일을 좀 많이 쏟았던 모양입니다. 트랙을 정비하느라 테스트 시간도 다소 허비됐고 재개된 테스트는 강풍의 영향으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17인치 타이어의 도입으로 전반적으로 느려질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선수가 지난 7월 레이스 랩타임 보다 다소 빠른 기록을 냈습니다. 물론 레이스 타이어로 테스트했습니다.

체카는 파니갈레에 대해 만족하는듯 합니다. 아직은 개발의 초기단계여서 여러가지 기본적인 것들을 이해하고 테스트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합니다. 17인치 타이어와의 궁합도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또 1198에 비해 훨씬 예민하고 라이딩 스타일도 다소 바꿔야한다고 하네요. MotoGP바이크를 안타본지 오래됐지만 마치 MotoGP바이크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올해 데스모세디치 테스트에도 참가했었는데 그런건 탄걸로 안치나?ㅋㅋ) 직선에서 4기통을 따라잡기 쉽지 않았다며 크게 뒤떨어지지는 않지만 추월할 수는 없었다며 100cc 정도 더 주면 안되겠냐는 농담도 하더군요.ㅎㅎㅎ

Embedded image permalink
(출처 : Sykes twitter)
Pos.RiderBikeTimeDiffPrev
1Tom SykesKawasaki1:57.6  
2Max BiaggiAprilia1:57.80.20.2
3Leon CamierSuzuki1:58.10.50.3
4Eugene LavertyAprilia1:58.10.50.0
5Michel FabrizioAprilia1:58.40.80.3
6Loris BazKawasaki1:58.50.90.1
7Carlos ChecaDucati1:58.50.90.0
8Davide GiuglianoDucati1:59.41.80.9
9Alex HoffmanAprilia2:00.73.11.3
10Josh WatersSuzuki2:00.93.30.2

WSBK Aragon Test DAY2

Sykes가 둘째날 가장 좋은 기록을 보여줬지만 올 시즌 폴포지션 기록에는 아직 1초 정도 못미치는 기록입니다. Biaagi가 어제보다 0.9초를 줄이며 사익스와는 0.2초 차이로 2위이고 두 선수 모두 올해 아라곤 레이스 랩 레코드 보다 빠른 랩타임입니다.

Camier가 인상적입니다. Suzuki의 머신 업데이트가 확실히 좋아진 것으로 보이네요. GPone.com은 Camier가 16.5인치를 썼다고 보도했으나 Jack Valentine(스즈키 팀매니저)이 17인치를 사용했다고 발표했네요.

Checa는 공식 데뷔 이틀째인 Panigale를 잘 조율해나가고 있는듯 합니다. 어제보다 0.5초 빨라졌고 평균적인 베스트랩도 안정적으로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RSV4 첫 테스트인 Fabrizio 역시 이미 올 시즌 아라곤 레이스 본인의 베스트랩 보다 빠른 기록을 내고 있네요.

테스트는 내일까지 이어집니다. 물론 연말까지 여러차례 테스트가 더 있을 예정이고 11월말 Jerez 테스트에선 더 많은 팀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화요일(10월 16일)

Pos.RiderBikeTimeDiffPrev
1Tom SykesKawasaki1:57.6  
2Max BiaggiAprilia1:57.80.20.2
3Leon CamierSuzuki1:58.10.50.3
4Eugene LavertyAprilia1:58.40.80.3
5Michel FabrizioAprilia1:58.40.80.0
6Carlos ChecaDucati1:58.50.90.1
7Loris BazKawasaki1:59.21.60.7
8David GiuglianoDucati1:59.41.80.2
9Josh WatersSuzuki2:00.22.60.8
10Alex HofmannAprilia2:00.83.20.6


WSBK Aragon Test DAY1

월~수 3일간 Aragon에서 SBK팀들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바람이 심했다고 하네요. 아라곤은 예전에 강풍 때문에 세션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내년 도입 예정인 17인치 타이어에 대한 테스트도 해야하고 1199 같은 새로운 머신도 나오고...흥미로운 테스트가 되겠네요.

시즌 후반 머신의 업데이트가 잘 이뤄지면서 성적을 내기 시작한 Suzuki의 Camier가 테스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갔습니다. Suzuki와 계약이 유력했던 Guintoli는 Aprilia로 레이스하는 팀과 협상중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호주에서 와일드카드로도 참여했던 Waters가 대신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계약을 확정짓지 않은 상태에서 귄톨리가 Paul Denning에게 좀 밉보인 행동을 한듯 합니다. 소위 여기 저기 찔러보고 간을 본거죠. 올 시즌 Suzuki 머신을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폴 데닝이 열받아서 내쳤다고 하네요.

Checa는 40번째 생일을 맞이하며 1199 Panigale로 공식적인 첫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체카는 아직 Althea팀과 계약연장에 사인하지는 않았습니다. 머신이 경쟁력이 있는지 테스트해보고 결정하려는듯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2013년엔 6kg 핸디캡이 없다는 것도 크게 작용할듯 합니다. 첫 테스트임에도 지난 6월 레이스와 비교해도 랩타임은 좋았습니다. 

Aprilia는 Biaggi, Laverty가 모두 참여했고 테스트 라이더인 Hofmann도 참여했네요. 비아지 역시 아직 내년 거취를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2013시즌 Fabrizio와 계약한 Red Devil Roma 팀(올 해 Canepa와 SBK에 진출한 신생팀)이 올 시즌 Ducati에서 2013년 Aprilia로 머신을 교체를 지난주 발표하고 첫 테스트에 참가했습니다.

파브리지오는 혼다, 두카티, 스즈키, BMW 등 다양한 머신으로 184회의 WSBK 출전 경력이 있는 베테랑입니다.

아프릴리아는 올 시즌 Davies의 활약이 있기전 까지 팩토리 팀을 제외하고 그다지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Smrz가 2010 시즌 중 Ducati에서 Aprilia로 교체했다가 2011 다시 두카티로 변경한 적이 있고(현재 BSB에서 Aprilia) STK나 BSB 등 하위리그에선 거의 1-2대 밖에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단 3대의 엔트리로 올 시즌 매뉴팩쳐러 타이틀을 획득한 아프릴리아를 선택하는 팀들이 더 많아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Red Devil 또한 1대가 될지 2대가 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내일 아침에 Day2 결과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GPone.com)

월요일 (10월 15일)

Pos.RiderBikeTimeDiffPrev
1Leon CamierSuzuki1:58.2  
2Tom SykesKawasaki1:58.60.40.4
3Max BiaggiAprilia1:58.70.50.1
4Carlos ChecaDucati1:59.00.80.3
5Michel FabrizioAprilia1:59.31.10.3
6Eugene LavertyAprilia1:59.41.20.1
7Lorix BazKawasaki1:59.61.40.2
8Alex HofmannAprilia2:00.42.20.8
9Josh WatersSuzuki2:00.52.30.1
10Davide GiuglianoDucati2:00.72.50.2

Aragon circuit

best lap : 1'56.060 (Sykes) race fastest lap : 1'58.251 (Melandri)



'World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 Biaggi 은퇴  (6) 2012.11.07
2013 개졍되는 WSBK rule  (0) 2012.10.18
2012 WSBK  (4) 2012.10.08
WSBK 2012 최종전 Magny Cours Preview  (0) 2012.10.04
2013 WSBK 일정  (2) 201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