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ded image permalink](https://pbs.twimg.com/media/A5fBpMUCYAAwrZZ.jpg)
Pos. | Rider | Bike | Time | Diff | Prev |
1 | Tom Sykes | Kawasaki | 1:57.6 | ||
2 | Max Biaggi | Aprilia | 1:57.8 | 0.2 | 0.2 |
3 | Leon Camier | Suzuki | 1:58.1 | 0.5 | 0.3 |
4 | Eugene Laverty | Aprilia | 1:58.1 | 0.5 | 0.0 |
5 | Michel Fabrizio | Aprilia | 1:58.4 | 0.8 | 0.3 |
6 | Loris Baz | Kawasaki | 1:58.5 | 0.9 | 0.1 |
7 | Carlos Checa | Ducati | 1:58.5 | 0.9 | 0.0 |
8 | Davide Giugliano | Ducati | 1:59.4 | 1.8 | 0.9 |
9 | Alex Hoffman | Aprilia | 2:00.7 | 3.1 | 1.3 |
10 | Josh Waters | Suzuki | 2:00.9 | 3.3 | 0.2 |
WSBK Aragon Test DAY2
Sykes가 둘째날 가장 좋은 기록을 보여줬지만 올 시즌 폴포지션 기록에는 아직 1초 정도 못미치는 기록입니다. Biaagi가 어제보다 0.9초를 줄이며 사익스와는 0.2초 차이로 2위이고 두 선수 모두 올해 아라곤 레이스 랩 레코드 보다 빠른 랩타임입니다.
Camier가 인상적입니다. Suzuki의 머신 업데이트가 확실히 좋아진 것으로 보이네요. GPone.com은 Camier가 16.5인치를 썼다고 보도했으나 Jack Valentine(스즈키 팀매니저)이 17인치를 사용했다고 발표했네요.
Checa는 공식 데뷔 이틀째인 Panigale를 잘 조율해나가고 있는듯 합니다. 어제보다 0.5초 빨라졌고 평균적인 베스트랩도 안정적으로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RSV4 첫 테스트인 Fabrizio 역시 이미 올 시즌 아라곤 레이스 본인의 베스트랩 보다 빠른 기록을 내고 있네요.
테스트는 내일까지 이어집니다. 물론 연말까지 여러차례 테스트가 더 있을 예정이고 11월말 Jerez 테스트에선 더 많은 팀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화요일(10월 16일)
Pos. | Rider | Bike | Time | Diff | Prev |
1 | Tom Sykes | Kawasaki | 1:57.6 | ||
2 | Max Biaggi | Aprilia | 1:57.8 | 0.2 | 0.2 |
3 | Leon Camier | Suzuki | 1:58.1 | 0.5 | 0.3 |
4 | Eugene Laverty | Aprilia | 1:58.4 | 0.8 | 0.3 |
5 | Michel Fabrizio | Aprilia | 1:58.4 | 0.8 | 0.0 |
6 | Carlos Checa | Ducati | 1:58.5 | 0.9 | 0.1 |
7 | Loris Baz | Kawasaki | 1:59.2 | 1.6 | 0.7 |
8 | David Giugliano | Ducati | 1:59.4 | 1.8 | 0.2 |
9 | Josh Waters | Suzuki | 2:00.2 | 2.6 | 0.8 |
10 | Alex Hofmann | Aprilia | 2:00.8 | 3.2 | 0.6 |
WSBK Aragon Test DAY1
월~수 3일간 Aragon에서 SBK팀들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바람이 심했다고 하네요. 아라곤은 예전에 강풍 때문에 세션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내년 도입 예정인 17인치 타이어에 대한 테스트도 해야하고 1199 같은 새로운 머신도 나오고...흥미로운 테스트가 되겠네요.
시즌 후반 머신의 업데이트가 잘 이뤄지면서 성적을 내기 시작한 Suzuki의 Camier가 테스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갔습니다. Suzuki와 계약이 유력했던 Guintoli는 Aprilia로 레이스하는 팀과 협상중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호주에서 와일드카드로도 참여했던 Waters가 대신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계약을 확정짓지 않은 상태에서 귄톨리가 Paul Denning에게 좀 밉보인 행동을 한듯 합니다. 소위 여기 저기 찔러보고 간을 본거죠. 올 시즌 Suzuki 머신을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폴 데닝이 열받아서 내쳤다고 하네요.
Checa는 40번째 생일을 맞이하며 1199 Panigale로 공식적인 첫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체카는 아직 Althea팀과 계약연장에 사인하지는 않았습니다. 머신이 경쟁력이 있는지 테스트해보고 결정하려는듯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2013년엔 6kg 핸디캡이 없다는 것도 크게 작용할듯 합니다. 첫 테스트임에도 지난 6월 레이스와 비교해도 랩타임은 좋았습니다.
Aprilia는 Biaggi, Laverty가 모두 참여했고 테스트 라이더인 Hofmann도 참여했네요. 비아지 역시 아직 내년 거취를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2013시즌 Fabrizio와 계약한 Red Devil Roma 팀(올 해 Canepa와 SBK에 진출한 신생팀)이 올 시즌 Ducati에서 2013년 Aprilia로 머신을 교체를 지난주 발표하고 첫 테스트에 참가했습니다.
파브리지오는 혼다, 두카티, 스즈키, BMW 등 다양한 머신으로 184회의 WSBK 출전 경력이 있는 베테랑입니다.
아프릴리아는 올 시즌 Davies의 활약이 있기전 까지 팩토리 팀을 제외하고 그다지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Smrz가 2010 시즌 중 Ducati에서 Aprilia로 교체했다가 2011 다시 두카티로 변경한 적이 있고(현재 BSB에서 Aprilia) STK나 BSB 등 하위리그에선 거의 1-2대 밖에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단 3대의 엔트리로 올 시즌 매뉴팩쳐러 타이틀을 획득한 아프릴리아를 선택하는 팀들이 더 많아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Red Devil 또한 1대가 될지 2대가 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내일 아침에 Day2 결과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GPone.com)
월요일 (10월 15일)
Pos. | Rider | Bike | Time | Diff | Prev |
1 | Leon Camier | Suzuki | 1:58.2 | ||
2 | Tom Sykes | Kawasaki | 1:58.6 | 0.4 | 0.4 |
3 | Max Biaggi | Aprilia | 1:58.7 | 0.5 | 0.1 |
4 | Carlos Checa | Ducati | 1:59.0 | 0.8 | 0.3 |
5 | Michel Fabrizio | Aprilia | 1:59.3 | 1.1 | 0.3 |
6 | Eugene Laverty | Aprilia | 1:59.4 | 1.2 | 0.1 |
7 | Lorix Baz | Kawasaki | 1:59.6 | 1.4 | 0.2 |
8 | Alex Hofmann | Aprilia | 2:00.4 | 2.2 | 0.8 |
9 | Josh Waters | Suzuki | 2:00.5 | 2.3 | 0.1 |
10 | Davide Giugliano | Ducati | 2:00.7 | 2.5 | 0.2 |
Aragon circuit
best lap : 1'56.060 (Sykes) race fastest lap : 1'58.251 (Melandri)
'WorldSBK'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 Biaggi 은퇴 (6) | 2012.11.07 |
---|---|
2013 개졍되는 WSBK rule (0) | 2012.10.18 |
2012 WSBK (4) | 2012.10.08 |
WSBK 2012 최종전 Magny Cours Preview (0) | 2012.10.04 |
2013 WSBK 일정 (2) | 2012.09.27 |